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회원 이용약관 개정안내

2020. 04. 29

안녕하세요.

이동을 새로 그리다 그린카입니다.

항상 그린카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더욱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이용약관" 을 개정하오니 변경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약관 적용일: 2020년 6월 1일(월)

 

1. 약관 주요개정 현안

변경 후 변경 전
전체 용어 정의 : 자동차 전체 용어 정의 : 렌터카
2조 1항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그린카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본 이용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한
     플랫폼으로서 Mobile Application, Mobile Web, 인터넷 사이트 등의 형태로
     자동차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과 향후 관련되는 "회사"를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및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자동차 장기/단기 대여 및 법인 자동차를 위한 예약 및 결제 대행 서비스
     2. 그린카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본 조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조 1항 1. "greencar"라 함은 "회사"가 제9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한 온라인 자동차대여 예약 대행 및 결제 홈페이지와 mobile의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및 향후 "회사"가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3조 4항 ④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2항에 명시된
    고지 일자부터 적용 일자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조 4항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1항과 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greencar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항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APP,WEB)"를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항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조 1항 ① 그린카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을 포함한 자동차대여약관,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6조 1항 1. greencar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greencar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자동차대여약관,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항 ② 그린카는 본 조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만, 그린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최소 가입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단, 그린카의 회원 재가입 )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가입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가입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규정을 위반하며 신청한 경우
2항 2. greencar는 본 조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제7조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greencar의 회원 재가입 허가를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greencar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항 ③ 회원가입 계약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APP,WEB) 신청 절차 상에서 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항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greencar가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4항 ④ 그린카는 회원에 대해 "이용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신규 개정 조항
5항 ⑤ 그린카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취소 할 수 있습니다.
7조 1항 ① 계정 정보(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고 3개월 마다 비밀번호 변경하여 관리의 의무를 다 합니다.
7조 1항 1.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8조 1항 ① 회원은 홈페이지(APP,WEB)를 통해 언제든지 직접 탈퇴가 가능하며 그린카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면, E-mail, 전화, 기타 방법으로 접수된 회원 탈퇴 요구사항에 대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정보를
    개인정보보호 방침에 따라 삭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탈퇴 처리가
    거절되거나, 별도 지침에 의해 조치 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그린카에 대한 금전적인 채무가 존재 하는 경우
    2. 영구 정지 상태에서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8조 1항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greencar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greencar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3항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린카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정보를 불법적으로 취득하거나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허위 및 거짓 제보를 통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지속 저해하는 경우
    3.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년간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5. 페널티 제도의 적발사례가 고의적이거나 여러 차례 반복되는 경우
3항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greencar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greencar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greencar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년간 서비스 이용이력이 없는 경우
⑤ 페널티 제도의 적발사례가 고의적이거나 여러 차례 반복되는 경우
4항 ④ 회원은 본 조 제 3항에 따른 자격상실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그린카는 회원의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 자격을 재개합니다.
신규 개정 조항
12조 1항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침해 또는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적,폭력적인 음성, 메시지, 영상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언행 및 정보를
        홈페이지(APP,WEB)에 공개,게시하거나, "그린카 고객센터" 이용 시 발언하는 행위 
37조 1항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② greencar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③ greencar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④ greencar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⑤ greencar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greencar 채널 및
    고객센터에 공개 및 게시하는 행위
2항 ②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개별 약관" 및 "개별정책", "회사"가 통지한 주의사항,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규 개정 조항
3항 ③ 회원은 본 조항의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회원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4항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판단되는 자동차 고장이나, 파손, 사고 등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항 ⑤ 회원은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회사"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3자에게 끼친 인적,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 할 책임이 있습니다.
13조 1항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항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항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개진 의견,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응대를 위해
     온라인 상담 채널 및 유선 고객센터(이하 "그린카 고객센터")를 상시 운영합니다.
4항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4조 1항 ①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 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의 30일 전 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사유를 "홈페이지(APP,WEB)" 내 공지합니다.
11조 1항 1. greencar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15조 1항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서비스 요금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아래 해당하는 서비스 및 손해배상
요금이나 추가 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 정보에 등록한 결제카드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및 손해배상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APP,WEB)를 통해 게재하며 요금 정책은 그린카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요금
    1.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 이용 전,후에 "전자결제"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회원이 예약 취소 를 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전체 서비스 요금이 부과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고지된 요금(보험료, 하이패스, 페널티, 추가 실비 등) 및 서비스 이용에
        연계해 발생하는 추가 비용, 법률 위반으로 인한 모든 범칙금, 과태료 등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에 따라 예약연장 비용, 주행요금, 기타 서비스 요금이 추가 결제 될 수
        있으며, 페널티 요금, 범칙금 및 과태료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고지 및 협의 후 결제가
        진행됩니다.
    4. 회원의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서비스 요금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
        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자격이 일시정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서비스 사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14조 1항 회원은 greencar에서 규정한 요금정책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아래 해당하는 페널티비용이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APP을 통해 게재하며, 요금정책은 그린카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사용요금결제
① 회원의 자동차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전자결제를 이용해 greencar를 통해 결제됩니다.
② 예약시간에 해당하는 사용금액이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회원이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린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예약 시간 전체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③ 13조에 따른 예약연장 금액 및 기타 서비스 사용료 등은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④ 이용 중 발생한 페널티 금액, 손해배상 등은 회원에게 고지 및 협의 후 해당 운행의 예약건 정산항목을 추가하여 등록된 결제카드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의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회사"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greencar 사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greencar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2항 ② 손해배상 비용
    1. 회원이 자동차 사고나 사건에 연루되어 자동차가 훼손되거나 파손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규정사항 위반 시 본 약관 제10조 페널티 제도에 의거하여 "페널티 요금"을 부과
        할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자동차 수리비, 소송 비용, 변호사 비용 등 발생 실비를 추가로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손해배상 요금에 대하여 고지 및 협의 후 전자결제를 통한 자동 결제 또는 회원과 협의한
        결제 수단으로 지불처리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및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 요금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이 외에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 요금, 페널티 요금, 손해배상 요금 등에 대한 회원의
        채무에 대해 채권 추심을 진행 할 수 있으며, 지속 연체될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 제기, 강제 집행 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2항 2. 손해배상 요금 정책
① 회원은 자동차사고나 사건에 연루되어 자동차가 훼손되거나 파손 된 경우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배상요금은 가입시 동의한 자동차대여약관에 의거 합니다.
② greencar는 회원이 규정사항 위반 시 greencar 홈페이지에 명기된 기준에 의거하여 페널티비용을 부과할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자동차수리비,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이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greencar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을 위해 지켜야 할 기본 운전자 준수 사항들을 이행하지 않은 회원에게는 아래와 같이 각 항목별로 페널티 비용을 책정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A. 기본 운전자 준수사항
B. 자동차반납의 지연
C. 자동차 키 분실
D. 헤드라이트 소등 미실시
E. 수리나 청소(자동차 내/외부)가 필요한 자동차를 방치
F. 자동차 파손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공하거나 허가 한 경우
G. 자동차반납을 지정된 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 하거나 주차금지 구역에 차를 주차한 경우
H. 주차요금 미정산
I. 사고 또는 파손이나 도난을 greencar로 즉시 연락하지 않은 경우
J. 상기 내용 외 자동차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에 문제를 야기했을 경우
④ 계약 내용에 의거하여 "회사"는 회원이 약관 및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상기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이 외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6조 1항 ① 그린카 포인트는 이용결제 대여금액을 기준으로 회원에게 제공되는 적립금으로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가지며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 만료 기간이 빠른 순으로 대여 요금의 대체 결제
    수단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5조 1항 1. 그린카 포인트
① 그린카 포인트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적립금으로, 그린카 서비스 이용 시
    대여금액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그린카 포인트는 이용결제 대여금액을 기준으로 멤버십 등급별 적립율에 따라 차등 부여됩니다.
③ 그린카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에도 그린카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 처리됩니다.
④ 그린카 포인트는 greencar가 정한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 사용이 가능하며, 만료기간이
    빠른 순으로 사용됩니다.
⑤ 적립된 포인트는 1년 동안 자동차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전액 소멸됩니다.
⑥ 그린카 포인트의 적립방법, 이용조건, 이용기간 등은 greencar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유예 기간을 두고 변경 내용을 공지합니다.
2항 ② L.POINT 회원인 이용자가 그린카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L.POINT 또는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일정 비율에 의하여 적립되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이외 기타 L.POINT에 관한 사항은 L.POINT 회원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2항 2. L.Point
① L.POINT 회원인 이용자가 greencar를 이용한 경우 L.POINT 또는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일정
    비율에 의하여 L.POINT가 발생됩니다. 단, L.POINT 또는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경우 재화
    등의 구매에도 불구하고 포인트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발생한 L.POINT는 1점에 1원의 가치를 가지며, 대금 결제가 완료된 이후 "회사"
    에서 재화 등의 구매시 현금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급할 수 없습니다.
③ 기타 L.POINT에 관한 사항은 L.POINT 회원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항 ③ 그린카 포인트, L.POINT는 현금으로 환급 될 수 없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신규 개정 조항
4항 ④ 적립된 그린카 포인트는 1년 동안 자동차 이용 실적이 없는 경우 전액 소멸됩니다.
5항 ⑤ 그린카 포인트의 적립방법, 이용조건, 이용기간 등은 그린카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유예 기간을 두고 변경 내용을 공지합니다.
6항 ⑥ 그린카는 언제든지 회원의 포인트 정보를 검색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그린카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와 함께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17조 1항 ① 쿠폰은 "회사"가 리워드, 프로모션 등의 용도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정해진 조건에 따라 서비스
    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하며, 발급/사용 조건, 부여에 대한 권한은
    그린카가 정한 이용규정에 따르며 "홈페이지(APP,WEB)"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16조 1항 1.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greencar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reencar는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변경 내용을 공지합니다.
2항 ②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 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소멸 처리됩니다.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 계약이 종료되거나, 대체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 할인 쿠폰은 소멸됩니다.
2항 2.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소멸
    처리됩니다.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미사용된 할인쿠폰은 소멸됩니다.
17조 3항으로 내용 통합, 쿠폰 사용정책 변경되어 과거 조항 삭제 3항 3.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발급된 쿠폰의 할인혜택을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여혜택에 대한 환급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발급된 쿠폰이
    차감권(재사용 가능함이 명시된 쿠폰)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7조 3항 ③ 그린카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쿠폰은 회원 간 거래 및 양도, 부정 목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제3자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4항 4. 쿠폰은 greencar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항 ④ 쿠폰의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며 명시된 내용과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5항 5. 회원은 greencar 홈페이지, 모바일 및 쿠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9조 1항 "회사"와 회원은 무인 서비스 특성상 발생 할 수 있는 분실물에 대해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① 자동차 반납 시에 회원이 놓고 내린 분실물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나,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분실물 처리에 대한 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접수/인수 인계 사항은 분실물 처리
    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28조 1항 1. greencar는 분실물보관소를 운영하며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조치를 취합니다.
2항 ② "회사"는 분실물 관리 기준에 의거하여 자동차 점검,세차 등으로 현장에서 발견된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하고,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을 시 입수된 물품에 따라 즉시 폐기 또는 최대 1개월까지
    보관한 이후 관할 경찰서에 습득자 권리 포기/인계 절차를 진행 합니다.
2항 2. 분실물 접수 및 인수인계사항은 분실물 처리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3항 ③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등 관련법의 규정에 따릅니다.

    1. 분실물 보관 기간
        1) 일반 분실물 : 1개월
        2) 음식물 및 식물, 기타 부패 가능 품목 : 습득 당일 보관 후 익일 폐기
    2. 분실물 회수 진행
        1) 반납완료 이후, 10분 이내에는 APP을 통해 분실물 회수를 위해 도어 제어가 가능합니다.
        2) 분실물 직접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현장 출동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대리 방문/분실물 회수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3) 분실물 회수로 인한 현장 출동 시 차량 배차 중지,배달을 위한 영업 손실비는 습득 여부와
            관계없이 고객 부담입니다.
3항 3. 접수된 물품을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을 시 관할 경찰서에 신고 및 인계합니다.
19조 3항으로 내용 통합되어 과거 조항 삭제 4항 4.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등 관련법의 규정에 따릅니다.
23조 1항 ① 그린카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 보상을
    처리하기 위하여 온라인 상담 채널 및 유선 고객센터를 상시 운영합니다.
41조 1항 1. greencar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greencar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항 ② 그린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2항 2. greencar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greencar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리며, 해당 사항은 2주 이내로 해결합니다.
24조 1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3조 1항 1. greencar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항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 중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항 2. greencar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항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항 3. greencar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항 ④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한 거래에서 책임이 면제되며
     이로 발생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 할 책임도 없습니다.
4항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항 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항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항 ⑥ "홈페이지(APP,WEB)" 및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이하 "피연결 회사")는
    "회사"와 별개의 사업자로서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회사"는 회원과 "피연결"회사" 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신규 개정 조항

 

 

2. 약관의 이동 및 통합

1) 회원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31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3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33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관리
  34조 개인정보의 위탁
  35조 개인정보 관리자
  36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2) 회원이용약관 → 자동차대여약관

   
    12조 예약
  13조 예약연장 및 반납지연 등
  18조 자동차 사용에 관한 규정
  19조 자동차 인수와 반납
  20조 제20조 자동차관리
  21조 주유 및 자동차유지 적정비용
  22조 자동차사용 금지조항
  23조 도로교통 관련 법률 위반
  24조 자동차 고장이나 사고발생 시
  25조 보험
  26조 휴차보상
  29조 운행정보기록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