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법인] 소속 직원들을 여러명이 관리 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관리자 계정의 담당자는 1명만 등록이 가능하나, 
    각 부서별로 카드 담당자를 지정하여, 
    부서 직원의 서비스 이용 및 가입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결제카드 별로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결제카드를 부서별로 등록하신 경우 부서별 담당자로서 
    권한을 부여하여, 그린카 이용관리 업무를 나눠서 할 수 있습니다.

    소속 직원으로 정상가입된 이용자의 
    아이디 또는 이름으로 검색하여  지정 할 수 있으며 
    지정된 카드 담당자는 담당 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한 
    직원들의 이용에 대해 아래의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가입 승인
     * 예약 취소
     * 이용 내역 조회 및 출력
     * 직원 정보 수정
     * 직원 계정 정지 및 삭제 (퇴사자 등 이용제한 직원 발생 시)
     * 카드정보 변경 (카드 분실 및 재발급 등으로 변경 시)

  • 질문대중교통을 이용한 티머니카드를 회원카드로 이용가능한가요
    답변

    T-money 카드를 그린카 홈페이지에 등록하신 경우
    회원카드와 동일하게 그린카 차량의 문을 열고 닫는데 사용하실 수 
    있으며 T-money를 사용해 대중교통 이용 후 30분 이내에 그린카를 
    이용하시면 3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질문어웨이(AWAY) 연동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네이버 어웨이(AWAY) 연동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그린카 APP > 메뉴 > 환경설정(톱니바퀴) >  AWAY 자동로그인 ON 

    * 어웨이(AWAY) 단말기에서 
       APP 푸시 수신을 통해서도 로그인 화면 진입가능

    단! 하기 유의사항은 꼭 참고 해 주세요~

    어웨이(AWAY)단말기 내에서는 로그인을 하실 수 없습니다.
    APP AWAY 자동로그인 설정 후 차량 재시동이 되어야
    로그인(ON/OFF) 변경 상태가 적용 됩니다

    자세한 로그인 연동 방법 및 기능은 
    하기 어웨이(AWAY)단말기 이용방법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해 보세요!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1076078683

    이전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반납처리를 하지 않았을 경우
    네이버 어웨이(AWAY) 단말기 내 
    대여일시 정보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하시어 확인이 필요하며
    문제 상황에 따른 조치결과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질문오다(ODA) 차량 도착이 늦거나, 빨리 도착한 경우가 있나요
    답변

    전문 기사님을 통해 예약하신 시간 내, 
    원하시는 장소에 차량을 가져다 드립니다. 

    교통/날씨 영향에 따라 지연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사전 안내드리나 혹여 차량위치 확인불가, 지연 상황 발생 시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대여시작 시간보다 
    차량이 빨리 도착한 경우 알림톡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조기 도착한 시간 만큼 무상으로 
    대여시간이 자동으로 앞 당겨지며 즉시 출차 가능합니다. 

    단, 차량 조기 도착으로 인한 비용이 
    추가 발생될 수 있으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차량 반납 시 꼭 주유를 해야하나요?
    답변

    다음 이용자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잔여 연료량이 40% 미만인 경우 꼭 주유 후 반납 해 주세요

    이후 사용자를 통해 주유부족 경고등 점등 확인 시
    이용약관 기준에 따라 별도의 페널티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질문요소수가 고갈되어 재시동이 불가능합니다.
    답변

    "요소수가 고갈되어 재시동이 불가합니다"

    차량 시동 후 위 경고문이 계기판에 확인 될 경우
    요소수가 부족하여 시동에 제한이 생기거나 정상 속도로 운행이 불가능 합니다.

    가까운 주유소 방문 후 주유카드로 요소수를 구매 하신 후 보충 가능하시며
    요소수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로 연락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단, 요소수 경고등 점등 상태에서 지속 운행으로 발생된
    엔진 문제 및 재시동 불가의 경우 발생 실비가 청구 됩니다.

  • 질문[법인] 법인 관리자 계정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 관리자 계정은 
    개별 직원이 아닌 법인 관리를 위한 계정으로 차량 예약이 불가합니다.

    법인 관리자 계정의 담당자도 
    차량 이용을 위해서는 직원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질문시동을 끄면 AWAY(어웨이) 연동 로그인 정보가 초기화 되나요
    답변

    시동과 함께 AWAY(어웨이) 단말기도 OFF 되며 
    이 때 개인 정보 삭제+에코드라이빙 주행 기록 업로드 됩니다.

    APP 내 AWAY(어웨이) 연동 설정 ON/OFF 상태를 변경 후, 
    재시동 시 변경 정보 기준으로 로그인 설정 상태가 갱신됩니다.

  • 질문오다(ODA)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예약 시 선택하신 서비스에 따라 반납 해주시면 됩니다.

    * 오다 왕복 : 요청하신 장소에서 시작 ~ 반납
    * 오다 그린존 편도 : 요청하신 장소에서 시작 ~ 선택한 그린존에 반납
    * 오다 프리존 편도 : 요청하신 장소에서 시작 ~ 선택한 장소에 반납

    차량 반납 시 지정하신 위치, 
    도어 닫힘/잠금 상태, 미등 OFF, 시동 OFF 상태를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지정하신 반납지에 다른 차량이 
    주차되어 있어 반납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를 
    통해 차량위치 변경 반납관련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주차비 과다 발생 및 과태료 발생 시 
    실비 청구될 수 있사오니 이용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질문차량 반납이 실패되었습니다.
    답변

    하기 반납 가능 조건을 확인 해 주세요
    반납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반납 실패 사유가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유가 발송됩니다.

    정상적인 상태임에도 반납이 불가능 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 주시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그린존 위치 확인 : 정상 위치 반납 준수
    ㄴ앱 내 그린존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세요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시동 상태  확인 : 시동 OFF 상태
    ㄴ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N > OFF 후
        꼭! 키를 빼 주세요~
    ㄴ 스마트 키 방식 : 브레이크 푸시 상태에서 시동 ON > OFF
        (반 시동/시동 상태에서는 계기판 라이트가 켜집니다)

    * 도어 상태 : 차량문이 정상적으로 닫혀 있고 잠금된 상태
    ㄴ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ㄴ 모든 문을 닫았다면 꼭! 스마트 키 내 차량잠금을 선택해주세요

    * 충전기 연결 및 충전상태 (전기차에 한 함)
    ㄴ 전기차의 경우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는 완속 충전기를
        연결해주셔야 정상 반납이 가능 합니다.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 미등 및 전조등 OFF, 창문을 꼭 닫아주세요~
    + 반납처리 후 1~2분 내에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상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