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주유비나 차량 소모품 사용 비용은 어떻게 결제하나요
답변
차량의 와이퍼나 워셔액 등 소모품 관련 비용은 50,000원까지 사용 금액을 포인트로 환급해 드리고 있으며 사전에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하시어 협의가 필요합니다.
환급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포인트 지급은 신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 처리되고 있습니다.
[환불 접수 경로]
APP - 메뉴 - 고객센터 - 1:1문의 - 문의유형 '환불접수'① 기입정보 작성 : 회원명, 카드번호, 구입품목, 구입날짜 기재
② 영수증 및 기입정보 발송
※ 구입 품목이 명확하지 않거나 승인일시 등이 정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 환급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유비는 차량 내에 비치된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 주유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회원님의 개인카드 또는 현금 지불 시 별도의 환급은 불가한 점 주의 부탁 드립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차량에 비치되어 있는 주유카드는 차량 연료 충전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린카에서는 주유카드 부정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불이익이 없도록 주유카드로 세차/소모품을 구매하신 경우 영수증을 1:1 문의로 접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주유카드로 세차를 한 경우 세차인증 포인트가 미지급됩니다.
※ 사전 협의가 없는 불필요한 소모품 구매는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질문그린카 요금 결제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차량 예약 완료 시 대여요금+보험금이 등록하신 카드로 즉시 결제 됩니다.
차량 이용 후 반납 처리가 완료 된 경우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주행거리가 반영되어 주행요금이 등록하신 카드로 결제됩니다.
이용하신 하이패스/주차비는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기준, 최대 2주) 이내 등록 해 주신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 예약 건에 대한 카드 변경(대여요금+보험금)이 필요하신 경우, 취소 후 재예약 해주셔야 합니다.
※ 주행요금/하이패스/주차비등 후청구 요금의 카드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결제하실 카드를 등록 후 고객센터(1899-1313)으로 연락주시면 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 미납금의 결제의 경우 APP을 통해 직접 카드 변경이 가능하시니 결제하실 카드 지정 후 미납금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 한도 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를 확인 해주세요.
-
질문하이패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그린카의 모든 차량에는 하이패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용하신 하이패스 비용은 다음날 등록해주신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이용일 +1일 / 주말, 공휴일 무관하며 이슈 발생 시, 영업일에 일괄 청구될 수 있음)하이패스 미인식으로 요금이 정상 결제되지 않은 경우 통행료는 차후 고객님께 한국도로공사에서 고지서를 발송합니다.
사용 익일 이후는 도로공사(1588-2504)로 문의 시 직접 즉시 납부도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주행요금 산정/청구 기준이 궁금합니다.
답변
주행요금은 반납 시간에 계산되어 예약 시 등록하신 카드로 자동결제 됩니다.
청구 기준은 주행거리 x 차종별 책정 주행요금이며 주행거리의 산정은 대여시작 0km 시작 ~ 반납 시점까지 입니다.
주행요금는 국제 유가가 아닌, 실제 영향을 미치는 국내(서울) 평균 유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공인 연비 기준이 아닌 실주행 연비를 기준으로 냉/난방, 공회전, 급발진, 급브레이크 등 실주행을 통해 차량별 평균 요금이 책정되고 있으며 카드 결제 방식에 따른 수수료 또한 반영되어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차한 상태에서 에어컨 또는 히터 사용이 많은 경우 소모되는 유류량도 많아 추후 주행료가 높게 책정 될 수 있으니 공회전, 급발진, 급정거 등을 최소화하여 에코 드라이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행요금은 차량유지, 유가변동, 차고지 주차요금 등에 따라 10원 단위의 인상/인하 가변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당사 운영 정책에 포함됩니다.
책정 기준은 다양한 테스트와 자료를 검토하여 최종 결정되는 사안으로 일시적인 유류비 증감 추이에 따라 즉시 수정/반영을 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동일 차량이더라도 시간대별, 차고지, 이용 패턴에 따라 더욱 할인이 많이 되는 곳도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면 더욱 경제적입니다.
그린카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서 신뢰하실 수 있는 합리적인 요금 책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그린카의 요금제가 변경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안내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미납 금액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요금이 미납될 경우,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조치되오니 정상 결제하시어 이용에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 사전 예약 차량 자동 취소
- 예약 불가
- 정상 → 정지회원으로 전환[미납금액 즉시결제 방법]
등록해주신 카드(신용/체크)로 이용하신 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홈페이지 : 메뉴 - 마이페이지 - 미납요금 선택 - 결제카드 선택 - 미납요금 결제
APP : 예약내역 - 미납요금 선택 - 결제카드 선택 - 미납요금 결제
※ 단, 사고 등으로 회원 정지가 된 경우 미납 금액을 납부 하시더라도 정상 회원으로 변경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등록 가능한가요?
답변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가입자와 동일한 명의로 된 결제카드(신용/체크)만 등록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님의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결제카드는 최대 7개 등록 가능
※ 법인 회원은 무기명 카드 등록 가능 (가입한 사업자 등록번호 기준)
-
질문결제카드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결제카드 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본인 명의 카드 여부 확인
- 도난/분실카드 여부 확인
- 한도/잔고부족 상태 확인
- 다른 카드로 등록 시도 시, 동일증상 발생 여부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가입자와 동일한 명의로 된 결제카드(신용/체크)만 등록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님의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결제카드는 최대 7장까지 등록 가능
※ 법인회원은 무기명 카드 등록 가능 (가입한 사업자 등록번호 기준)
-
질문무료편도 출차 시 주차비가 궁금합니다
답변
무료 편도 출차 시 발생된 주차비는 고객 부담 입니다.
주차장 마다 금액은 상이 할 수 있으나 차량이 정차 되어있던 시간만큼 주차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최소 30분~ 최대 2시간)
-
질문그린카 사용료는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답변
그린카 이용요금은 연말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법률의 관한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 2호 4항]
2002년 12월 1일 이후 신규로 출고되는 자동차의 경우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에 포함하지 아니한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직불전자지급수단, 기명식선불카드, 기명식선불전자지급수단, 기명식 전자화폐 또는 현금영수증)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제121조 2호 6항]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은 리스료 금액에 포함하지 아니한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한 자동차 대여사업의 자동차 대여료를 포함한다)
※ 단, 관련 법령 수정 사항에 따라 제외 여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질문그린카 요금 적용, 결제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요금 기준]
①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②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③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결제 항목]
①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 예약 즉시 결제② 편도요금 : 운행 중 or 반납 후 결제
③ 연장요금 :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④ 주행요금 :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⑤ 하이패스 :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⑥ 주차요금 :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_PAY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 한도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