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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차량 반납 시 꼭 주유를 해야하나요?
    답변

    다음 이용자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잔여 연료량이 40% 미만인 경우 꼭 주유 후 반납 해 주세요

    이후 사용자를 통해 주유부족 경고등 점등 확인 시
    이용약관 기준에 따라 별도의 페널티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질문차량 내 흡연이나, 애완통물 탑승이 가능한가요
    답변

    그린카는 무인으로 이루어지는 공유서비스로
    차량 내 흡연/애완동물 캐리어 미이용은 불가합니다.

    흡연 적발 시 페널티/발생 실비 청구 후 그린카 이용에 제약이 발생 됩니다.
    애완동물의 경우 캐리어 없이 탑승 시 페널티/발생 실비가 청구 됩니다.

    캐리어를 이용하신 경우에도 애완동물 알러지가 있는 회원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후 좌석을 깨끗이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쓰는 공유 차량 그린카의 사용 에티켓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유의사항
     * 차량 밖으로 담배를 내밀고 있거나, 연기를 환기하여도 흡연입니다.
     * 니코틴이 없는 전자 담배 또한 차량 내에서는 이용 불가합니다.
     * 흡연을 연상 시킬 수 있는 비타민 스틱/흡입기 사용 시에도 적발 시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질문차량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답변

    차량문제 발생 또는 이전 사용자의 반납처리 과정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아 차량 도어제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를 통해 도어 오픈 2회 연속 시도 후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
    소지하신 회원 카드 or 스마트 오토도어 기능을 통해 
    차량 제어 시도를 부탁드리며 동일 증상 지속 발생 시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 주시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질문어웨이(AWAY) 차량은 어디에 있나요
    답변

    차량은 전국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으며 
    어웨이(AWAY) 차량은 APP 예약 시
    예약하기 버튼 좌측 파란배경의 원형 "A"모양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 질문그린존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차량 예약 시 그린존(차고지) 
    안내 정보가 포함된 SMS 또는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1. 알림톡/문자메시지 수신 > 그린존 정보 > 위치설명 확인
    2. APP > 예약내역 > 그린존 정보 > 위치설명 확인

    그린존 내에 차량이 없을 경우 
    스마트키 내의 경적 버튼을 이용하여 차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린존 위치는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위치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이전 사용자가 
    주차장 만차로 인해 반납 위치를 변경하였을 경우 
    그린 댓글을 통해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법인] 소속 직원의 이용 내역 확인/증빙 서류 발행을 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관리자는 소속 직원의 이용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직원 이용 시 필수적으로 이용 사유 또는 행선지를 입력하며
    관리자는 직원 이용한 건에 대해 출발 차고지, 반납 차고지, 
    이용시간 주행거리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및 저장이 가능하며 각 이용건에 대한 
    영수증을 출력하여, 증빙자료를 구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요 시 직원별 이용 정지 가능)

    추가로 부서별 법인카드를 등록하시면 
    직원들이 가입 시 해당 부서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부서 카드별로 이용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부서별 법인카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 업무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 질문차량 반납이 실패되었습니다.
    답변

    하기 반납 가능 조건을 확인 해 주세요
    반납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반납 실패 사유가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유가 발송됩니다.

    정상적인 상태임에도 반납이 불가능 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 주시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그린존 위치 확인 : 정상 위치 반납 준수
    ㄴ앱 내 그린존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세요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시동 상태  확인 : 시동 OFF 상태
    ㄴ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N > OFF 후
        꼭! 키를 빼 주세요~
    ㄴ 스마트 키 방식 : 브레이크 푸시 상태에서 시동 ON > OFF
        (반 시동/시동 상태에서는 계기판 라이트가 켜집니다)

    * 도어 상태 : 차량문이 정상적으로 닫혀 있고 잠금된 상태
    ㄴ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ㄴ 모든 문을 닫았다면 꼭! 스마트 키 내 차량잠금을 선택해주세요

    * 충전기 연결 및 충전상태 (전기차에 한 함)
    ㄴ 전기차의 경우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는 완속 충전기를
        연결해주셔야 정상 반납이 가능 합니다.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 미등 및 전조등 OFF, 창문을 꼭 닫아주세요~
    + 반납처리 후 1~2분 내에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상태 확인

  • 질문스마트웰컴 기능이 무엇인가요
    답변

    스마트웰컴 기능은 BLE(Bluetooth Low Energy) 방식을 사용해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면 스마트폰과 차량이 연동하여, 
    자동으로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블루투스 4.0ver 이상에서 정상 작동 합니다.

    [ 그린카 스마트웰컴 작동법 ]
    1.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켜기
    2. 스마트키 > 스마트웰컴 (ON)설정
    3. 차량에 다가서서면 문이 열리고(Door Unlock)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깁니다(Door Lock)

  • 질문하이패스-PAY 결제가 무엇인가요
    답변

    주요 공항/관공서의 주차 요금을 
    결제 할 수 있는 하이패스-Pay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린카에 장착되어 있는 하이패스 카드를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하며 주차장 하이패스 무인 정산기에서 
    결제 방법 > 하이패스 선택 후 출차 시 자동 결제 됩니다.

    한국도로 교통공사와 협약된 주차장에서 하이패스 카드로 
    주차비 결제가 가능하며 정확한 주차장 정보는 
    그린카에서 별도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결제하신 하이패스_PAY 주차비는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이내 그린카 APP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주차요금 확인하기]
    메뉴> 예약확인 > 과거내역 > 차량 선택 > 결제금액 "주차요금"

  • 질문예약완료 또는 운행 중 편도/왕복 서비스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운행 중에는 예약 기존정보 (편도/왕복)설정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운행 시작 전 예약취소 처리 후 재예약을 통해 변경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