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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전기차 반납이 늦어질 것 같아요
    답변

    예약 사용 중이신 차량은 
    다른 회원이 대기 중이지 않을 경우 연장 사용 신청이 가능하며 
    사용 종료 시간으로 부터 10분 단위로 적용됩니다. 

    단, 반납시간 연장은 쿠폰 및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없으며 결제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반납 연장방법 
    1) 예약내역 > 예약건 선택 > 시간연장하기 > 반납연장시간 선택 
    2) 스마트키 > 반납연장 >  반납연장시간 선택

    AWAY 차량을 이용하시어 계정 연동이 되어 있는 경우 
    왼쪽 메뉴 > 그린카 > 반납연장을 선택하시어 반납 시간을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 사용자 예약건이 대기 중인 상태에서 
    시간 연장이 불가능하며 반납지연으로 인해
    전기차 충전 시간이 줄어 이후 사용자가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음 사용자 예약건이 대기 중인 상태에서 
    반납 시간 지연으로 인한 다음 사용자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반납 지연 시간에 따른 패널티, 회원상태 변경 및  추가 이용료가 
    과금 될 수 있습니다. 

    카셰어링에서 정시 반납은 반드시 지켜야 할 중요한 규칙으로.
    반납 지연 시 다음 예약 회원의 정상 사용이 어렵게 되며 이러한
    컴플레인에 대한 문제는 그린카에서 모든 편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대차 진행, 택시 등의 운송수단 보상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회사 측의 이익을 위한 벌금이 아닌 피해 회원들을 
    위한 제도인 점을 안내드립니다.

    이러한 문제 상황을 피하기 위해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 드립니다.

    1. 차량 예약 시 운행시간을 고려하여 충분한 시간으로 
         예약 하시기 바라며 운전시간과 기타 시간을 모두 포함해서 
         30분~1시간 여유롭게 예약하시기를 추천 합니다.
     
    2. 정시에 목적지에서 출발하세요.
         차고지 특성에 따라 차량 위치 확인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며
         출발/복귀 예상 시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 패널티 기준 확인하기 
     * 회원 이용약관 : 제27조 페널티 제도 > 1. 예약/반납 
     * https://www.greencar.co.kr/service/useclause/

    사전 통보 없이 반납 시간 연장을 하지 않고 
    이용을 하시는 경우 그린카에서는 임의로 반납시간을 
    연장하여 요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행 중에 예약 마감 시간까지 
    반납 불가능 시 스마트폰으로 예약을 연장하시거나 
    고객센터(080-2000-3000)를 통해 예약 시간을 연장 해 주세요.

  • 질문전기차는 주행 요금과 하이패스 통행료가 할인되나요
    답변

    전기차는 모든 차종의 주행 요금이 0원입니다.
     (주행 요금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월 6일부터 그린카에서 
    운영 중인 전기차는 하이패스 통행료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 적용 차량 : 볼트(Bolt), 아이오닉EV, BMW i3, 쏘울(전기차)
     * 이용하시는 구간에 따라 할인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매너감사 쿠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지급 대상 : 전기차 반납 시 충전 잔량이 70% 이상인 건
    2. 지급 혜택 : 2,000원 쿠폰
    3. 유효기간 : 적립일로부터 3개월
    4. 대상 차종 : BMW i3(전기차), 아이오닉(전기차), 쏘울(전기차)

    충전매너포인트 5,000점 지급 이벤트는
    2017년 1월 31일부로 종료 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전기차 충전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전기차 충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린존 지정 자리 완속 충전기 사용 (천천히 충전되는 방식)
     *  대여 시작 시 충전기를 분리하여 이용 후 
         반납 할 때에 충전기를 다시 장착해주셔야 합니다. 
     *  완속 충전구 위치 
         2016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앞 부분 주유구)
         2017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뒷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BOLT (운전석 방향 앞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2. 운행 중 충전소 방문, 급속 충전기 사용 권장 
        (빠른 시간에 충전되는 방식)

    *  급속 충전소 위치 : ev.or.kr (모바일 웹) 을 통해 근처의 
        급속 충전기 위치 확인가능
    *  급속 충전구 위치 : 
        2016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뒷 부분 주유구)
        2017년형 아이오닉 (운전석 방향 뒷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BOLT (운전석 방향 앞 부분 주유구_완속/급속 동일)
        SOUL (차량 전면 그릴부 완속/급속)
     *  충전시간 : 잔여 충전량 30%에서 80%까지 약 20분 소요 

    충전(인프라)카드 접촉 시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충전기 내 회원번호 선택 후 충전(인프라)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카드번호 16자리로 입력 부탁드립니다.

    ※ 유의 사항 ※
     *  충전관련 문의 : 032-590-3682 (365일 24시간/한국환경공단)
         1522-1782(365일 24시간/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ㄴ 충전기 사용 시 제공업체 카드를 구분하여 사용 부탁 드립니다.
     *  주행 가능 거리가 30km 미만인 경우 충전소를 찾아주세요. 
         (계기판 잔여 주행거리 확인)
     *  충전량이 부족하여 대여 중 차량이 멈춘 경우 
         가까운 충전소까지 견인하여야 합니다 (견인비는 실비처리)
     *  꼭 전기차와 충전기를 연결 후 반납신청 버튼을 누르셔야 
         반납이 이루어집니다
     
    ※ 전기차 이용방법 상세보기
     *  그린존 충전기 이용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1040332430
     *  전기차 충전방법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0900735152
      *  충전소 위치 및 유의사항
          http://blog.naver.com/greencar_co/221060327551

  • 질문전기차는 몇KM까지 운행할 수 있나요
    답변

    주행 방식, 날씨(온도)에 따라 실제 이용 가능 거리는 
    변동 될 수 있으나 100% 충전 상태를 기준으로 

    아이오닉 : 180KM~190KM 
    BOLT : 330KM 
    쏘울 : 180KM  가량 운행이 가능합니다

  • 질문전기차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과태료)
    답변

    전기차 운행으로 충전/이용 시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018년 9월 21일(금)부로 시행된 '전기차 충전 방해 금지법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시행령 개정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시행령 링크 : http://bitly.kr/Nrp0
    위반 항목별 과태료 부과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위반행위 근거 법조문 과태료 

    1. 전기자동차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아닌
        자동차를 전기차 충전 구역에 주차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2항 : 10만원 

    2. 충전구역 내 or 앞/뒤/측면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3.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 주변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4. 충전 구역의 진입로에 물건 등을 
        쌓거나 주차하여 충전을 방해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5. 충전 구역임을 표시한 구획선 또는 문자 등을 지우거나 훼손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20만원 

    6.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 시설을 고의로 훼손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7. 급속 충전시설을 이용하는 환경친화적 자동차가 
       충전 시작 2시간 이후에도 해당 충전구역 내에 계속 주차한 경우 
    ㄴ 법 제16조제1항 : 10만원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단 속권한을 가진 
    지자체에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므로, 해당기관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전기차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전기차는 충전 배터리를 연료로 운행 가능한 차량입니다.

    충전기 연결이 되지 않은 문제로 
    이후 사용자가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배려 부탁드립니다.

    또한 충전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
    반납처리가 불가하며,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전기차 반납이 불가능 할 경우
    하기 내용을 확인하시어 반납 처리 부탁드립니다. 

        [전기차 반납 체크]
    1. 반드시 시동 OFF 상태에서 충전 시작
    2. 자동차 기어가 &ldquoParking&rdquo에 있는지 확인
     *  도어 잠금 & BLE(스마트 오토 도어) 기능 OFF  상태로  변경
    3. 충전기 전면에 위치한  안전 도어가 열려있는 경우 닫아주세요.
    4. 충전기 비상정지(EMERGENCY) 버튼이 눌려져 있는지 확인
     *  눌려져 있는 경우 빨간 비상정지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려주세요
    5. 반납 시 충전기 커넥터 커버가 
       열리지 않는다면  인증번호 선택 후 &ldquo3000&rdquo 입력

    차량은 처음 대여하신 곳에서 
    반납 해주셔야 하며 회원카드 또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도어제어 후 
    잠금상태 확인 "스마트키> 대여존찾기&경적 > [반납하기]" 
    경로를 통하여 반납을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차량 반납 시 필수 확인]
    1. 그린존 반납 위치에 차량 주차
    2. 시동 OFF (미등/ 실내등/ 창문 / 썬루프 상태확인) 
    ㄴ 미등,실내등 ON 상태로 배터리 방전 / 창문이 열려 비가 
        유입되어 세차 필요 시 패널티 금액 추가 됩니다. 
    3.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4. 문을 닫은 후 차량 밖에서 회원카드 또는 
        APP 스마트키(반납하기)를 이용하여 잠금처리
    5. 반납처리 후 1~2분 내에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상태 확인
    6. 전기차를 충전기에 연결하지 않은 경우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며 안내에 따라 반납을 해 주시면 됩니다. 

    반납지연 시 대여요금+패널티가 
    추가로 발생되니 문제발생 즉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충전이 필요 시점은 언제인가요
    답변

    주행 시 계기판 잔여 주행 거리를 확인하시어
    주행 가능 거리가 30km 미만인 경우 충전소를 찾아주세요

    충전량이 부족하여 차량이 멈춘 경우 
    가까운 충전소까지 이동하는 견인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질문다른 차량이 충전하고 있는 충전기를 사용해도 되나요
    답변

    그린카 전기차 차고지 주차면에 
    배치되어 있는 충전기는 완속 충전기 입니다.

    다른 차량이 100% 충전되어 있을 경우, 
    충전을 하셔도 무방하나 장시간 소요되므로 대여 중에는 
    권해 드리지 않으며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질문전기차에서 충전 커넥터가 빠지지 않아요
    답변

    전기차 충전 커넥터가 빠지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1. 시동 OFF 상태
    2. 자동차 기어가 &ldquoParking&rdquo에 있는지 확인 
    3. 충전기 비상정지(EMERGENCY) 버튼이 눌려져 있는지 확인
    ㄴ 눌려져 있는 경우 빨간 비상정지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려주세요
    4. 차량 도어제어 시도 
    ㄴ APP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UNLOCK(열림) > 
        LOCK(잠금) 제어 해주세요

    동일 증상 발생 시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질문아이오닉의 경우 따로 휴대용 충전기가 배치되어 있나요
    답변

    아이오닉EV 트렁크 내,
    원형 가방에  220V 휴대용 충전 케이블이 별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220V 콘센트가 있는 어디서든 차량을 충전 할 수 있으나 
    12시간 이상 소요 될 수 있으며 차량에 따라 구비되어 있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외부 충전 시 케이블이 분실되지 않도록 유의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