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결제카드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결제카드 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하기 내용을 확인 부탁드리며
    문제가 없는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확인하여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도난/분실카드 여부 확인
    * 한도/잔고부족 상태 확인
    * 다른 카드로 등록 시도 시 동일증상 발생여부

    2014년 11월 26일 부터 
    개인정보 강화를 위해 예약 시 본인 정보를 인증하고 있습니다.
     
    2016년 11월 부터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가입자와
    동일한 명의로 된 결제 카드(신용/체크)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등록한 타인 명의 카드는 사용가능
    - 법인회원은 무기명 카드 등록가능 (가입한 사업자 등록번호 기준)

    번거로우시겠지만 회원님의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제카드 등록은 나이스 결제에서 제공하는 
    안전한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대 7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카드번호 
    - 유효기간 
    - 카드 소유주의 주민번호 앞 7자리(법정 생년월일+성별)

    위와 같은 정보 이력 시 정상적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질문10시간과 24시간 요금이 동일한가요?
    답변

    대여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요금이 적용됩니다.

     

    그린카 요금적용 

    *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 심야 할인 적용 시간 - 00:00 ~ 06:50 (월~금 기준)

     

    심야 할인은 대여 시작 시간에 관계 없이

    심야 시간대가 포함된 만큼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주말 심야 시간은 주말 요금으로 적용되며, 보험료는 할인제외)

     

    심야 0.5시간, 이외 시간은 1.0시간으로 산정하여

    대여하신 총 시간이 10시간이 되는 경우 24시간까지

    대여요금이 동일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주행요금 산정/청구 기준이 궁금합니다.
    답변

    주행 청구 기준은 주행거리 x 차종별 책정 주행료이며

    주행거리의 산정은 대여시작 0km 시작 ~ 반납 시점까지 입니다. 

     

    주행요금은 공인 연비 기준이 아닌 

    실주행 연비를 기준으로 책정되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요금은 

    반납 시간에 계산되어 예약 시 등록하신 카드로 자동결제 됩니다.

     

    정차한 상태에서 에어컨 또는 히터 사용이 많은 경우 

    소모되는 유류량도 많아 추후 주행료가 높게 책정 될 수 있으니 

    공회전, 급발진, 급정거 등을 최소화하여 에코 드라이빙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행료는 국제 유가가 아닌, 

    실제 영향을 미치는 국내(서울) 평균 유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시기에 따라 10원 단위의 인상/인하 

    가변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당사 운영 정책에 포함됩니다,

     

    또한 유류비가 아닌 주행료에 대한 부분으로

    냉/난방, 공회전, 급발진, 급브레이크 등 실주행을 통해 

    차량별 평균 요금이 책정되고 있으며 카드 결제 방식에 따른 

    수수료 또한 반영되어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정 기준은 다양한 테스트와 자료를 검토하여 

    최종 결정되는 사안으로 일시적인 유류비 증감 추이에 따라 

    즉시 수정/반영을 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린카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서 

    신뢰하실 수 있는 합리적인 요금 책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질문결제 요금의 종류와 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

    사전에 등록하신 카드를 통해 사용하신 요금이 결제 됩니다.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탑승 전 예약시작 시간 15분 전 선결제 

       (대여시작 15분 이내 예약 시에는 즉시결제)

    2. 연장요금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3. 주행요금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4. 하이패스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최장 2주)
    5. 주차요금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한도 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질문주유비나 차량 소모품 사용 비용은 어떻게 결제하나요?
    답변

    주유비는 차량 내에 비치된 주유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회원님의 개인카드 또는 현금 지불 시 

    별도의 환급은 불가한 점 주의 부탁 드립니다.

     

    차량의 와이퍼나 워셔액 등 소모품 관련 비용은 

    50,000원까지 사용 금액을 포인트로 환급해 드리고 있으며 

    사전에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협의가 필요합니다.

     

    환급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포인트 지급은 신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 처리되고 있습니다.

     

    구입 품목이 명확하지 않거나, 승인일시 등이 

    정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 환급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기입정보 작성 : 회원명, 카드번호, 구입품목, 구입날짜 기재

    2. 영수증 및 기입정보 발송

    -  팩스 : 02-6499-2832 

    -  이메일 : greencar@greencar.co.kr  

     

  • 질문본인명의 신용카드만 등록 가능한가요?
    답변

    결제 카드는 최대 7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2016년 11월 부터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가입자와
    동일한 명의로 된 결제 카드(신용/체크)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등록한 타인 명의 카드는 사용가능
    - 법인회원은 무기명 카드 등록가능 (가입한 사업자 등록번호 기준)

     

    번거로우시겠지만 회원님의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본요금 이외, 기타 추가 요금이 있나요?
    답변

    그린카 이용 시, 하기와 같은 요금이 사용한 만큼 청구됩니다.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탑승 전 예약시작 시간 15분 전 선결제 

       (대여시작 15분 이내 예약 시에는 즉시결제)

    2. 연장요금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3. 주행요금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4. 하이패스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최장 2주)
    5. 주차요금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이외 그린카 이용자로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에티켓 미 준수 시 패널티 금액이 부과됩니다.

     

    반납지연의 경우, 

    이후 예약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도 불편사항이 발생되며 

    그 과정에서 대차 진행, 택시 등의 

    운송수단 보상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회사 측의 이익을 위한 

    벌금이 아닌 피해 회원들을 위한 제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미납 금액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즉시결제)
    답변

    사용하신 요금이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결제 됩니다.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탑승 전 예약시작 시간 15분 전 선결제 

       (대여시작 15분 이내 예약 시에는 즉시결제)

    2. 연장요금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3. 주행요금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4. 하이패스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최장 2주)
    5. 주차요금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요금이 미납 될 경우,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조치되오니

    정상 결제하시어 이용에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부탁 드립니다.

     

    - 예약차량 자동 취소

    - 어플리케이션 사용 중지

    - 정상 > 정지회원으로 전환 

     

     

    미납 요금의 즉시 결제가 필요하실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납부 하실 수 있으며 결제와 동시에 정상 회원으로 변경됩니다.

     

    [ 미납금액 즉시결제 방법 ]

    * 홈페이지 

      메뉴 > 마이 페이지 > 미납 선택 > 결제카드 선택 > 미납요금 결제

    * APP

      예약내역 >미납요금 선택 > 결제카드 선택 > 미납요금 결제

     

    단, 사고 등으로 회원 정지가 된 경우.

    미납 금액을 납부 하시더라도 정상 회원으로 변경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하이패스가 인식되지 않았는데 요금은 어떻게 결제하나요?
    답변

    하이패스 미인식으로 요금이 정상 결제되지 않은 경우 

    통행료는 차후 회원님께 한국도로공사에서 고지서를 발송합니다. 

     

    사용 익일 이후는 도로공사(1588-2504)로 

    문의 시 직접 즉시 납부도 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 질문요금이 변경되었나요?
    답변

    그린카의 요금제가 변경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안내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차량유지, 유가변동, 차고지 주차요금 등에 따라 

    할인율은 상이하며 최대 할인율 내에서 탄력적으로 적용됩니다.

     

    현재는 동일 차량이더라도 

    시간대별, 차고지, 이용 패턴에 따라 더욱 할인이 많이 되는 곳도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면 더욱 경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