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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사고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사고 발생 즉시 고객센터(080-2000-3000)로 연락이 필요합니다.

     

    차량번호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를 확인 해 주시고 사고 사진은 필수 확보가 

    필요하므로 하기 경로를 통해 등록 부탁 드립니다.

     

    * APP > 고객센터  > 사고접수 센터 > 사고차량 선택, 하기 내용기입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

     

     

    사고 발생 시 모든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 까지 

    회원 자격이 일시 정지되며, 처리가 완료된 후에 다시 회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사고 발생 시 고객센터 연락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 시간 경과 후 

    연락하시는 경우 면책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차량 손해 면책 보험이 무엇인가요?
    답변

    그린카는 ‘차량손해 보상제도’에 가입되어 있으며
    회원님께서 예약 시 선택한 면책금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 부과하여 결제합니다.

    30만원 & 70만원형 : 2016년 7월부 적용
    5만원형 : 2018년 10월부 적용

    차량 손해 면책제도란?
    차량 손해 액수에 관계없이 사고건당 차량수리비
    5만원/30만원/70만원
    (예약 단계에서 자기 부담금액 선택)을 지불 시
    차량 손해에 대한 책임을 일정 부분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차량 손해 면책 예외 적용 상황은?
    1) 계약자 및 동반운전자(예약 시 등록)가 아닌 제3자의 운행으로 발생한 사고
    2) 사고 발생 미신고, 허위신고, 고의적 파손 상태인 경우
    3) 음주/불법 약물 복용 후
    4) 1종 보통 이상의 면허 소지자 외에 승합 차량운전
    5) 사고 발생 즉시 미신고
    6) 혼유 사고

    위와 같은 상황인 경우 손해 면책제도를
    적용 받으실 수 없으며 실수리비 전액 배상과 휴차료 지불, 법적조치 및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가 이루어 집니다.

    * 손해 면책보험은 가입 즉시
     
    그 효력을 발휘하며 환불 및 반환되지 않습니다.
    * 손해 면책보험은 종합 보험의 책임 한도와 관계가 없습니다.
    * 상해나 재물상의 손실이 본사의 배상 한도를 초과 했을 경우
     
    회원이 초과분에 대하여 지급할 책임이 있으며 관련
      보험사나 상대측 보험사와 컨택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질문그린카 보험 정책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예약 시 회원님께서 선택하신
    면책금(5만원/30만원/70만원)에 따라 보험료를 결제합니다.   

     

    그린카는 ‘차량손해 보상제도’에 가입하여 차량 수리금액
    초과 시에도 선택하신 면책금액(5만원 or 30만원 or 70만원)만 부담하시도록
    하고 있습니다. (휴차료는 별도 책정)

     

    추가로 대인(무한대), 대물(일억원), 자손(천오백만원) 

    자동차 종합 보험의 규정된 보험에 의거하여 보상이 됩니다. 

     

    상해나 재물상의 손실이 본사의 

    배상 한도(대물 일억원, 자손 천오백만원)를 초과 했을 경우 

    회원이 발생한 초과분에 대하여 지급 할 책임이 있으며 

    관련 보험사나 상대측 보험사와 컨택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허가되지 않은 사용에 대한 사건 및 사고는 

    보험으로 배상되지 않습니다.

     

    비회원의 운전(동반운전자 단독운행 포함)은
    단, 동반 운전자로 지정한 회원은 동일하게 보험이 적용됩니다.
    기존 회원의 회원자격 상실의 사유가 됩니다.

     

    그린카의 차량 보험은 오직 그린카 차량에서만 한정합니다.

    그린카 본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홈페이지 1:1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상세한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질문휴차료가 무엇인가요?
    답변휴차료 보상이란?
    차량 수리기간 동안의 영업손실에 대해 
    기준 대여요금의 50%가 휴차보상료로 청구되며
    해당하는 비용을 차량 임차인(대여자)이 배상하는 제도입니다.

    수리기간 또는 재구매 및 등록에 소요되는 기간에 따라
    최대 30일 분의 휴차 보상료를 청구합니다.
    (폐차 발생시 휴차료는 최대 10일, 이외 비용 산정은 별도 확인)

    사고 발생 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위와 같은 유의 사항을 
    숙지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질문차량 파손 비용은 무엇이며 어떻게 적용 되나요?
    답변예약 시 선택하신 면책금에(5만원/30만원/70만원) 따라
    차량파손 시 발생 금액에 관계없이 선택한 면책금액 내에서 배상하시면됩니다.

     

    100% 상대방의 과실이거나, 사고가 발생되었지만

    차량 파손이 없는 경우 비용을 배상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회원 과실로 인한 사고발생, 파손으로 인한 수리 필요 시 

    보상 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파손 비용은 차량함몰, 긁힘, 충돌, 펑크, 유리창 파손, 

    배터리 방전소모, 엔진(부적절 연료사용)문제,고의적 파손, 절도, 

    제 3자의 재물상 손실이나 상해를 입힌 경우 등이 포함 됩니다. 

     

    회원들은 과실이 아닌 

    자연스러운 차의 부식이나 마모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단, 홍수나 해일, 태풍 등과 같이 피할 수 없는 

    천재 지변으로 인한 피해는 책임 보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질문보험 청구 내용과 주의사항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를 사용하시면서 

    알아야 할 두가지 보험 청구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1. 대위변제  

    대위변제 청구가 시작되면, 당시의 사건 기록부에 의거하여  

    회원은 사건 책임이 없다고 가정하고 상대 보험사에게 본사 

    차량의 파손과 손해에 대한 청구를 요청 합니다.  

    사건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이나 

    첨부 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만일 상대 보험사에서 회원님의 과실을 찾아 

    책임을 물으면 본 청구는 거절되고 상대 보험사의 책임이  

    감해지는 만큼 부담해야 할 보상비용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린카 본사도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을 일정 부분 배상 할 수 있습니다.  

    본 사항에 대한 변경사항이나 다른 점이 발생하면 사전에 

    회원에게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2. 책임  

    사고가 발생하면 그린카의

    운전자인 회원에게 일정부분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만일 보험사가 사고 관련자들의 재산상의

    손해나 의료비를 지불 할 경우, 회원은 사고의 총 비용에 따른  

    피해 비용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운전자 자신에게 사고에 관한 책임이 있지만 그 정도가 경미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즉시 본사로 연락 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사는 사건 당시의 사진, 경찰 보고서, 목격자들의 

    진술 등 사고 피해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가 필요하며 이는  

    모든 사건의 정황을 판단하여 회원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본 청구는 6개월 또는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며, 

    만일 별도의 요금 발생 시 회원에게 알릴 것입니다.

    보험사들은 회원이 진술하여 제출했던 진술서를 기초로 사용하며, 

    만일 진술에 의문이 들거나 불일치할 경우

    회원에게 문의를 할 수있으니 성실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문의사항은 greencar@greencar.co.kr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개인 보험으로 차량 손실비용을 처리 가능 한가요?
    답변

    일부 상품의 경우 개인 보험을 통해 

    랜터카 사고를 보장하고 있으며 차량 손실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보험사 기준에 따라 

    사업상 외국에서의 렌터카 사용 시  일반 회원의 보험을 

    적용 하지 않는 등의 보장 열외 정책이 포함된 경우도 있사오니

    사전에 보험사와 충분히 상의하시어 결정 부탁 드립니다. 

  • 질문차량 확인 당시 차량이 손상되어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

    운행 전 차량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의 경우 발로 툭툭 차서 공기압, 펑크여부 등을 

    체크 해주셔야 안전합니다.

     

    차량이 심하게 파손되었거나 기타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 (080-2000-3000)로 즉시 연락 해 주시면 조치를 

    취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여 시작시간 15분 전, 

    정상 결제 시 하기 메뉴 경로를 통해 차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 APP : 스마트키 > 대여존 찾기&경적 > 차량확인

     

    경미한 스크래치 등의 경우 

    위 APP 내 경로를 통해 사진 접수 부탁 드리며 이는 회원님의 

    이용 전에 일어난 사고에 대한 책임을 면책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만약, 파손 등으로 운행불가 상황에서 고객센터로 

    사전 연락 없이 임의주행 하시거나, 사진만 전송 후 운행하여 

    사고/고장발생 시 파손 복구에 일부 책임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회원님의 예약시간 중 차량이 손상을 입은 경우, 

    차량의 모든 수리 실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질문사건 조사 중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1. '사건 기록 양식’ 작성  

         위의 사건 기록 양식 이외에 도움이 될 만한 서류나 

         사진이 있으면 아래로 보내 주세요.  

        

         - Fax : 02-6499-2832  

         - E-mail : greencar@greencar.co.kr  

         - ㈜그린카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0길 16, 동산빌딩 6층

     

    2. 본인과 직접 관련이 없거나 과실이 아닌 경우 

        기존에 이미 존재했던 파손이나 이전 운전자가 지불하지 

        않은 보험에 관한 내용은 본사로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 본인 과실이 아닌 경우, '경찰진술서" 발급하여 송부 

        만일 이러한 경찰진술서 수령에 몇 주 이상 걸리는 경우에는 

        본사의 ‘사건 기록 양식’에 보고하여 주시면 

        진행 사항을 빨리 파악 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경찰서에서 진술서를 작성 해 주지 않는 경우 

        연락 부탁 드립니다.

     

    4. 그린카 본사는 차량의 파손에 

        대한 수리나 정시 반납 등을 체크합니다.

     

    5. 보험 청구가 필요 할 경우, 하나는 해당 보험사에 제출 .  

        만일 다른 조직이나 보험사에서 연락이 오면 저희 측에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명, 중개인, 전화번호 등)

     

    6. 수사의 모든 단계 완료 시 통보, 차량 손실/수리비용은 

        본사측의 수리대리점을 기준으로 청구 사고 및 기물파손이 

        발생하였을 경우, 본사는 회원의 관련 정보를 모두 제공하기 

        전까지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관련 서류와 필요한 절차가 완료 된 경우 

        회원 자격을 다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 일시정지에 관한 문의가 있으시면

    greencar@greencar.co.kr로 문의 바랍니다.

    이러한 절차는 대략 2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질문보험사의 결정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죠?
    답변

    회원은 사고관련 조사에 대해 보험사와 협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해서는 변경 및 취소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