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그린카 요금 적용, 결제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대여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요금이 적용되어
    사전에 등록하신 카드를 통해  요금이 자동 결제 됩니다.

       그린카 요금적용 
    *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 심야 할인 적용 시간 - 00:00 ~ 06:50 (월~금 기준, 주말/공휴일제외)

    대여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심야 시간대가 
    포함된 만큼 50% 할인이 적용(보험료제외)됩니다.
    (예 : 주말/공휴일 대여시작 > 평일 심야 시간은 주말 요금으로 적용)

    심야 0.5시간, 이외 시간은 1.0시간으로 산정하여
    대여하신 총 시간이 10시간이 되는 경우 24시간까지 
    대여요금이 동일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탑승 전 예약시작 시간 15분 전 선결제 
       (대여시작 15분 이내 예약 시에는 즉시결제)
    2. 연장요금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3. 주행요금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4. 하이패스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최장 2주)
    5. 주차요금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한도 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이외 그린카 이용자로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에티켓 미 준수 시 패널티 금액이 부과됩니다.

    반납지연의 경우, 
    이후 예약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도 불편사항이 발생되며 
    그 과정에서 대차 진행, 택시 등의 
    운송수단 보상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회사 측의 이익을 위한 
    벌금이 아닌 피해 회원들을 위한 제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주유비나 차량 소모품 사용 비용은 어떻게 결제하나요
    답변

    차량의 와이퍼나 워셔액 등 소모품 관련 비용은 
    50,000원까지 사용 금액을 포인트로 환급해 드리고 있으며 
    사전에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협의가 필요합니다.
     
    환급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포인트 지급은 신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 처리되고 있습니다.

    구입 품목이 명확하지 않거나, 승인일시 등이 
    정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 환급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기입정보 작성 : 회원명, 카드번호, 구입품목, 구입날짜 기재
    2. 영수증 및 기입정보 발송
     *  App > 메뉴 > 고객센터 > 1:1문의

    주유비는 차량 내에 비치된(전석 대쉬보드 왼쪽) 주유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회원님의 개인카드 또는 현금 지불 시 
    별도의 환급은 불가한 점 주의 부탁 드립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차량에 비치되어 있는 주유카드는 
    차량 연료 충전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린카에서는 주유카드 부정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불이익이 없도록 
    주유카드로 세차/소모품을 구매하신 경우 
    영수증을 1:1 문의로 접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주유카드로 세차를 한 경우 세차인증 포인트 미지급 
    * 사전 협의가 없는 불필요한 소모품 구매는 비용이 청구될 수 있음

  • 질문본인명의 신용카드만 등록 가능한가요
    답변

    결제 카드는 최대 7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2016년 11월 부터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가입자와 
    동일한 명의로 된 결제 카드(신용/체크)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등록한 타인 명의 카드는 사용가능
     * 법인회원은 무기명 카드 등록가능 (가입한 사업자 등록번호 기준)

    번거로우시겠지만 회원님의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주행요금 산정/청구 기준이 궁금합니다
    답변

    주행요금은 반납 시간에 계산되어 
    예약 시 등록하신 카드로 자동결제 됩니다.

    청구 기준은 주행거리 x 차종별 책정 주행요금이며
    주행거리의 산정은 대여시작 0km 시작 ~ 반납 시점까지 입니다.

    주행요금는 국제 유가가 아닌, 
    실제 영향을 미치는 국내(서울) 평균 유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공인 연비 기준이 아닌 실주행 연비를 기준으로 
    냉/난방, 공회전, 급발진, 급브레이크 등 실주행을 통해 
    차량별 평균 요금이 책정되고 있으며 카드 결제 방식에 따른 
    수수료 또한 반영되어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차한 상태에서 에어컨 또는 히터 사용이 많은 경우 
    소모되는 유류량도 많아 추후 주행료가 높게 책정 될 수 있으니 
    공회전, 급발진, 급정거 등을 최소화하여 에코 드라이빙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행요금은 차량유지, 유가변동, 차고지 주차요금 등에 따라 
    10원 단위의 인상/인하 가변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당사 운영 정책에 포함됩니다,

    책정 기준은 다양한 테스트와 자료를 검토하여 
    최종 결정되는 사안으로 일시적인 유류비 증감 추이에 따라 
    즉시 수정/반영을 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동일 차량이더라도 
    시간대별, 차고지, 이용 패턴에 따라 더욱 할인이 많이 되는 곳도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면 더욱 경제적입니다.

    그린카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서 
    신뢰하실 수 있는 합리적인 요금 책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그린카의 요금제가 변경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안내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하이패스 비용은 따로 납부해야 하나요
    답변

    모든 차량에는 하이패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이패스를 사용한 경우 이용 요금은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기준 이내 등록 해 주신 카드로 자동 결제 됩니다. 

    하이패스 미인식으로 요금이 정상 결제되지 않은 경우 
    통행료는 차후 회원님께 한국도로공사에서 고지서를 발송합니다. 

    사용 익일 이후는 도로공사(1588 *2504)로 
    문의 시 직접 즉시 납부도 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 질문미납 금액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요금이 미납 될 경우,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조치되오니
    정상 결제하시어 이용에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부탁 드립니다.

     * 예약차량 자동 취소
     * 어플리케이션 사용 중지
     * 정상 > 정지회원으로 전환 

     [ 미납금액 즉시결제 방법 ]
    * 홈페이지 
       메뉴 > 마이 페이지 > 미납 선택 > 결제카드 선택 > 미납요금 결제
    * APP
      예약내역 >미납요금 선택 > 결제카드 선택 > 미납요금 결제

    단, 사고 등으로 회원 정지가 된 경우.
    미납 금액을 납부 하시더라도 정상 회원으로 변경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등록해주신 카드(신용/체크)로 이용하신 요금이 자동 결제 됩니다.
    결제 한도 초과, 분실정지 등의 사유로 인해
    바로 카드 결제가 어려운 경우 하기 계좌 정보로 입금하신 후
    고객센터(080-2000-3000)로 연락주시면 수납처리 가능합니다. 

    * 입금 계좌정보 
     * 우리은행 1005-901-989055 / (주)그린포인트

  • 질문무료편도 출차 시 주차비가 궁금합니다
    답변

    주차비는 본인 부담입니다. (주차 위치에 따라 비용 상이)

    출차 시 직접 지불이 필요하며, 비치된 하이패스 카드를 통해 결제 시

    이용하신 비용은 별도 청구 됩니다.
     

  • 질문쿠폰/포인트 결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

    쿠폰과 포인트는 예약 시, 대여요금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주행요금 및 하이패스, 보험료는 등록하신 카드로 자동결제 됩니다

    쿠폰을 먼저 선택하신 후 
    잔여 대여요금은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연장시간 및 일부 이벤트 요금제에 대해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벤트 쿠폰의 경우 보험료가 무료로 적용되며
    상세한 내용은 다운/발급받은 쿠폰의 사용조건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린카에 회원 가입 시 지급되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기간별 제휴사/프로모션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가입 축하 쿠폰 (4시간 예약 시 3시간 무료쿠폰)
     *  간편 가입(아이디/비밀번호 입력) 완료 시 자동 지급
     *  쿠폰 혜택 : 차량 대여료 3시간 무료 이용 (차종 무관)
     *  쿠폰 유효기간 : 발급 후 1개월
     *  사용 방법 : 정회원 가입(면허/결제정보 입력) 후 예약 시 적용

    2. 가입 포인트 (최대 3,000 포인트)
     *  간편가입 후 24시간 이내 
         면허정보, 결제정보 등록 시 각각 1,000포인트 지급
     *  마케팅정보 모두 수신 동의 시(선택사항)
        1,000포인트 지급(가입 단계에서만 가능)
     *  포인트 유효기간 : 발급 후 1년  

  • 질문결제카드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결제카드 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하기 내용을 확인 부탁드리며
    문제가 없는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확인하여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도난/분실카드 여부 확인
    * 한도/잔고부족 상태 확인
    * 다른 카드로 등록 시도 시 동일증상 발생여부

    2014년 11월 26일 부터 
    개인정보 강화를 위해 예약 시 본인 정보를 인증하고 있습니다.
     
    2016년 11월 부터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가입자와
    동일한 명의로 된 결제 카드(신용/체크)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등록한 타인 명의 카드는 사용가능
     * 법인회원은 무기명 카드 등록가능 (가입한 사업자 등록번호 기준)

    번거로우시겠지만 회원님의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제카드 등록은 나이스 결제에서 제공하는 
    안전한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대 7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카드번호 
     * 유효기간 
     * 카드 소유주의 주민번호 앞 7자리(법정 생년월일+성별)

    위와 같은 정보 이력 시 정상적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질문그린카 사용료는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답변

    연말 소득공제에 대상에
    그린카 이용요금은 제외되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법률의 관한 조세특례제한법]
    법 제126조 2호 4항 * 2002년 12월 1일 이후 신규로 출고되는 
    자동차의 경우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에 포함하지 아니한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직불전자지급수단, 기명식선불카드,
     기명식선불전자지급수단, 기명식 전자화폐 또는 현금영수증)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법 제121조 2호 6항 *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은 리스료 금액에 포함하지 아니한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한
    자동차 대여사업의 자동차 대여료를 포함한다)

    단, 관련 법령 수정 사항에 따라 제외 여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