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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전기차 충전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전기차 충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기차 충전 방법 ]
    ① 그린존 지정 자리의 완속 충전기(천천히 충전) 사용

    - 대여 시작 시, 충전기를 분리하여 이용 후 반납 시 다시 충전기를 장착해주셔야 합니다.

    ② 운행 중 충전소 방문 시, 급속 충전기(빠르게 충전) 사용 권장

    - 급속 충전소 위치 : ev.or.kr 을 통해 근처 급속 충전기 위치 확인 가능 (충전소 찾기 - 지역 선택 - 사용 가능한 충전소 위치 확인)

    ③ 충전 시간 : 잔여 충전량 30%에서 80%까지 약 20분 소요

    - 급속충전기로 충전 시, 완전 방전 상태에서 80% 충전까지 약 30분 소요됩니다.

    - 완속충전기로 충전 시, 완전 방전에서 완전 충전까지 약 4-5시간 소요됩니다.

    ④ 충전(인프라)카드 접촉 시,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충전기 내 회원 번호 선택 후 충전(인프라) 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카드번호 16자리 입력을 부탁드립니다.

    ※ 충전 관련 문의처 ※
    ① 032-590-3682 (한국환경공단/365일 24시간)

    ② 1522-1782(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365일 24시간)

    ※ 차량별 급속/완속 충전구 위치
    - EV6 : 차량 조수석 방향 뒷부분 주유구
    - 쏘울부스터 : 차량 전면 그릴부
    - 코나 : 차량 전면 그릴부

    ※ 주행 가능 거리가 30km 미만인 경우, 충전소를 찾아주세요. (계기판 잔여 주행거리 확인)

    ※ 충전량이 부족하여 대여 중 차량이 멈춘 경우, 가까운 충전소까지 견인이 필요합니다. (견인비는 실비처리)

    ※ 꼭 전기차와 충전기 연결 후, 반납 신청 버튼을 누르셔야 반납이 이루어집니다.

  • 질문전기차 반납이 늦어질 것 같아요
    답변

    [반납 연장 방법]
    ① 예약내역 - 예약건 선택 - 시간 연장하기 - 반납 연장시간 선택

    ② 스마트키 - 반납연장 - 반납 연장시간 선택

    ※ 단, 반납시간 연장은 쿠폰 및 포인트 사용이 어려우며, 결제 후 취소는 불가 합니다.

    ※ 유의 사항 ※
    ① 기존 반납 시간 기준으로 30분 내 다른 고객님의 예약 건이 있는 경우 연장이 불가합니다.

    ② 전기차의 경우 충전 시간이 필요함에 따라 1시간 내 예약 고객이 있는 경우 연장이 불가합니다.

    ③ 이후 예약 고객으로 APP을 통해 연장이 불가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반납 연장 요청을 해주세요!

    (단, 이후 예약 고객 반납 지연 피해로 인한 페널티 및 발생 실비가 청구 될 수 있는 점 유의 해주세요! )

    그린카는 공유서비스로 반납 시간 지연으로 인한 다음 이용 고객님의 피해가 발생 되지 않도록 꼭! 예약 시 운행 시간을 고려해 여유롭게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질문전기차는 하이패스 통행료가 할인되나요?
    답변

    2019년 11월 6일부터 그린카에서 운영 중인 전기차는 하이패스 통행료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 이용하시는 구간에 따라 할인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질문전기차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과태료)
    답변

    전기차 운행으로 충전/이용 시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018년 9월 21일(금)부로 시행된 '전기차 충전 방해 금지법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시행령 개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반 항목별 과태료 부과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반행위 근거 법조문 과태료] 
    ① 전기자동차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아닌 자동차를 전기차 충전 구역에 주차한 경우 (법 제16조제2항 : 10만원)

    ② 충전구역 내 or 앞/뒤/측면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③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 주변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④ 충전 구역의 진입로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⑤ 충전 구역임을 표시한 구획선 또는 문자 등을 지우거나 훼손한 경우 (법 제16조제1항 : 20만원) 

    ⑥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 시설을 고의로 훼손한 경우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⑦ 급속 충전시설을 이용하는 환경친화적 자동차가 충전 시작 2시간 이후에도 해당 충전구역 내에 계속 주차한 경우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단속 권한을 가진 지자체에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므로, 해당기관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전기차는 몇KM까지 운행할 수 있나요?
    답변

    주행 방식, 날씨(온도)에 따라 실제 이용 가능 거리는 변동 될 수 있으나 100% 충전 상태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운행이 가능합니다. 

    [차종별 주행 가능 거리]
    - 아이오닉5 (전기차) : 약 429KM
    - 쏘울 부스터 (전기차) : 약 400KM 
    - 코나(EV) : 약 400KM
    - EV6 (전기차) : 약 475KM

  • 질문전기차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전기차는 운영 방식에 따라 반납 방법이 상이하므로 아래 반납 조건을 확인해주세요.

    모든 차량은 하기 조건 외에 공통적으로 시동/미등이 모두 OFF 상태여야 하며, 차량 문 닫힘/잠금 처리 되어야 합니다.

    또한 대여하신 차고지 혹은 편도 반납 지정 차고지로 반납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납 시 차고지 내 충전기를 연결해야하는 전기차]
    ① 차량 기어 Paking 상태에서 시동 종료

    - 시동 ON 상태 충전기 연결 시 시동 OFF 불가

    ② 충전기 커넥터를 차량과 연결

    ③ 충전기 화면 내 충전시작 진행

    - 숫자 입력 화면 발생 시 3,000번 입력

    [ 반납 시 잔여 배터리량이 25% 이상이어야 하는 전기차 ]
    ① 반납 시 배터리 충전 잔량 25% 필수

    - 반납 30분 전 수신되는 알림톡 내 배터리 충전 잔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 배터리 잔량이 25% 미만인 경우, 정상 반납이 불가능합니다.

    ② 차량 기어 Parking 상태에서 시동 종료

    - 시동 ON 상태 충전기 연결 시, 시동 OFF 불가

    [ 충전 실패 체크 ]
    ①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충전기 비상 정지(EMERGENCY) 버튼 눌려 있는지 확인

    - 눌려 있는 경우 빨간 비상 정지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려 해제

    ② 화면 충전 시작 재시도

    - 그린존마다 충전기의 충전 방법이 조금씩 상이 할 수 있으니, 그린존 안내에 기재된 전기차 충전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 질문전기차 충전이 필요한 시점은 언제인가요?
    답변

    주행 시 계기판의 '잔여 주행 가능 거리'가 50km 미만인 경우 꼭! 충전소를 찾아주세요.

    충전량이 부족하여 차량이 멈춘 경우 가까운 충전소까지 이동하는 견인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질문전기차는 언제, 어떻게 예약하나요?
    답변

    차종을 전기차로 선택하신 후, 시간 및 위치를 설정하여 이용 가능한 전기차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반납 가능한 차종과 반납 시 잔여 배터리 충전량이 25% 이상이어야하는 차종이 있습니다.

    일정량 이상 충전이 필요한 전기차의 경우, 예약 단계에서 반납 유의 조건에 대해 한번 더 안내해드리고 있사오니, 해당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전기차는 차종별로 잔여 배터리량에 따른 주행 거리가 상이하오니 장거리 운행 예정 시 선택하신 차량의 잔여 충전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 질문전기차에서 충전 커넥터가 빠지지 않아요
    답변

    전기차 충전 커넥터가 빠지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① 시동 OFF 상태

    ② 자동차 기어가 "P"에 있는지 확인

    ③ 충전기 비상 정지(EMERGENCY) 버튼이 눌려 있는지 확인

    - 눌려져 있는 경우, 빨간 비상 정지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려주세요

    ④ 차량 도어제어 시도

    - APP 내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UNLOCK(열림) → LOCK(잠금) 제어해주세요

  • 질문전기차 충전 시 혜택이 있나요?
    답변

    반납 시 잔여 배터리량이 25% 이상이어야 하는 전기차의 경우, 충전 매너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도 참여 신청없이 하기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포인트를 지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포인트 지급 조건]
    ① 충전 후 반납이 필요한 전기차 대여 시에만 해당됩니다.

    ② 충전 매너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4일입니다.

    ③ 차종 무관하게, 대여 건당 반납 시 1회 제공됩니다.

    [지급 포인트]

    배터리 잔량 50% 이상 70% 이상
    지급 포인트 5,000p 8,000p

    ※ 유의사항 ※

    포인트는 정상 반납 처리 시, 자동 지급됩니다.

    최소 대여 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차고지 주소가 '제주시' 인 경우, 해당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충전기 연결 이력이 없는 경우, 해당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해당 이벤트는 그린카 내부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