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회원 이용제한, 페널티 적용기준 변경 안내

2020. 04. 29

안녕하세요.

이동을 새로 그리다 그린카입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셰어링 차량 이용 시, 회원간 매너 준수 및 이용문화 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그린카 "회원이용약관" 내 "회원 이용제한, 페널티 적용기준" 이 강화 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른 상세 내용을 꼭! 확인하시어 추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약관 적용일: 2020년 6월 1일(월)

 

 

1. 제9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신설)

 

① 그린카는 제10조 에 따라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및 영구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자격 재심사의 과정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행태 및
    이용 내역을 토대로 진행되며, 그린카의 내부 심사 결과에 따라 서비스 이용 자격 제한 및 해제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제한 기간동안 소멸되거나 미지급된 포인트, 쿠폰 등의 기타 혜택은 그린카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그린카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9조에 의거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에 대해 그린카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그린카는 회원의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 자격을 재개합니다.

 

항목 세부 내용 조치사항
운영 차량 내, 흡연 행위 일반/전자담배(비타민 스틱, 흡연 간주 행위 포함) 사용 제보 수신/적발 시 1회 적발 시, 영구정지
차량 내 흡연 냄새, 흔적 등

 

3회 누적 시, 영구정지
내/외부 청결불량 애완동물 캐리어 미 탑승 상태 제보 수신/적발 시 1회 적발 시, 영구정지
애완동물 오염물(털, 배변물, 케리어 미 탑승 등), 쓰레기,오염물 등 3회 누적 시, 영구정지
비치품 및 서비스 부정사용 주유카드 남용, 세차 포인트 부정 적립 (최소 시간 예약, 반복 세차 시) 경고 조치 및 회원 자격 재심사
회원 정보 불일치 휴대번호, 면허정보를 포함한 기본 회원정보 불일치 시 정상 정보 반영 시점까지 일시정지
미납 요금 발생 차량 대여 이용료 및 페널티 비용 미납 시 미납금 완납 시점까지 일시정지
차량 사고 발생 차량 이용 중 사고발생~수리종료 기간  사고종료 처리 시점까지 일시정지
차량 이용 중 사고발생~(1년 이내, 사고 실수리 비용 누적액 2백 만원 이상) 회원 자격 재심사 또는 영구정지
차량 이용 중 사고발생~(중대 사고 발생 및 이용자격 미준수) 영구정지
이용기간 내 자동차 사고 및 파손 미신고 영구정지
이용자격 부적합 명의도용, 미성년자, 음주 및 약물 복용 운행 시 영구정지
지정 운전자 이외 제 3자, 동반운전자의 단독 운행 영구정지
범법 행위 적발 및 대외 기관을 통해 수사 공문이 수신된 경우  회원 자격 재심사 또는 영구정지
이용규칙 미준수 부정 사용 사례 적발 (주유카드 남용, 세차 포인트 부정 적립_최소 시간 예약, 반복 세차 등) 영구정지
부정 사용 차량옵션 도난/고의 파손 (네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블랙박스, SD카드 등) 영구정지
고의 반납지연 12시간 이상 ~ 영구정지
차량 부정 사용(임의 운행) 영구정지
대여차량 불법/비정상 용도 사용 20조 2항 포함, 차량의 불법 정비,분해,점검 및 기타 범법행위  회원 자격 재심사 또는 영구정지

 

 

 

2. 제 10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변경)

 

① 그린카는 사용자간 기본 에티켓 준수 및 건전한 카셰어링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페널티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페널티 요금은 피해 발생으로 인한 최소 운영 비용을 근거로 책정되며 필요성,활용성에 따라 언제든지 개정 될 수 있습니다.

② 페널티 항목 외 "개별약관" 및 "개별정책"에 따라 서비스 운영상 저해가 되는 이용행태 및  서비스 취지,목적에 맞지 않은 불법적,
    비정상적 이용 등, 각 항목들의 위반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생시키는 회원에 대해서는 이용자격 심사를 통해 조치가 취해집니다.

③ 페널티 요금을 부과 할 경우 회원에게 고지 또는 협의 후 결제 및 조치를 진행합니다.

 

항목 위반내용 페널티 요금
(변경 후)
 페널티 요금
(변경 전) 
세부 내용
예약 및 이용규칙 무료편도 예약완료 후 취소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 (탁송,주차비)
오다 서비스 대여 시작시간 3시간 이내 결제 취소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 (탁송,주차비)
명의도용, 미성년자, 음주 및 약물 복용 운행 시 20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 + 영구정지 (차량 손해면책제도 적용 불가)
차량 반납 차량 반납 지연
(대여 종료시간 기준)
① 반납예정시간 경과시점 ~ 30분 이내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지연 서비스 요금 ① 
② 30분 이상 ~ 60분 이내 20,000      20,000 페널티 요금 + 지연 서비스 요금 ①+② 
③ 60분 이상 ~ + 연락두절 30,000      30,000 페널티 요금 + 지연 서비스 요금 ①+②+③ +영구정지
④ 12시간 이상 ~ + 연락두절 50,000 - 페널티 요금 + 지연 서비스 요금 ①+②+③+④+발생실비+영구정지
차량 반납 조건 미준수 연료부족 경고등 점등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현장 출동 서비스 요금
전기차 반납 시 충전기 미 연결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현장 출동 서비스 요금
실내/외 조명 미 소등으로 배터리 방전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현장 출동 서비스 요금
차량 문, 창문, 트렁크 개방으로 실내 훼손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실내세차 발생실비
분실물 회수 도어제어 도어잠금 누락으로 이슈 발생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
차량 부정 사용(임의 운행) 5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 + 영구정지
그린존 사용 그린존 내 쓰레기 무단투기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 (과태료)
차량 대여 시, 개인 이동 수단 주차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현장 출동 서비스 요금 + 발생실비 (주차비, 과태료)
주차위치 미 준수 (장애인/주정차 위반, 과태료 발생 구역 등)
주차불량 (이중중립주차 미준수, 주차면 범위 내 미주차 등)
10,000      10,000 페널티 요금 + 현장 출동 서비스 요금 + 발생실비 (주차비, 과태료)
차량 내 흡연 일반/전자담배(비타민 스틱, 흡연 간주 행위 포함) 사용 제보 수신/적발 시 200,000     20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세차비) + 영구정지
차량 내 흡연 냄새, 흔적 등 2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세차비) + 3회 누적 시, 영구정지
내/외부 청결불량 애완동물 캐리어 미 탑승 상태 제보 수신/적발 시 100,000 -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세차비) + 영구정지
애완동물 오염물(털, 배변물, 케리어 미 탑승 등), 쓰레기,오염물 등 2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세차비) + 3회 누적 시, 영구정지
차량 사용/관리 이용기간 내 자동차 사고 및 파손 미신고 200,000     10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수리비) + 영구정지
지정 운전자 이외 제 3자, 동반운전자의 단독 운행 20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탁송,수리비) + 영구정지
자동차 임의 수리 및 분해 등 200,000     10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탁송,수리비) + 영구정지
비치품 분실/과실성 파손 (주유카드, 주차권, 차량키 등) 10,000 -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재 비치비용)
부정 사용 사례 적발
(주유카드 남용, 세차 포인트 부정 적립_최소 시간 예약, 반복 세차 등)
100,000 -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실 사용 비용 * 3배) + 영구정지
차량옵션 도난/고의 파손 (네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블랙박스, SD카드 등) 100,000        10,000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재구매, 영업 손실비) + 영구정지
고급유, 사전 협의되지 않은 차량 소모품 지불,충전 등 20,000 - 페널티 요금 + 발생실비
직접 회수 불가에 따른 물품확인 방문, 회수, 발송 - - 현장 출동 서비스 요금 + 발생실비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