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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예약한 장소가 아닌 다른 그린존에 반납이 가능한가요
    답변

    왕복으로 예약하신 경우 
    대여하신 그린존으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그린존/프리존 편도 서비스 제외)

    각 차량은 소속된 그린존(주차장)에 
    차량번호 등록하여 주차 중으로 정해진 그린존이 아닌 경우, 
    일반 차량으로 간주되어 주차비가 발생됩니다.

    이로 인한 비용 발생(차량 이동, 주차)시 
    패널티(주차비, 견인비용)가 별도 청구되오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부득이한 상황으로 지정된 그린존에 반납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하시어 상담 부탁드리며
    주차하신 위치는 그린댓글에 기재하시어 이후 사용자가 
    차량 위치를 확인하는데 혼동이 없도록 배려 부탁드립니다.

  • 질문차량 반납 시 꼭 주유를 해야하나요?
    답변

    다음 이용자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잔여 연료량이 40% 미만인 경우 꼭 주유 후 반납 해 주세요.

    이후 사용자를 통해 주유 부족 경고등 점등 확인 시, 이용약관 기준에 따라 별도의 페널티가 부과 될 수 있사오니 꼭! 주유를 부탁드립니다.

  • 질문그린존에 주차 할 공간이 없습니다
    답변

    그린존 지정면에 일반 차량이 주차되어 있거나
    그린존 주차장이 만차인 경우

    주차장 관리인이 있는 경우 주차장 관리인에게
    "주차장과 계약된 차량으로 주차 위치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차장 관리인이 없는 경우
    지정면 이외 또는 가까운 주차장에 차량 반납 후
    (그린댓글) 차량 상세 위치 기재 후 고객센터(080-2000-3000)
    연락주시면 반납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유의 사항 ※
    1) 거주자 우선 주차 구역 또는 주차 라인이 아닌 곳에 반납하지 말아주세요.
    2) 차량 반납 위치가 견인,불법주차,과태료 발생 지역인 경우
    고객님의 과실로 발생 실비가 청구 됩니다.
    3) 그린존 외 반납 시 꼭! 고객센터를 통해 반납 위치를 전달해주시길 바랍니다.
    4) 고객센터에 사전 고지 없이 주차 위치 상이로 발생된
    모든 발생 실비는 고객님께 청구 됩니다.

  • 질문어웨이(AWAY)가 무엇인가요
    답변

    대한민국 최초 음성인식 네비게이션,
    반납연장, 반납장소 변경 등과 같은 그린카 최적화 서비스,
    주행요금 모의정산, 음악감상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그린카의 인공지능 비서입니다.


    1. 네이버 어웨이 주요기능
     * 네이버 뮤직
     * 네비게이션 (네이버 지도기반_음성 검색 가능)
     * 주행요금 모의정산
     * 에코 드라이빙 지수 확인
     * 프리존 반납지 변경
     * 반납 연장


    네이버 뮤직 청취 기능은 1분 미리듣기만 가능하며,
    네이버 뮤직 이용 고객의 경우 로그인 연동 시 전체 무료 감상이 가능합니다
    (연동 시 뮤직 미이용 고객은 1월 31일 이후 전곡 듣기 혜택 종료)

    2. 주요 홈카드 기능
    1) 그린카 반납지 : 반납예정 30분 이내에 노출
    ㄴ 선택 시 반납지로 경로 안내를 시작
    2) 주유 안내 : 남은 연료량이 20% 이하인 경우
    ㄴ 선택 시 가까운 주유소 검색
    3) 미디어 이어 듣기 : 이전에 듣다가 중지한 미디어가 있을 경우
    4) 네이버 뮤직 추천 : 뮤직에서 요일/시간대에 따라 음악을 추천
    5) 구독 중인 채널 : 채널 중 최신 업데이트된 채널이 있는 경우  노출
    6) 그린카 반납 시간 : 그린카 반납 시간이 홈에서 카드로 제공
    ㄴ 선택 시 반납 연장 화면으로 이동
    7) 에코드라이빙 안내 : 에코드라이빙 서비스는 사용자의 운전 점수노출
        패턴을 분석하여 얼마나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전을 했는지 점수제공
    ㄴ 선택 시 에코드라이빙 화면으로 이동
    8) 차량 사용법 : 대여 후 처음으로 단말을  시작 시 차량 사용법 안내
    ㄴ 선택 시 차량 사용법 화면으로 이동

     

  • 질문제 차량을 그린존(주차장)에 주차 할 수 있나요
    답변

    그린존에 등록된 차량 외의 
    차량을 주차하는 경우 비용이 별도로 발생하게 됩니다.

    그린카는 주차장에 차량번호 등록하여 
    이용 중으로 일반 차량은 주차비가 발생됩니다.

  • 질문사용 전 차량 사진 전송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운행 전, 차량 외관(파손 흔적, 타이어) 상태를 확인하신 후 아래 안내에 따라 흠집, 파손 부위를 촬영하여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촬영 완료 후, 차량 파손에 대해서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외관 중 긁힘, 찌그러짐 등 눈에 띄는 파손이 발견된 경우 꼭! 체크해주세요.

    * 차량 상태 평가
    [ APP > 스마트키  > 차량확인 메뉴 > 차량확인 사진 전송 > 파손 확인 ]

    그린카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카셰어링 서비스로 차량 확인 사진 미 전송 후, 발생한 파손 확인 시 고객님의 과실로 비용 청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추후 차량 문제 발생 시, 고객님의 면책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므로 운행 전 꼭! 차량 사진을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혹, 차량 상태 평가 사진을 전송하지 못한 경우 1:1 문의를 통해 사진 전송이 가능하오나 차량 운행 시작 후 전송된 사진의 경우 면책 증빙 자료의 효력은 미비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유의사항
    * 차량 확인 사진 전송은 도어 제어 후 20분간 활성화
    * 사진 등록 버튼 클릭 후 등록 완료한 경우, 추가 사진 전송 불가

  • 질문차량 시동은 어떻게 거나요
    답변

    그린카 차량의 시동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1. 스타트 버튼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2~3초간 누름

    2. 시동키(핸들 하단 부분에 달려있음)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핸들 하단에 배치된 시동키를 단계적으로 돌림
     
    ※ 유의 사항 ※
    차량이 핸들락 상태 일 경우 좌우로 핸들을 돌려주시고
    자동 차량은 기어의 상태를 "P"로 맞춰 주셔야 시동이 걸립니다. 

  • 질문분실물이 발생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차량 반납이 완료된 이후 10분 간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를 통해 분실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APP > 메뉴 > 반납하기 > 반납 화면 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APP > 메뉴 > 예약 확인 > 과거 내역 > 상세 내역 >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  회원 상태가 미납/사고/부정 사용등으로 정지인 경우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 합니다. (고객센터 연락 후 진행 필요)
    *  10분이 경과되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비활성화 된 경우 직접 차량 예약 후 분실물을 회수 해주세요(예약 취소/환불 불가)
    *  그린존에 방문하여 분실물 회수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물품회수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단, 발생 실비 청구)


    이전 사용자의 분실물 습득 및 회수 시
    분실물 크기의 따라 [보조석 서랍] or [트렁크] 에 보관 후
    고객센터 or 1:1문의 게시판에 전달 주시길 바랍니다.


    [주의]
    그린카에서는 발생되는 분실 물품의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 질문차량에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그린카는 차량 내 배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페널티+발생 실비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린카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회사측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회원 개인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영수증 없는 경우 또는 결제 후 3개월이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질문차량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차량 반납 시, 반납 조건을 준수하시어 그린카 APP 내 '반납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반납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기 반납 조건들을 확인해주시고,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대여 요금과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사오니 문제 발생 시 즉시 고객센터(080-2000-300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반납 조건 ]

    1. 그린존 정상 반납 위치 확인

    -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니 APP 내에서 위치 재확인!

     

    2. 시동 OFF 상태 확인

    -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 불가합니다.

    -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FF 후 꼭! 키를 빼주세요.

    - 스마트 키 방식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OFF (계기판 라이트 꺼짐 확인)

     

    3. 도어 닫힘/잠금 상태

    -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 모든 문을 닫은 후에 꼭! 스마트 키 내 차량 잠금 선택

    - 트렁크 열림 상태 확인

     

    4. 미등 OFF 상태 확인

    - 전조등/미등/라이트 모두 OFF인지 꼭! 확인

     

    5. 전기차의 경우

    1)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차량 : 차고지에 배치된 완속 충전기 연결 필수
    2) 반납 시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 25% 이상이어야 하는 차량 : 반납 전 잔여 배터리량 확인 필수!

     * 충전 잔량이 25% 미만인 경우 정상 반납이 불가하오니, 반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충전 잔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 유의사항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 미등 및 전조등 OFF, 창문 닫힘 상태 체크

    * 반납처리 후 1~2분 내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 확인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오니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안내에 따라 다시 한 번 반납처리를 시도해주세요.

    정상적인 상태임에도 반납이 불가능 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 주시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