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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어웨이(AWAY) 차량은 어디에 있나요
    답변

    차량은 전국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으며 
    어웨이(AWAY) 차량은 APP 예약 시
    예약하기 버튼 좌측 파란배경의 원형 "A"모양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 질문차량 내 흡연이나, 애완통물 탑승이 가능한가요
    답변

    그린카는 무인으로 이루어지는 공유서비스로
    차량 내 흡연/애완동물 캐리어 미이용은 불가합니다.

    흡연 적발 시 페널티/발생 실비 청구 후 그린카 이용에 제약이 발생 됩니다.
    애완동물의 경우 캐리어 없이 탑승 시 페널티/발생 실비가 청구 됩니다.

    캐리어를 이용하신 경우에도 애완동물 알러지가 있는 회원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후 좌석을 깨끗이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쓰는 공유 차량 그린카의 사용 에티켓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유의사항
     * 차량 밖으로 담배를 내밀고 있거나, 연기를 환기하여도 흡연입니다.
     * 니코틴이 없는 전자 담배 또한 차량 내에서는 이용 불가합니다.
     * 흡연을 연상 시킬 수 있는 비타민 스틱/흡입기 사용 시에도 적발 시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질문그린존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차량 예약 시 그린존(차고지) 
    안내 정보가 포함된 SMS 또는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1. 알림톡/문자메시지 수신 > 그린존 정보 > 위치설명 확인
    2. APP > 예약내역 > 그린존 정보 > 위치설명 확인

    그린존 내에 차량이 없을 경우 
    스마트키 내의 경적 버튼을 이용하여 차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린존 위치는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위치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이전 사용자가 
    주차장 만차로 인해 반납 위치를 변경하였을 경우 
    그린 댓글을 통해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법인] 소속 직원의 이용 내역 확인/증빙 서류 발행을 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관리자는 소속 직원의 이용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직원 이용 시 필수적으로 이용 사유 또는 행선지를 입력하며
    관리자는 직원 이용한 건에 대해 출발 차고지, 반납 차고지, 
    이용시간 주행거리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및 저장이 가능하며 각 이용건에 대한 
    영수증을 출력하여, 증빙자료를 구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요 시 직원별 이용 정지 가능)

    추가로 부서별 법인카드를 등록하시면 
    직원들이 가입 시 해당 부서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부서 카드별로 이용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부서별 법인카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 업무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 질문차량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답변

    차량문제 발생 또는 이전 사용자의 반납처리 과정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아 차량 도어제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를 통해 도어 오픈 2회 연속 시도 후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
    소지하신 회원 카드 or 스마트 오토도어 기능을 통해 
    차량 제어 시도를 부탁드리며 동일 증상 지속 발생 시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 주시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질문스마트웰컴 기능이 무엇인가요
    답변

    스마트웰컴 기능은 BLE(Bluetooth Low Energy) 방식을 사용해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면 스마트폰과 차량이 연동하여, 
    자동으로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블루투스 4.0ver 이상에서 정상 작동 합니다.

    [ 그린카 스마트웰컴 작동법 ]
    1.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켜기
    2. 스마트키 > 스마트웰컴 (ON)설정
    3. 차량에 다가서서면 문이 열리고(Door Unlock)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깁니다(Door Lock)

  • 질문예약완료 또는 운행 중 편도/왕복 서비스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운행 중에는 예약 기존정보 (편도/왕복)설정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운행 시작 전 예약취소 처리 후 재예약을 통해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질문요소수 충전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요소수가 부족합니다.
    "요소수를 보충하십시오"
    "000km후 재시동 불가! 요소수를 보충하십시오"

    위 경고 문구는 요소수 잔량이 30% 미만 일 때 
    표시되며 요소수가 부족해질 경우, 
    내부 장치의 열 발생되어 고장으로 연계되어 
    시동에 제한이 생기거나 정상 속도로 운행이 불가능 합니다.
    운행 조건에 따라 실 주행 가능 거리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요소수가 부족해질 경우, 
    요소수 탱크가 있는 주유소에 방문 시 충전 후
    차량 내 비치되어 있는 주유카드를 통해 비용 결제를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요소수 주입은 차량에 치명적인 영향으로 
    고장이 발생오니 아래 요소수 충전 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요소수 탱크(주입기)가 있는 주유소 방문
    2. 엔진 시동 OFF
    3. 주차 브레이크 체결 후 주입구 커버 OPEN
    4. 파란색 요소수 탱크 주입구 캡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열기
    5. 국제 표준 규격(ISO22241)에 맞는 요소수 주입기를 이용하여 
         요소수를 보충 (요소수가 주입구 바깥으로 넘치지 않도록 주의)
    6. 요소수 주입구 캡을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돌려서 잠그기
    8. 주입구 주변의 청결여부 점검 (요소수가 남으면 오염 될 수 있음)

    ※ 요소수 보충 시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첨가제/물 혼합금지

    요소수란
    요소수는 디젤배기유체로 디젤 차량에 주입하는 수용액입니다.
    배기가스를 감소시켜 대기 오염물을 정화하는 
    장치를 정상적으로 구동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용액으로 
    디젤 차량의 경우 요소수를 지속적으로 배출가스에 뿌려줘야 
    하므로 경유 주입구 옆 요소수 충전 입구가 별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 질문하이패스-PAY 결제가 무엇인가요
    답변

    주요 공항/관공서의 주차 요금을 
    결제 할 수 있는 하이패스-Pay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린카에 장착되어 있는 하이패스 카드를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하며 주차장 하이패스 무인 정산기에서 
    결제 방법 > 하이패스 선택 후 출차 시 자동 결제 됩니다.

    한국도로 교통공사와 협약된 주차장에서 하이패스 카드로 
    주차비 결제가 가능하며 정확한 주차장 정보는 
    그린카에서 별도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결제하신 하이패스_PAY 주차비는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이내 그린카 APP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주차요금 확인하기]
    메뉴> 예약확인 > 과거내역 > 차량 선택 > 결제금액 "주차요금"

  • 질문그린리더가 무엇인가요
    답변

    그린리더란?
    그린카 이용 시 스마트키(앱) '칭찬하기' 메뉴를 통해
    사용자들로부터 차량이용 매너점수 누적 20점 이상(분기) 
    보유 고객으로 이용 혜택은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선정기간 : 분기별(1~3월, 4~6월, 7~9월, 10~12월) 
    ㄴ 정지이력이 있는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2. 이용혜택
     * 3개월 동안 매달 2시간 그린카 이용권 X 2매(발급일로부터 한달)
     * 3개월 동안 매달 5% 할인 리필쿠폰 X 1매

    3. 쿠폰확인: 마이페이지 > 쿠폰함

    4. 매너평가 방법: 그린카 APP, 
        모바일웹 >스마트키> 매너평가 메뉴에서 앞 사용자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