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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차량에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그린카는 차량 내 배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페널티+발생 실비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린카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회사측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회원 개인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영수증 없는 경우 또는 결제 후 3개월이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질문예약한 장소가 아닌 다른 그린존에 반납이 가능한가요
    답변

    왕복으로 예약하신 경우 
    대여하신 그린존으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그린존/프리존 편도 서비스 제외)

    각 차량은 소속된 그린존(주차장)에 
    차량번호 등록하여 주차 중으로 정해진 그린존이 아닌 경우, 
    일반 차량으로 간주되어 주차비가 발생됩니다.

    이로 인한 비용 발생(차량 이동, 주차)시 
    패널티(주차비, 견인비용)가 별도 청구되오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부득이한 상황으로 지정된 그린존에 반납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하시어 상담 부탁드리며
    주차하신 위치는 그린댓글에 기재하시어 이후 사용자가 
    차량 위치를 확인하는데 혼동이 없도록 배려 부탁드립니다.

  • 질문차량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며 안내에 따라 
    다시 한번 반납처리를 해 주시면 됩니다. 

    반납지연 시 대여요금+패널티가 
    추가로 발생되오니 문제발생 즉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하기 반납 가능 조건을 확인 해 주세요
    반납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반납 실패 사유가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유가 발송됩니다.

    정상적인 상태임에도 반납이 불가능 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 주시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그린존 위치 확인 : 정상 위치 반납 준수
    ㄴ 그린존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세요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시동 상태  확인 : 시동 OFF 상태 
    ㄴ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불가

    * 도어 상태 : 차량문이 정상적으로 닫혀 있고 잠금된 상태
    ㄴ 뒷문 + 트렁크 열림 상태 필수 확인

    * 충전기 연결 및 충전상태 (전기차에 한 함)
    ㄴ 전기차의 경우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는 완속 충전기를
        연결해주셔야 정상 반납이 가능 합니다.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 반납처리 후 1~2분 내에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상태 확인

  • 질문그린존에 주차 할 공간이 없습니다
    답변

    그린존 지정면에 일반 차량이 주차되어 있거나
    그린존 주차장이 만차인 경우

    주차장 관리인이 있는 경우 주차장 관리인에게
    "주차장과 계약된 차량으로 주차 위치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차장 관리인이 없는 경우
    지정면 이외 또는 가까운 주차장에 차량 반납 후
    (그린댓글) 차량 상세 위치 기재 후 고객센터(080-2000-3000)
    연락주시면 반납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유의 사항 ※
    1) 거주자 우선 주차 구역 또는 주차 라인이 아닌 곳에 반납하지 말아주세요.
    2) 차량 반납 위치가 견인,불법주차,과태료 발생 지역인 경우
    고객님의 과실로 발생 실비가 청구 됩니다.
    3) 그린존 외 반납 시 꼭! 고객센터를 통해 반납 위치를 전달해주시길 바랍니다.
    4) 고객센터에 사전 고지 없이 주차 위치 상이로 발생된
    모든 발생 실비는 고객님께 청구 됩니다.

  • 질문분실물이 발생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차량 반납이 완료된 이후 10분 간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를 통해 분실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 경로 :
    APP > 차량 반납 > 반납 화면 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APP > 메뉴 > 예약 확인 > 과거 내역 > 상세 내역 >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  회원 상태가 미납/사고/부정 사용등으로 정지인 경우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 합니다. (고객센터 연락 후 진행 필요)
    *  10분이 경과되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비활성화 된 경우 직접 차량 예약 후 분실물을 회수 해주세요(예약 취소/환불 불가)
    *  그린존에 방문하여 분실물 회수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물품회수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단, 발생 실비 청구)


    이전 사용자의 분실물 습득 및 회수 시
    분실물 크기의 따라 [보조석 서랍] or [트렁크] 에 보관 후
    고객센터 or 1:1문의 게시판에 전달 주시길 바랍니다.


    [주의]
    그린카에서는 발생되는 분실 물품의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 질문어웨이(AWAY)가 무엇인가요
    답변

    대한민국 최초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반납연장, 반납장소 변경 등과 같은 그린카 최적화 서비스, 
    주행요금 모의정산, 무료음악감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그린카의 인공지능 비서입니다.

    1. 네이버 어웨이 주요기능
     * 네이버 뮤직 (로그인 연동 시 전체 무료감상 )
     * 네비게이션 (네이버 지도기반_음성 검색 가능)
     * 주행요금 모의정산
     * 에코 드라이빙 지수 확인
     * 프리존 반납지 변경
     * 반납 연장

    네이버 뮤직 청취 기능은
    비 로그인 시 1분 미리듣기만 가능하며, 
    로그인 연동 시 전체 무료 감상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연동 ID 기준으로
    차량을 예약하신 시간 내에는 1시간 단위로 무료 듣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안전 운행을 위해 뮤직 검색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2. 주요 홈카드 기능
    1)  그린카 반납지 : 반납예정 30분 이내에 노출
    ㄴ  선택 시 반납지로 경로 안내를 시작
    2)  주유 안내 : 남은 연료량이 20% 이하인 경우
    ㄴ  선택 시 가까운 주유소 검색
    3)  미디어 이어 듣기 : 이전에 듣다가 중지한 미디어가 있을 경우
    4)   네이버 뮤직 추천 : 뮤직에서 요일/시간대에 따라 음악을 추천
    5)  구독 중인 채널 : 채널 중 최신 업데이트된 채널이 있는 경우  노출
    6) 그린카 반납 시간 : 그린카 반납 시간이 홈에서 카드로 제공
    ㄴ 선택 시 반납 연장 화면으로 이동
    7) 에코드라이빙 안내 : 에코드라이빙 서비스는 사용자의 운전 점수노출
        패턴을 분석하여 얼마나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전을 했는지 점수제공 
    ㄴ 선택 시 에코드라이빙 화면으로 이동
    8) 차량 사용법 : 대여 후 처음으로 단말을  시작 시 차량 사용법 안내
    ㄴ 선택 시 차량 사용법 화면으로 이동 

  • 질문차량 시동은 어떻게 거나요
    답변

    그린카 차량의 시동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1. 스타트 버튼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2~3초간 누름

    2. 시동키(핸들 하단 부분에 달려있음)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핸들 하단에 배치된 시동키를 단계적으로 돌림
     
    ※ 유의 사항 ※
    차량이 핸들락 상태 일 경우 좌우로 핸들을 돌려주시고
    자동 차량은 기어의 상태를 "P"로 맞춰 주셔야 시동이 걸립니다. 

  • 질문사용 전 차량 사진 전송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운행 전 차량 외관(타이어 , 파손 흔적)상태를 확인하신 후
    흠집, 파손된 부분을 촬영하시어 전송 해 주시면 됩니다.

    차량 확인 사진 전송은 도어 제어 후 20분간 활성화 되며,
    사진 등록 버튼을 클릭후 등록 완료하신 경우 추가 사진 전송이 불가합니다.

    * APP
    스마트키 > 대여존찾기&경적버튼 > 차량확인 메뉴 > 차량확인 사진 전송

    차량 확인 사진 미전송 이후 발생된 파손 확인 시
    고객님의 과실로 비용 청구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혹, 차량 상태 평가 사진을 전송치 못한 경우 1:1문의를 통해 사진 전송을 가능하시나
    차량 운행 시작 후 전송 주신 사진의 경우 면책을 받으실 수 있는 증빙 자료의 효력은 미비 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추후 차량 문제 발생 시 면책을 받으 실 수 있는 증빙 자료임에 따라 운행 전 꼭! 차량 사진을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제 차량을 그린존(주차장)에 주차 할 수 있나요
    답변

    그린존에 등록된 차량 외의 
    차량을 주차하는 경우 비용이 별도로 발생하게 됩니다.

    그린카는 주차장에 차량번호 등록하여 
    이용 중으로 일반 차량은 주차비가 발생됩니다.

  • 질문오다(ODA)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답변

    그린카가 필요하다면 
    어디든,언제든, 누구든 이제 그린카가 내 앞으로 오다(ODA)!

    그린존에 방문하실 필요없이
    요청하신 장소에서 그린카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전문 기사님을 통해 원하는 에약 시간에 차량을 가져다 드리며
    조기 도착 시 부터 추가요금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다(ODA) 서비스 요청 위치를 
    유료 주차장(비용발생 지역)으로 선택하신 경우 출차 시 
    주차비 지불이 필요하며 차량 조기 도착으로 인한 비용이 추가 
    발생될 수 있으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 차량 회수 시 주차비는 그린카에서 지불합니다.)

    대여 시간별로 오다 이용 가격이 상이하며 그린존/프리존 편도 
    선택 시에는 오다 요금 50%+편도 요금이 청구됩니다.
    ( 예약 즉시 "오다 수수료 + 대여요금 + 보험료 +@(편도요금)" 결제 )

    * 오다 이용요금 *

    - 4시간 ~ 5시간 이내 : 15,000원
    - 5시간 ~ 10시간 미만 : 9,500원
    - 10시간 ~ 15시간 미만 :  4,500원
    - 15시간 ~ 24시간 미만 : 2,900원
    - 24시간 이상 : 무료

    서비스 이용요금은 그린카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