공지사항

[공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안내

2021. 02. 18

안녕하세요.

이동을 새로 그리다 그린카입니다.

 

항상 그린카를 이용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개인정보 취합 위탁업체 추가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 기준을 개정하오니,

변경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개정안 적용일: 2021년 2월 25일(목)

 

1. 주요 개정 항목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분류 기준 변경

- 위/수탁, 제 3자 개인정보 제공항목 및 대상 범위 조정

- 개인정보 미취급, 시스템 운영 수탁사 분리 표기

- 이용자/법적대리인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청사항 추가

- 앱 비/활성화 상태의 디바이스 위치정보 추가 수집 내용 명시

- 전체 조/항/호/목 명시 구분 단위 수정

 

2. 개정항목 상세

조 | 항 원   본

개 정 안

1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관리
회원 가입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상담 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개인/법인 회원가입 및 관리
1) 그린카 회원

회원 가입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상담 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2) 엘포인트 통합회원
SSO 서비스 이용, 회원 가입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상담 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1

2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자동차 대여 예약, 서비스 요금 결제, 콘텐츠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등 각종 계약체결 및 이행에 필요한 사항

② 차량 대여서비스 제공 및 요금정산

자동차 대여 예약, 서비스 요금 결제, 콘텐츠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등 각종 계약체결 및 이행에 필요한 사항

1

3

4항 → 3항으로 이동
④ 사고발생 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③ 사고발생 시 원인 규명 및 처리, 보험 접수를 위한 수집 및 이용

1

4

신규 조항

④ 나눔카 지원 프로그램 운영
봉사활동 차량지원 및 자동차 대여 무료/할인 쿠폰 제공

1

5

신규 조항

⑤ 제휴 신청
제휴 제안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1

6

3항 → 6항으로 이동
③ 맞춤형 회원 서비스 개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개선, 만족도 조사, 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기후 영향에 따른 안전운행 알림,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추출

⑥ 맞춤형 회원 서비스 개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개선, 만족도 조사, 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기후 영향에 따른 안전운행 알림,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추출

1

7

5항 → 7항으로 이동
⑤ 마케팅 및 광고 제공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시)

그린카 광고, 서비스 안내, 혜택 제공, 리워드 부여, 쿠폰 제공 안내:

해피콜, 이메일, SMS, 알림톡 등

⑦ 마케팅 및 광고 제공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시)

그린카 광고, 서비스 안내, 혜택 제공, 리워드 부여, 쿠폰 제공 안내:

해피콜, 이메일, SMS, 알림톡 등

1

8

신규 조항

⑧ 차고지 계약 및 등록

차고지 계약 및 비용 정산 정보 수집

1

9

신규 조항

⑨ 빌리지카 신청

빌리지카 계약에 따른 신청인/배치 정보 수집

2

1

①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분류 되며 회원가입시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차량 대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에 대한 내용 분류

1)개인 회원 가입
2)법인 소속 회원 가입
3)법인 관리자 회원 가입
4)차량 대여 서비스 제공
5)나눔카 지원 프로그램 신청
6)제휴 신청

결제카드 정보는 전자 결제서비스 위탁 업체에 전달 후 회신 받은 암호화된 카드 식별정보(Key)로 관리합니다. 이용관련 정보는 예약내역, 결제내역, 자동차에 설치된 영상정보 수집장치에 따라 수집되는 각종 정보, 별도 문의사항 등은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의 기준에 따라 관리 합니다.

또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상담 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 유선/온라인 상담 녹취내용 등)

※ 계좌 이체를 통한 환불 이용 시 : 계좌 정보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 운전면허 취소 후 재발급 이후 1년 미 경과 시 : 운전 경력증명서

①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분류되며 회원가입 시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차량 대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 회원 가입 및 관리
   2. 법인 소속 회원 가입
   3. 법인 관리자 회원 가입
   4. 차량 대여 서비스 제공
   5. 나눔카 지원 프로그램 신청
   6. 제휴 신청
   7. 맞춤형 회원 서비스 개발
   8. 마케팅 및 광고 제공
   9. 차고지 계약 및 등록
   10. 빌리지카 신청

결제카드 정보는 전자 결제서비스 위탁 업체에 전달 후 회신 받은 암호화된 
카드 식별정보(Key)로 관리합니다. 이용관련 정보는 예약내역, 결제내역, 
자동차에 설치된 영상정보 수집장치에 따라 수집되는 각종 정보, 별도 문의사항 등은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의 기준에 따라 관리 합니다. 

또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상담 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 유선/온라인 상담 녹취내용 등)

※ 계좌 이체를 통한 환불 이용 시 : 계좌 정보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 운전면허 취소 후 재발급 이후 1년 미 경과 시 : 운전 경력증명서

※ 플랫폼 서비스 이용 시 : 접속 기기 및 환경 정보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기기정보, 백그라운드 상태를 포함한 위치정보 등

3

1

① 회사는 이용자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유,이용 할 수 있으며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 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사 내부의 방침이나 관계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이용자의 처리정지, 삭제 요구권의 대상이 되지 아니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보존 정보: 회원 아이디(ID),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 보존 이유: 탈퇴 후 즉시 재가입 방지

- 보존 기간 : 3개월

2. 부정이용기록

- 보존 정보: 회원 아이디(ID),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부정 이용기록 및 일자

- 보존 이유: 회원자격 상실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및 악의적 서비스 이용 재발 방지

- 보존 기간: 영구

3. 제휴신청 정보

- 보존 정보: 회원 아이디(ID) 및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제휴 신청 정보

- 보존 이유: 제휴 신청에 따른 협의

- 보존 기간: 1개월

① 회사는 이용자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유,이용 할 수 있으며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 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사 내부의 방침이나 관계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이용자의 처리정지, 삭제 요구권의 대상이 되지 아니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보존 정보: 회원 아이디(ID),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 보존 이유: 탈퇴 후 즉시 재가입 방지

- 보존 기간: 3개월

2. 부정이용기록

- 보존 정보: 회원 아이디(ID),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부정 이용기록 및 일자

- 보존 이유: 회원자격 상실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및 악의적 서비스 이용 재발 방지
- 보존 기간: 영구

3. 제휴신청 정보

- 보존 정보: 회사명, 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이메일

- 보존 이유: 제휴 신청에 따른 협의

- 보존 기간: 1개월

6

1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삭제·처리정지·동의철회를 할 수 있으며,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2

②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 정보수정",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이용자가 직접 홈페이지(APP/WEB)을 통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업무 담당부서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 약관의 3조 1항목에 위반되는 내용이 없는 경우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 정보수정,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이 직접  홈페이지(APP/WEB)을 통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정정·삭제(탈퇴)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업무 담당부서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 약관의 3조 1항목에 위반되는 내용이 없는 경우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6

3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③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6

4

④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 정보는 본 약관 제 3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 정보는 본 약관 제 3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6

6

신규 조항

⑥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하였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알립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8

-

제8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제8조. 개인정보 시스템 운영 위탁으로 변경/신규 조항 추가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계약 이행과 이용자의 편의증진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직접적으로 처리하지 않고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의 개발/운영을 위해 아래와 
같은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8

-

제8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제9조로 변경

상세 항목 동일

9

-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제10조로 변경

상세 항목 동일

10

-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제11조로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실때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성명: 정석근
-  이메일: secu_policy@greencar.co.kr

2.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  부서명: 고객지원파트
-  전화번호 : 080-2000-3000 
-  이메일: greencar@greencar.co.kr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제11조.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서비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실때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정석근
-  이메일: secu_policy@greencar.co.kr

2.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  부서명 : 고객지원파트
-  전화번호 : 080-2000-3000 
-  이메일 : greencar@greencar.co.kr 

11

-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제12조로 변경

상세 항목 동일

12

-

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 → 제13조.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으로 변경/신규 조항 추가

상세 항목 동일

12

-

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 → 제14조로 변경

상세 항목 동일

13

-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웹 사이트”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할 것입니다. 현재 효력을 발생하는 본 방침의 공고일자와 시행일자,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1.공고일자 : 2020년 12월 23일
2.시행일자 : 2020년 12월 31일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APP/WEB)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할 것입니다. 현재 효력을 발생하는 본 방침의 공고일자와 시행일자,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고일자 : 2021년 2월 18일
2. 시행일자 : 2021년 2월 25일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아래 각 항목도 추가로 변경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1. 개인 회원 가입 및 관리

1) 그린카 회원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

이용자 식별

아이디(ID), 연계정보(CI)

탈퇴 후 반복가입 방지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주소,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본인확인, 휴대폰 소지 확인 및 무결성 검증

선택

친구의 ID, SNS 연동정보(SNS 종류, SNS ID 식별 값)

친구추천 정보

프로필사진

커뮤니티 활동

 

2) 엘포인트 통합회원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연계정보(CI)

SSO 서비스 이용, 이용자 식별

아이디(ID), 연계정보(CI)

탈퇴 후 반복가입 방지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중복확인가입정보(DI)

휴대폰 소지 확인 및 무결성 검증

선택

프로필사진

커뮤니티 활동

 

2. 법인 소속 회원 가입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 소속 법인/단체명

이용자 식별

아이디(ID), 연계정보(CI)

탈퇴 후 반복가입 방지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본인확인, 휴대폰 소지 확인 및 무결성 검증

선택

친구의 ID, SNS 연동정보(SNS 종류, SNS ID 식별 값)

친구추천 정보

프로필사진

커뮤니티 활동

 

3. 법인 관리자 회원 가입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법인정보) 법인/단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대표자명, 법인주소, 대표 전화번호

(법인) 이용자 식별

담당자명, 이메일, (회사)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법인) 담당자 정보

 

4. 차량 대여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이름, 생년월일, 면허번호, 주소, 발급일, 갱신 만료일

면허 유효성 검증

위치정보

차량 대여 서비스 제공 및 도어제어 

이름, 생년월일, 면허정보, 휴대전화번호, 사고정보(위치정보 포함)

보험 접수 시

영상정보

자동차 및 부속품 도난/손괴 시 또는 교통
사고 발생 시 사고 처리를 위한 정보(증거)수집

 

5. 나눔카 지원 프로그램 신청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신청자 정보 (그린카 ID, 이름, 이메일 연락처)

봉사활동 차량 지원

본인 혹은 가족의 그린카 ID,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사본 중 택일(장애인 가족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장애인/ 장애인 가족 대상 무료 쿠폰

그린카 ID, 자동차 처분에 대한 증빙서류(2013년 1월 이후), 자동차양도증명서,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 자동차원부 중 택일

차량매각자 대상 무료 쿠폰

그린카 ID,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복지대상자 건강보험료 납입고지서 중 택일

저소득층 대상 무료 쿠폰

그린카 ID, 주민등록등본 사본(이름, 주소 외 개인정보 마스킹 처리하여 송부)

임대 아파트 거주자 대상 할인 쿠폰

 

6. 제휴 신청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회사명, 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이메일

제휴 제안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7. 맞춤형 회원 서비스 개발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아이디(ID),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대여정보, 위치정보

통계작성 및 과학적 연구 목적, 서비스 개발

 

8. 마케팅 및 광고 제공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위치정보

광고, 마케팅 활용

선택 아이디(ID),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9. 차고지 계약 및 등록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개인인감증명서 (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 통장사본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임대차계약서 (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차고지 계약 및 등록

 

10. 빌리지카 신청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필수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빌리지카 신청인 정보 등록

입주민동의서 (이름, 호수, 서명)

빌리지카 신청 단지 정보 등록

 

제7조. 개인정보 취급 위탁

 

1. 개인정보 취급 수탁

수탁업체 위탁목적

㈜롯데렌탈

차량 운영위탁자로서 대여 계약관리, 보험서비스, 채권관리

전국렌터카공제조합, 현대해상, 
삼성화재,DB손해보험 ,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보험서비스(견인 및 기타 차량 케어 부가 서비스)

롯데멤버스㈜

통합회원제(L.POINT) 운영

NHN한국사이버결제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나이스페이먼츠㈜, 롯데멤버스㈜

신용카드 결제처리

나이스 평가정보

휴대폰기기인증

고려신용정보㈜

채권 추심, 연체정보 등록

㈜메타넷엠플랫폼

고객상담업무

마스타자동차관리㈜

사고차량 견인

㈜굿소프트

그린카 시스템 개발/유지보수

㈜데이드

디지털 채널마케팅 광고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및 업무대행

롯데글로벌로지스㈜

차량 탁송 업무

㈜가비아

IT 시스템 운영

(주)엘지유플러스

고객상담 녹취

에스케이텔링크㈜

안심번호 서비스

 

2. 개인정보 취급 재수탁

수탁업체 재수탁업체 재위탁목적

㈜롯데렌탈

롯데오토케어㈜

사고 정보 조회 및 차량정비 서비스제공

NICE 평가정보, MG신용정보

채권 추심, 연체정보 등록

전국렌터카공제조합

보험서비스(견인 및 기타 차량 케어 부가 서비스)

삼성화재보험

현대해상보험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롯데글로벌로지스㈜

(주)선보, (주)친절콜시스템

차량 탁송 및 편도서비스 제공

 

제8조. 개인정보 시스템 운영 위탁

수탁업체 위탁목적

메가존㈜

IT 시스템 운영

㈜가비아

IT 시스템 운영

롯데글로벌로지스㈜

차량 탁송 업무

(주)엘지유플러스

고객상담 녹취 시스템 운영

에스케이텔링크㈜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koroad, E-fine

운전면허 진위여부 검증

 

제9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구분 제공목적 수집항목 이용목적

(주)롯데렌탈

롯데렌탈 차량 이용에 따른 차량 대여 계약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반납일 기준 5년

롯데렌탈 차량 이용에 따른 보험서비스 이름, 휴대전화번호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롯데렌탈 차량 이용에 따른 채권 관리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채권추심 종료일로부터 5년
(주)롯데렌탈 신규 서비스/상품 및 이벤트 안내 마케팅 활용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 또는 본인의 수집/이용 동의 철회 요청 시
롯데오토리스(주)
롯데오토케어(주)
전국렌터카공제조합 보험서비스(견인 및 기타 차량 케어 부가 서비스) 이름, 휴대전화번호, 운전면허정보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