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전기차 충전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전기차 충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린존 지정 자리 완속 충전기 사용 (천천히 충전되는 방식)
     *  대여 시작 시 충전기를 분리하여 이용 후
         반납 할 때에 충전기를 다시 장착해주셔야 합니다.
     *  완속 충전구 위치
         2016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앞 부분 주유구)
         2017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뒷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볼트 (운전석 방향 앞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쏘울 (차량 전면 그릴부 완속/급속)
         쏘울부스터 (차량 전면 그릴부 완속/급속)
     
    2. 운행 중 충전소 방문, 급속 충전기 사용 권장
        (빠른 시간에 충전되는 방식)

    *  급속 충전소 위치 : ev.or.kr (모바일 웹) 을 통해 근처의
        급속 충전기 위치 확인가능
    *  급속 충전구 위치 :
        2016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뒷 부분 주유구)
        2017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뒷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볼트 (운전석 방향 앞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쏘울 (차량 전면 그릴부 완속/급속)
        쏘울부스터 (차량 전면 그릴부 완속/급속)

     *  충전시간 : 잔여 충전량 30%에서 80%까지 약 20분 소요

    충전(인프라)카드 접촉 시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충전기 내 회원번호 선택 후 충전(인프라)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카드번호 16자리로 입력 부탁드립니다.

    ※ 유의 사항 ※
     *  충전관련 문의 : 032-590-3682 (365일 24시간/한국환경공단)
         1522-1782(365일 24시간/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ㄴ 충전기 사용 시 제공업체 카드를 구분하여 사용 부탁 드립니다.
     *  주행 가능 거리가 30km 미만인 경우 충전소를 찾아주세요.
         (계기판 잔여 주행거리 확인)
     *  충전량이 부족하여 대여 중 차량이 멈춘 경우
         가까운 충전소까지 견인하여야 합니다 (견인비는 실비처리)
     *  꼭 전기차와 충전기를 연결 후 반납신청 버튼을 누르셔야
         반납이 이루어집니다
     
    ※ 전기차 이용방법 상세보기
     *  그린존 충전기 이용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1040332430
     *  전기차 충전방법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0900735152
      *  충전소 위치 및 유의사항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1060327551

  • 질문전기차는 주행 요금과 하이패스 통행료가 할인되나요?
    답변

    전기차는 모든 차종의 주행 요금이 0원입니다.
     (주행 요금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월 6일부터 그린카에서
    운영 중인 전기차는 하이패스 통행료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 적용 차량 : 볼트(전기차), 아이오닉(전기차),쏘울(전기차),쏘울 부스터(전기차)
     * 이용하시는 구간에 따라 할인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질문전기차는 몇KM까지 운행할 수 있나요?
    답변

    주행 방식, 날씨(온도)에 따라 실제 이용 가능 거리는
    변동 될 수 있으나 100% 충전 상태를 기준으로

    아이오닉(전기차) : 약 190KM
    볼트(전기차) : 약 330KM
    쏘울 (전기차) : 약 180KM
    쏘울 부스터(전기차) : 약 400KM 
    코나(EV) : 약 400KM

    가량 운행이 가능 합니다.

  • 질문전기차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과태료)
    답변

    전기차 운행으로 충전/이용 시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018년 9월 21일(금)부로 시행된 '전기차 충전 방해 금지법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시행령 개정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시행령 링크 : http://bitly.kr/Nrp0
    위반 항목별 과태료 부과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위반행위 근거 법조문 과태료 

    1. 전기자동차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아닌
        자동차를 전기차 충전 구역에 주차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2항 : 10만원 

    2. 충전구역 내 or 앞/뒤/측면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3.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 주변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4. 충전 구역의 진입로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5. 충전 구역임을 표시한 구획선 또는 문자 등을 지우거나 훼손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20만원 

    6.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 시설을 고의로 훼손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7. 급속 충전시설을 이용하는 환경친화적 자동차가 
       충전 시작 2시간 이후에도 해당 충전구역 내에 계속 주차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단 속권한을 가진 
    지자체에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므로, 해당기관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전기차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전기차 반납 방법]
    1. 차량 기어 Paking 상태에서 시동을 꺼주세요.
    ㄴ 시동 ON 상태 충전기 연결 시 시동 OFF 불가

    2. 충전기 커넥테를 차량과 연결 해주세요

    3. 충전기 화면 내 충전시작을 진행해주세요.
    ( 숫자 입력 화면 발생 시 3,000번 입력)

    [ 충전 실패 체크]
    1.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충전기 비상정지(EMERGENCY) 버튼이 눌려져 있는지 확인
    ㄴ 눌려져 있는 경우 빨간 비상정지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려 해제 해주세요.

    2. 화면 충전 시작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 주세요.

    3. 그린존 마다 충전기의 충전 방법이 조금씩 상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린존 안내에 기재된 전기차 충전 방법을 확인 해주세요.

     

  • 질문전기차 충전이 필요 시점은 언제인가요
    답변

    주행 시 계기판 잔여 주행 거리를 확인하시어
    주행 가능 거리가 30km 미만인 경우 충전소를 찾아주세요

    충전량이 부족하여 차량이 멈춘 경우 
    가까운 충전소까지 이동하는 견인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질문전기차는 언제, 어떻게 예약하나요?
    답변

    차량 예약 단계에서 차종을 전기차로 선택하신 후
    근처의 이용 가능한 전기차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이전 사용자 반납 후 최소 1시간의 충전 시간이 필요함에 따라
    1시간 이후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 앞당기기가 불가 합니다.

    단, 이전 사용자가 차량 반납 후 전기차의 충전량이 30% ~ 40% 이상인 경우
    즉시 예약이 가능하니 장거리 운행 예정이시라며 꼭! 충전량을 확인 해주세요.

    [즉시 예약 가능 조건_충전량]
    볼트/쏘울부스터/코나 EV : 30% 이상
    쏘울/아이오닉EV : 40% 이상

  • 질문전기차에서 충전 커넥터가 빠지지 않아요
    답변

    전기차 충전 커넥터가 빠지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1. 시동 OFF 상태
    2. 자동차 기어가 &ldquoParking&rdquo에 있는지 확인 
    3. 충전기 비상정지(EMERGENCY) 버튼이 눌려져 있는지 확인
    ㄴ 눌려져 있는 경우 빨간 비상정지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려주세요
    4. 차량 도어제어 시도 
    ㄴ APP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UNLOCK(열림) > 
        LOCK(잠금) 제어 해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