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전기차 반납이 늦어질 것 같아요
    답변

    반납 연장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예약내역 > 예약건 선택 > 시간 연장하기 > 반납 연장시간 선택
    2) 스마트키 > 반납연장 >  반납 연장시간 선택

    단, 반납시간 연장은 쿠폰 및 포인트 사용이 어려우며, 결제 후 취소는 불가 합니다.

    ※ 유의 사항 ※
    1. 기존 반납 시간 기준으로 30분 내 다른 고객님의 예약 건이 있는 경우 연장이 불가 합니다.
    2. 전기차의 경우 충전 시간이 필요함에 따라 1시간 내 예약 고객이 있는 경우 연장이 불가 합니다.
    3. 이후 예약 고객으로 APP을 통해 연장이 불가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반납 연장 요청을 해주세요!
    (단, 이후 예약 고객 반납 지연 피해로 인한 페널티 및 발생 실비가 청구 될 수 있는 점 유의 해주세요! )

    그린카는 공유서비스로 반납 시간 지연으로 인한 다음 이용 고객님의 피해가 발생 되지 않도록
    꼭! 예약 시 운행 시간을 고려해 여유롭게 예약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질문차량 반납이 실패되었습니다.
    답변

    차량 반납 시,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반납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반납 실패 사유가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유가 발송되오니 하기 조건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 반납 조건 ]

    1. 그린존 정상 반납 위치 확인

    -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니 APP 내에서 위치 재확인!

     

    2. 시동 OFF 상태 확인

    -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 불가합니다.

    -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FF 후 꼭! 키를 빼주세요.

    - 스마트 키 방식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OFF (계기판 라이트 꺼짐 확인)

     

    3. 도어 닫힘/잠금 상태

    -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 모든 문을 닫은 후에 꼭! 스마트 키 내 차량 잠금 선택

    - 트렁크 열림 상태 확인

     

    4. 미등 OFF 상태 확인

    - 전조등/미등/라이트 모두 OFF인지 꼭! 확인

     

    5. 전기차의 경우

    1)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차량 : 차고지에 배치된 완속 충전기 연결 필수
    2) 반납 시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 25% 이상이어야 하는 차량 : 반납 전 잔여 배터리량 확인 필수!

     * 충전 잔량이 25% 미만인 경우 정상 반납이 불가하오니, 반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충전 잔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 유의사항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 미등 및 전조등 OFF, 창문 닫힘 상태 체크

    * 반납처리 후 1~2분 내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 확인

     

    모두 정상적인 상태임에도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1899-1313)로 문의하시어 조치 방법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질문주유카드는 어디에 있나요?
    답변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꼭! 그린카 주유카드로 주유 금액을 결제 해주세요!

  • 질문차량 내 흡연이나, 애완 동물 탑승이 가능한가요
    답변

    그린카는 무인으로 이루어지는 공유서비스로
    차량 내 흡연과 전용 캐리어 없이 애완 동물 탑승은 이용이 불가 합니다. 

    흡연 적발 시 페널티/발생 실비 청구 후 그린카 이용에 제약이 발생 됩니다.
    애완동물의 경우 캐리어 없이 탑승 시 페널티/발생 실비가 청구 됩니다.

    캐리어를 이용하신 경우에도 알러지가 있는 회원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후 좌석을 깨끗이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쓰는 공유 차량인 만큼!
    그린카의 사용 에티켓을 꼬옥!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유의사항 ※
    * 차량 밖으로 담배를 내밀고 있거나, 연기를 환기하여도 흡연입니다.
    * 니코틴이 없는 전자 담배 또한 차량 내에서는 이용 불가합니다.
    * 흡연을 연상 시킬 수 있는 비타민 스틱/흡입기 사용 시에도 적발 시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애완 동물을 안고 탑승하셔도 이용 불가 합니다.
    * 전용 캐리어가 아닌, 박스/일반 가방 등의 넣고 탑승하셔도 이용 불가합니다.

     

  • 질문차량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답변

    그린카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근거리 도어 제어가 가능하므로, 스마트키 이용 전 몇 가지 권한 허용이 필요합니다.

    혹시, 도어 제어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아래 권한이 ON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1. 블루투스 허용
    2. GPS 허용

    두 가지 권한을 허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도어 제어가 불가한 경우 차량 문제 발생 또는 이전 사용자의 반납 처리 과정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아 차량 도어제어가 되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를 통해 도어 오픈 2회 연속 시도 후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주시면 도어제어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질문요소수 충전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요소수가 부족합니다.
    "요소수를 보충하십시오"
    "000km후 재시동 불가! 요소수를 보충하십시오"

    위 경고 문구는 요소수 잔량이 30% 미만 일 때 
    표시되며 요소수가 부족해질 경우, 
    내부 장치의 열 발생되어 고장으로 연계되어 
    시동에 제한이 생기거나 정상 속도로 운행이 불가능 합니다.
    운행 조건에 따라 실 주행 가능 거리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요소수가 부족해질 경우, 
    요소수 탱크가 있는 주유소에 방문 시 충전 후
    차량 내 비치되어 있는 주유카드를 통해 비용 결제를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요소수 주입은 차량에 치명적인 영향으로 
    고장이 발생오니 아래 요소수 충전 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요소수 탱크(주입기)가 있는 주유소 방문
    2. 엔진 시동 OFF
    3. 주차 브레이크 체결 후 주입구 커버 OPEN
    4. 파란색 요소수 탱크 주입구 캡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열기
    5. 국제 표준 규격(ISO22241)에 맞는 요소수 주입기를 이용하여 
         요소수를 보충 (요소수가 주입구 바깥으로 넘치지 않도록 주의)
    6. 요소수 주입구 캡을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돌려서 잠그기
    8. 주입구 주변의 청결여부 점검 (요소수가 남으면 오염 될 수 있음)

    ※ 요소수 보충 시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첨가제/물 혼합금지

    요소수란
    요소수는 디젤배기유체로 디젤 차량에 주입하는 수용액입니다.
    배기가스를 감소시켜 대기 오염물을 정화하는 
    장치를 정상적으로 구동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용액으로 
    디젤 차량의 경우 요소수를 지속적으로 배출가스에 뿌려줘야 
    하므로 경유 주입구 옆 요소수 충전 입구가 별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 질문그린존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차량 예약 시 그린존(차고지) 
    안내 정보가 포함된 SMS 또는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1. 알림톡/문자메시지 수신 > 그린존 정보 > 위치설명 확인
    2. APP > 예약내역 > 그린존 정보 > 위치설명 확인

    그린존 내에 차량이 없을 경우 
    스마트키 내의 경적 버튼을 이용하여 차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린존 위치는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위치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이전 사용자가 
    주차장 만차로 인해 반납 위치를 변경하였을 경우 
    그린 댓글을 통해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요소수가 고갈되어 재시동이 불가능합니다.
    답변

    "요소수가 고갈되어 재시동이 불가합니다"

    차량 시동 후 위 경고문이 계기판에 확인 될 경우
    요소수가 부족하여 시동에 제한이 생기거나 정상 속도로 운행이 불가능 합니다.

    가까운 주유소 방문 후 주유카드로 요소수를 구매 하신 후 보충 가능하시며
    요소수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단, 요소수 경고등 점등 상태에서 지속 운행으로 발생된
    엔진 문제 및 재시동 불가의 경우 발생 실비가 청구 됩니다.

  • 질문[법인] 소속 직원의 이용 내역 확인/증빙 서류 발행을 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관리자는 소속 직원의 이용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직원 이용 시 필수적으로 이용 사유 또는 행선지를 입력하며
    관리자는 직원 이용한 건에 대해 출발 차고지, 반납 차고지, 
    이용시간 주행거리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및 저장이 가능하며 각 이용건에 대한 
    영수증을 출력하여, 증빙자료를 구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요 시 직원별 이용 정지 가능)

    추가로 부서별 법인카드를 등록하시면 
    직원들이 가입 시 해당 부서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부서 카드별로 이용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부서별 법인카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 업무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 질문어웨이(AWAY) 연동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네이버 어웨이(AWAY) 연동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그린카 APP > 메뉴 > 환경설정(톱니바퀴) >  AWAY 자동로그인 ON 

    * 어웨이(AWAY) 단말기에서 
       APP 푸시 수신을 통해서도 로그인 화면 진입가능

    단! 하기 유의사항은 꼭 참고 해 주세요~

    어웨이(AWAY)단말기 내에서는 로그인을 하실 수 없습니다.
    APP AWAY 자동로그인 설정 후 차량 재시동이 되어야
    로그인(ON/OFF) 변경 상태가 적용 됩니다

    자세한 로그인 연동 방법 및 기능은 
    하기 어웨이(AWAY)단말기 이용방법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해 보세요!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1076078683

    이전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반납처리를 하지 않았을 경우
    네이버 어웨이(AWAY) 단말기 내 
    대여일시 정보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고객센터 
    1899-1313으로 연락하시어 확인이 필요하며
    문제 상황에 따른 조치결과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