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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 예약한 장소가 아닌 다른 그린존에 반납이 가능한가요?
    답변

    왕복으로 예약하신 경우

    대여하신 그린존으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그린존/프리존 편도 서비스 제외)

     

    각 차량은 소속된 그린존(주차장)에 

    차량번호 등록하여 주차 중으로 정해진 그린존이 아닌 경우, 

    일반 차량으로 간주되어 주차비가 발생됩니다.

     

    이로 인한 비용 발생(차량 이동, 주차)시 

    패널티(주차비, 견인비용)가 별도 청구되오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부득이한 상황으로 지정된 그린존에 반납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하시어 상담 부탁드리며
    주차하신 위치는 그린댓글에 기재하시어 이후 사용자가
    차량 위치를 확인하는데 혼동이 없도록 배려 부탁드립니다.

  • 질문차량에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센터로 사전 연락 없이 

    회원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질문차량을 늦게 반납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다음 사용자 예약건이 대기 중인 상태에서 

    반납 시간 지연으로 인한 다음 사용자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반납 지연 시간에 따른 패널티, 회원상태 변경 및  추가 이용료가 과금 될 수 있습니다. 

     

    * 패널티 기준 확인하기 

    - 회원 이용약관 : 제27조 페널티 제도 > 1. 예약/반납 

    - https://www.greencar.co.kr/service/useclause/

     

    예약 사용 중이신 차량은 

    다른 회원이 대기 중이지 않을 경우 연장 사용 신청이 가능하며 

    사용 종료 시간으로 부터 10분 단위로 적용됩니다. 

     

    사전 통보 없이 반납 시간 연장을 하지 않고 

    이용을 하는 경우 회사가 반납 시간을 연장하여 요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카셰어링에서 정시 반납은 반드시 지켜야 할 중요한 규칙 입니다.

     

    반납 지연 시 다음 예약 회원의 

    정상 사용이 어렵게 되며 이러한 컴플레인에 대한 문제는

    그린카에서 모든 편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대차 진행, 택시 등의 운송수단 보상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회사 측의 이익을 위한 벌금이 아닌 피해 회원들을 

    위한 제도인 점을 안내드립니다.

     

    이러한 문제 상황을 피하기 위해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 드립니다.

     

    1. 차량 예약 시 운행시간을 고려하여 충분한 시간으로 예약 

        운전시간과 기타 부대시간을 

        모두 포함해서 30분~1시간 여유롭게 예약하시기를 추천 합니다.

     

    2. 정시에 목적지에서 출발

        차고지 특성에 따라 차량 위치 확인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며

        출발/복귀 예상 시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만약 주행 중에 예약 마감 시간까지 

    반납 불가능 시 스마트폰으로 예약을 연장하시거나 

    고객센터(080-2000-3000)를 통해 예약 시간을 연장 해 주세요. 

  • 질문차량 사용 후 반납 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

    1. 그린존 반납 위치에 차량 주차


    2. 시동 OFF (미등/ 실내등/ 창문 / 썬루프 상태확인) 

    ㄴ 미등,실내등 ON 상태로 배터리 방전 / 창문이 열려 비가 

        유입되어 세차 필요 시 패널티 금액 추가 됩니다. 

    ㄴ 전기차의 경우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는 완속 충전기를

        연결해주셔야 정상 반납이 가능 합니다.

     

    3.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4. 문을 닫은 후 차량 밖에서 회원카드 또는 

        APP 스마트키(반납하기)를 이용하여 잠금처리

     

    5. 반납처리 후 1~2분 내에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상태 확인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며 안내에 따라 

    다시 한번 반납처리를 해 주시면 됩니다. 

     

    반납지연 시 대여요금+패널티가 

    추가로 발생되오니 문제발생 즉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그린존에 주차 할 공간이 없습니다.
    답변

    그린존 지정면에 일반차량이 주차되어 있거나 만차인 경우

     

    * 차고지 관리인을 통해 이동주차 요청 

    * 지정면 이외, 주차 후 반납 시 위치 기재

     

    거주자 우선 주차 구역이나 주차 라인이 아닌 곳에 반납하는 경우 

    불법 주차로 견인 될 수 있으며 정상 위치 미반납 시 정상 반납처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사오니

    번거로우시더라고 고객센터를 통해 반납 위치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만약, 사전 연락 없이 다른곳에 임의 주차하여 견인되거나, 

    층수 변경하여 반납하신 경우 견인비용 및 이후 사용자 불편사항 

    발생으로 인한 패널티가 청구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제가 예약한 기간 동안에 다른 사람이 운전 할 수 있나요?
    답변

    예약한 기간 동안은 계약하신 본인만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예약자 이외 운행이 필요한 경우, 

    대여시작 전 그린카 정회원 중 1명을 동반운전자로 지정해야 합니다. 

    (대여시작_운행 시작 이후에는 동반운전자 지정 불가)

     

    지정방법 : 메뉴 > 예약확인 > 예약차량 선택 > 왼쪽 하단 > 동반운전자 등록 선택

     

    기존 예약자(동반운전자 단독운행 금지)와 동승했을 경우에만 

    동반 운전자의 차량 운행 및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보험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이 없는 

    제3자의 운전을 방치했을 경우에는 회원 자격이 영구정지 됩니다. 

  • 질문사용 전 차량 사진 전송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운행 전 차량 외관(타이어 , 파손 흔적)상태를 확인하신 후

    흠집, 파손된 부분을 촬영하시어 전송 해 주시면 됩니다.

     

    * APP 

    스마트키 > 대여존찾기&경적버튼 > 차량확인 메뉴 > 차량사진 전송 

     

    APP 사용불가 시 1:1 문의를 통해 접수 요청드리며

    추후 차량 문제 발생 시, 면책을 받으실 수 있는 증빙 자료

    활용되오니 운행 전 차량 사진을 꼭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 질문반납시간을 연장하고 싶어요.
    답변

    그린카 예약 후 반납 시간을 자유롭게 연장 할 수 있습니다. 

     

    단, 반납시간 연장은 쿠폰 및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없으며 결제 후 취소가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납 연장방법 

    1) 예약내역 > 예약건 선택 > 시간연장하기 > 반납연장시간 선택 

    2) 스마트키 > 반납연장 >  반납연장시간 선택 

     

    AWAY 차량을 이용하시어 계정 연동이 되어 있는 경우 

    왼쪽 메뉴 > 그린카 > 반납연장을 선택하시어 반납 시간을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차량을 지저분한 상태로 반납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그린카 차량은 월 6회 정기적으로 세차관리 중입니다.

     

    회원님이 이용하시는 그린카는 

    주변 이웃과 함께 공유하는 차량이므로 이용하신 후 

    깨끗한 상태로 정시에 반납될 수 있도록 협조 해 주세요.

     

    차량을 깨끗이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이후 사용자, 세차 담당자 제보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질문차량 운행 중, 편도/왕복 예약을 변경할 수 있나요?
    답변

    운행 중에는 예약 기존정보 (편도/왕복)설정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운행 시작 전 예약취소 처리 후 재예약을 통해 변경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