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어웨이(AWAY) 차량은 어디에 있나요
    답변

    차량은 전국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으며 
    어웨이(AWAY) 차량은 APP 예약 시
    예약하기 버튼 좌측 파란배경의 원형 "A"모양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 질문하이패스-PAY 결제가 무엇인가요
    답변

    주요 공항/관공서의 주차 요금을 
    결제 할 수 있는 하이패스-Pay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린카에 장착되어 있는 하이패스 카드를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하며 주차장 하이패스 무인 정산기에서 
    결제 방법 > 하이패스 선택 후 출차 시 자동 결제 됩니다.

    한국도로 교통공사와 협약된 주차장에서 하이패스 카드로 
    주차비 결제가 가능하며 정확한 주차장 정보는 
    그린카에서 별도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결제하신 하이패스_PAY 주차비는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이내 그린카 APP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주차요금 확인하기]
    메뉴> 예약확인 > 과거내역 > 차량 선택 > 결제금액 "주차요금"

  • 질문블루투스를 꼭 켜놔야 문을 열 수 있나요?
    답변

    그린카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근거리 도어 제어가 가능하므로, 스마트키 이용 전 몇 가지 권한 허용이 필요합니다.

    혹시, 도어 제어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아래 권한이 ON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1. 블루투스 허용
    2. GPS 허용

    두 가지 권한을 허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도어 제어가 불가한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1899-1313)으로 연락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 질문예약완료 또는 운행 중 편도/왕복 서비스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운행 중에는 예약 기존정보 (편도/왕복)설정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운행 시작 전 예약취소 처리 후 재예약을 통해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질문차량 옵션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답변

    차량 옵션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PP > 그린존 선택 > 예약 차량 사진 클릭 > 옵션 정보 탭 클릭
    2) APP > 메뉴 > 예약확인 > 예약 차량 사진 클릭 > 옵션 정보 탭 클릭

  • 질문대중교통을 이용한 티머니카드를 회원카드로 이용가능한가요
    답변

     

    21년 6월 7일부로 T-money 카드를 이용한 도어 제어 및 포인트 적립이 중단되었습니다.

    해당 기간 이후, 운행되는 예약 차량은 그린카 APP을 통해서만 도어 제어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법인]법인 소속직원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법인관리자가 법인 소속직원을 인중 시 법인 소속직원의 그린카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방식의 따라 소속 직원 인증 방법이 상이하니 아래와 내용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법인용 결제  :  법인명 카드만 사용 가능
    1) 소속 직원 가입 > 기기인증 > 휴대폰 본인인증 > 면허 인증
    2) 법인 관리자 법인카드 등록 > 직원관리 > 수정 > 직원 법인카드 지정 > 승인

    * 카드 등록/지정하지 않은 경우 소속직원 인증 처리 불가

    - 개인용 결제 : 법인 무기명 / 법인 / 개인 카드 사용 가능
    1) 소속 직원 가입 > 기기인증 > 휴대폰 본인인증 > 면허 인증 > 카드등록
    2) 법인 관리자 페이지 > 직원관리 > 승인

    * 개인용 결제 방식을 선택하신 경우 법인 관리자가 카드 등록 및 지정이 불가능 합니다.

  • 질문[법인] 소속 직원들을 여러명이 관리 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관리자 계정의 담당자는 1명만 등록이 가능하나, 
    각 부서별로 카드 담당자를 지정하여, 
    부서 직원의 서비스 이용 및 가입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결제카드 별로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결제카드를 부서별로 등록하신 경우 부서별 담당자로서 
    권한을 부여하여, 그린카 이용관리 업무를 나눠서 할 수 있습니다.

    소속 직원으로 정상가입된 이용자의 
    아이디 또는 이름으로 검색하여  지정 할 수 있으며 
    지정된 카드 담당자는 담당 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한 
    직원들의 이용에 대해 아래의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가입 승인
     * 예약 취소
     * 이용 내역 조회 및 출력
     * 직원 정보 수정
     * 직원 계정 정지 및 삭제 (퇴사자 등 이용제한 직원 발생 시)
     * 카드정보 변경 (카드 분실 및 재발급 등으로 변경 시)

  • 질문시동을 끄면 AWAY(어웨이) 연동 로그인 정보가 초기화 되나요
    답변

    시동과 함께 AWAY(어웨이) 단말기도 OFF 되며 
    이 때 개인 정보 삭제+에코드라이빙 주행 기록 업로드 됩니다.

    APP 내 AWAY(어웨이) 연동 설정 ON/OFF 상태를 변경 후, 
    재시동 시 변경 정보 기준으로 로그인 설정 상태가 갱신됩니다.

  • 질문[법인] 법인 관리자 계정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 관리자 계정은 
    개별 직원이 아닌 법인 관리를 위한 계정으로 차량 예약이 불가합니다.

    법인 관리자 계정의 담당자도 
    차량 이용을 위해서는 직원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