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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그린카 보험 정책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차량 손해 면책보험]
차량 손해 액수에 관계없이 사고건 당 차량수리비 5만원/30만원/70만원(예약 단계에서 선택)을 지불 시 차량 손해에 대한 책임을 일정 부분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 30만원 & 70만원형 : 2016년 7월부 적용
- 5만원형 : 2018년 10월부 적용그린카는 '차량손해 보상제도'에 가입되어 있으며 회원님께서 예약 시 회원님께서 선택하신 면책금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 부과하여 결제합니다.
아래와 같은 사례는 차량 손해 면책 보험를 적용 받으실 수 없으며 실수리비 전액 배상과 휴차료 지불, 법적조치 및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① 계약자 및 동반운전자(예약 시 등록)가 아닌 제3자 운행 발생사고 (동반운전자의 단독 운행 시 발생된 사고 포함)
② 사고 발생 미신고, 허위신고, 고의적 파손 상태인 경우
③ 음주/불법 약물 복용 후
④ 1종 보통 이상의 면허 소지자 외에 승합 차량운전
⑤ 사고 발생 즉시 미신고
⑥ 혼유 사고※ 손해 면책보험은 가입 즉시 그 효력을 발휘하며 환불 및 반환되지 않습니다.
※ 손해 면책보험은 종합 보험의 책임 한도와 관계가 없습니다.[자동차 종합보험]
대인(무한대), 대물(일억원), 자손(천오백만원) 자동차 종합 보험의 규정된 보험에 의거하여 보상이 됩니다.상해나 재물상의 손실이 본사의 배상 한도(대물 일억원, 자손 천오백만원)를 초과했을 경우 회원이 발생한 초과분에 대하여 지급 할 책임이 있으며 관련 보험사나 상대측 보험사와 컨택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허가되지 않은 사용에 대한 사건 및 사고는 보험으로 배상되지 않습니다.
비회원의 운전은 금지되어 있으며 이로 인한 사고의 피해도 보험적용이 되지 않고 기존 회원의 회원자격 상실의 사유가 됩니다.
※ 단, 동반 운전자로 지정한 회원은 동일하게 보험이 적용됩니다.그린카의 차량 보험은 오직 그린카 차량에서만 한정합니다.
그린카 본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홈페이지 1:1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상세한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보험 관련 주의사항]
대위변제 청구가 시작되면, 당시의 사건 기록부에 의거하여 회원은 사건 책임이 없다고 가정하고 상대 보험사에게 본사 차량의 파손과 손해에 대한 청구를 요청합니다.
사건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이나 첨부 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만일 상대 보험사에서 회원님의 과실을 찾아 책임을 물으면 본 청구는 거절되고 상대 보험사의 책임이 감해지는 만큼 부담해야 할 보상비용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린카 본사도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을 일정 부분 배상 할 수 있습니다.
본 사항에 대한 변경사항이나 다른 점이 발생하면 사전에 회원에게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사고가 발생하면 그린카의 운전자인 회원에게 일정부분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만일 보험사가 사고 관련자들의 재산상의 손해나 의료비를 지불 할 경우, 회원은 사고의 총 비용에 따른 피해 비용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운전자 자신에게 사고에 관한 책임이 있지만 그 정도가 경미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즉시 본사로 연락 해주시기 바랍니다.본사는 사건 당시의 사진, 경찰 보고서, 목격자들의 진술 등 사고 피해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가 필요하며 이는 모든 사건의 정황을 판단하여 회원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본 청구는 6개월 또는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며, 만일 별도의 요금 발생 시 회원에게 알릴 것입니다.
보험사들은 회원이 진술하여 제출했던 진술서를 기초로 사용하며, 만일 진술에 의문이 들거나 불일치할 경우 회원에게 문의를 할 수있으니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질문차량 파손 비용은 무엇이며 어떻게 적용 되나요?
답변
[차량 파손 비용]
고객님께서 출차 전 / 운행 시 발생된 파손의 대해 그린카의 고지하지 않음에 따른 비용 청구를 의미합니다.차량 대여 시작 시간 15분 전 차량 상태 확인을 위한 도어제어가 가능하며, 해당 시간 동안 차량의 대한 파손/스크래치 등의 상태를 APP 내 경로를 통해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파손,고장으로 운행이 어려운 경우 꼭!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차량 확인하기는 첫 도어제어 후 20분까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
① 차량확인하기 사진 미등록 및 반납 후 확인된 파손/고장은 고객님의 과실로 처리됩니다.
② 차량 상태 확인 시 파손/고장이 확인되었으나, 고객센터 연락 없이 임의 주행 시 고객님의 과실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③ 타이어의 경우 유관상 확인하기 다소 어려우니, 계기판 내 공기압 체크 후 발로 다시 한 번 타이어를 눌러 공기압 상태를 체크해주시고, 찢어짐, 이물질 박힘등이 없는지 꼭! 확인 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
질문휴차료가 무엇인가요?
답변
사고 발생 후 차량 수리기간 동안의 영업손실 비용(휴차 보상료)이 청구됩니다.
- 휴차료 : (표준 대여요금×50%)×수리기간
- 수리 기간 : 공업사 실제로 입고 / 출고되는 기간[ 차종별 휴차료 확인 방법 ]
홈페이지 - 요금안내 - 차량손해면책제도" 하단 "차종별 휴차보상료 상세 안내"※ 폐차 발생시 휴차료 비용은 담당자를 통해 별도 안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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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블랙박스 영상 확인 및 보험사,경찰서 제공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차량 안 블랙박스 영상은 이용자에게 열람/편집/파일 제공이 어렵습니다.
블랙박스 영상은 사고 발생 시 사고 처리를 위해 장착되어 있는 서비스 항목으로, 사고 처리 과정에서 보험사를 통해 별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영상 열람이 필요하신 경우 경찰서에 신고하여 경찰서를 통해 수사협조공문이 본사로 전달 된 경우 담당 경위를 통해 영상이 제공 및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고로 경찰서에 영상 제출이 필요한 경우도, 압수수색영장이 동일하게 필요 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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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개인 보험으로 차량 손실비용을 처리 가능 한가요
답변
일부 상품의 경우 개인 보험을 통해 랜터카 사고를 보장하고 있으며 차량 손실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보험사 기준에 따라 사업상 외국에서의 렌터카 사용 시 일반 회원의 보험을 적용 하지 않는 등의 보장 열외 정책이 포함된 경우도 있사오니 사전에 보험사와 충분히 상의하시어 결정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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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사고 처리 과정을 알려 주세요
답변
[사고 처리 과정]
① 사고 접수 - 공업사 입고 - 차량 점검 및 수리 진행
② 수리 완료 차량 - 운행 상태로 변경
③ 공업사로부터 청구된 청구서 검토 및 보험사 과실여부 확인위 과정을 통해 사고 차량은 먼저 운행 상태로 변경될 수 있으나,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통상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사고 처리 완료 시 등록해주신 이메일로 청구서가 발송되며,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도 문자 메시지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휴차료 청구 기준 : 공업사 실 수리기간 비용 반영
※ 청구서 수신 이메일 주소 변경 방법 : 회원 정보 내 이메일 수정
(청구서 발송 문자를 받은 이후, 이메일 수정 시 청구서는 변경 전 주소로 발송됩니다.) -
질문보험사의 결정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보험사의 결정에 이의가 있으신 경우 보험사 담당자와 협의 진행이 필요합니다.
그린카에서는 보험 과실 관련하여 결정 권한이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사고 발생 시, 그린카 이용에 제한이 있나요?
답변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고객님의 그린카 이용이 일시 정지되며, 차량 예약 및 운행이 불가능합니다.
※ 기존 사전예약 건 자동취소 및 환불처리
사고 처리가 모두 종료된 후 회원 상태가 정상으로 변경되며, 이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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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사고 접수 과정을 알려주세요
답변
사고 발생 즉시 사고/정비/긴급출동 센터(1899-5454)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차량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 번호를 확인 해주시고 차량, 기물 파손 사진은 꼭 촬영 후 아래 경로를 통해 등록 부탁 드립니다.
① APP - 사고접수&현황 - 사고접수 안내 - '사고접수 전화연결' 선택 - 1899-5454로 연결 및 접수
② 사고 유선 접수 후, 사고센터 안내에 따라 하기 항목 접수 부탁드립니다.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유선으로 사고 접수 완료 시, 안내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APP 내 사고처리 현황에서 사진을 등록할 수 있으며 사고처리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등록 경로]
APP - 사고접수&현황 - 사진 미등록 대여 건 선택 - 사진등록 (최대 10장)
※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취소)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미신고 시 차량 손해 면책 보험을 적용 받으실 수 없으며 실 수리비 전액 배상과 휴차료 지불, 법적 조치 및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고 센터(1899-5454)로 접수를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