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예약 후 차량을 이용하지 않았는데 취소 가능한가요
    답변

    예약 후, 대여 시작 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직접 취소가 어렵습니다.

    부득이하게 대여 시작 시간이 지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처리가 가능하며 점유 시간은 정상과금되고 잔여 시간이 남아있는 경우 대여요금+보험료의 25%가 취소 수수료로 부과됩니다.

    다만, 최소 예약 30분에 대한 대여요금+보험금은 필수로 청구되며 잔여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수수료 및 반환되는 서비스 요금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체 대여 시간이 24시간인 경우, 최대 10시간에 대한 대여요금+보험금에 대한 수수료만 부과되며 실 운행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질문예약 취소(왕복/편도) 시 수수료가 발생되나요
    답변

    예약 후, 예약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왕복/편도 예약 취소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예약 취소 수수료 ]
    1. 예약 후 30분 이내 취소 시 : 취소 수수료 미부과
    2. 대여 기간 6시간 이내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30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30분 이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3. 대여 기간 6시간 초과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2시간 이후 ~ 대여 시작 4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4. 대여 시작 시간 초과
    - 점유 시간은 정상 과금, 잔여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 대여요금+보험료 25%
    * 최소 예약 30분에 대한 대여요금+보험금은 필수 청구됩니다.
    * 잔여 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수수료/반환되는 서비스 요금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료 편도의 경우, 예약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운행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를 통해 취소 처리 가능하오나 페널티 및 발생 실비가 부과되오니 신중하게 선택하시어 예약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질문예약 완료 후 시간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대여 시작 시간 전에는, 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해당 시간의 예약자가 없는 경우)

    단, 쿠폰(프로모션)이 미적용된 정상 가격으로 결제되오니 전체 예약 시간에 쿠폰 및 할인 적용이 필요한 경우, 취소 후 재예약이 필요합니다.

    [ APP > 메뉴 > 예약확인 > 예약 차량 > 하단 "시간 변경" 선택 > 앞당기기 or 반납연장 ]
    ※ 대여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주중/주말 요금 적용되므로 완료 전 꼭! 이용요금을 확인해주세요.

    앞당기기/반납연장 후 예약 취소 시, 변경된  대여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질문그린카 예약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예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PP 실행 ( Play Store or App Store '그린카' 다운로드)
    2. 회원가입 or 로그인
    3. 예약하기 홈 "시간 설정 > 위치 > 차종" 선택 > 예약 하기
    4. 왕복 or 편도 설정 > 예약 하기
    5. 보험료 선택 > 쿠폰,포인트 적용 > 결제 카드 확인 > 결제하기
    6. 즉시 결제 및 예약 완료 알림톡 수신 시 예약하기 완료!
    7. 예약 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예약 현황에서 확인 가능

     

  • 질문예약 후 결제카드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 APP : 메뉴 > 예약확인 > 예약선택 > 결제수단 > 카드변경/추가

    예약 완료 후 차량 운행 시작 전까지 위 경로를 통해 결제 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약 즉시 대여요금+보험금이 결제됨에 따라
    즉시 결제 요금에 대한 카드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예약 취소 후 재결제 잔행 부탁 드립니다.

    차량 대여 중에는 카드 변경이 불가능하며
    차량 반납처리 이후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접수 시
    등록된 다른 카드로 변경이 가능하며, 기존 결제 금액은 취소됩니다.
    (취소의 경우 카드사를 통해 영업일 기준 3일~7일 이내 확인가능)

  • 질문예약 시 그린존 운영시간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답변

    그린존은 주차장마다 운영되는 시간이 상이하여, 영업시간이 아닌 경우 예약이 불가하니 다른 그린존에서 예약 부탁드리겠습니다. 

    [ APP > 예약 화면 > 그린존 맵마커 클릭 > 목록 클릭 > 위치 그린존 정보 ] 클릭 시, 그린존 운영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예약 완료 메세지를 꼭 수신 받아야 하나요?
    답변

    예약 완료 시 알림톡 or 문자 메세지를 통해
    예약 완료 현황을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예약 후 알림톡/LMS 수신을 받지 못하신 경우
    APP을 통해 예약 접수 완료 여부를 확인해주시고,
    예약이 완료된 경우라면, 알림톡/LMS 차단 여부를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혹, 알림톡/LMS 차단이 되어 있지 않으나,
    정상적으로 수신 받지 못하신 경우
    고객센터(080-2000-3000)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예약, 연장, 반납 모두 동일)

  • 질문예약정보를 핸드폰에서도 확인 가능한가요
    답변

    예약하신 내용은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여정보 / 예약정보 / 시간연장 / 반납완료 정보를
    등록해 주신 휴대폰 번호를 기준으로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미사용자 및 수신거부를 하신 경우 SMS/LMS 문자 메시지를 통해 대체 발송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가 불일치 하는 경우 
    알림톡/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없어 사용에 불편함이 예상되오니 
    예약 전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간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연장 신청 시 
    가능 시간이 아니거나, 오류 발생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알림톡/문자를 반드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동반운전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동반운전자 등록은 예약 후 가능하며, 대여 시작 후에는 동반 운전자 등록이 불가하오니 동반운전자가 있으신 경우 하기 경로에 따라 꼭! 운행 전 등록해주세요.

    [ APP > 메뉴 > 예약 확인 > 예약 내역 > 예약 차량 > (화면 하단) 동반 운전자 지정 > 그린카(엘포인트) 아이디 검색 ]

    ※ 유의사항
    * 동반 운전자 검색 시, 회원 아이디로만 검색이 가능하며 전체 아이디 입력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검색/등록 가능합니다.
    * 동반운전자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마스킹 처리 되어 있는 이름이 노출됩니다. (ex, 홍*동)
    * 동반 운전자는 그린카 정회원(기기인증, 본인인증, 면허등록, 카드등록 완료) 1인만 등록 가능합니다.

  • 질문동반운전자란 무엇인가요?
    답변

    동반운전자란, 엘포인트 통합회원 및 그린카 일반회원으로 그린카 서비스 이용 시 계약자의 의사에 따라 동반하여 운전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 예약자 및 지정된 동반운전자 1명만 운전 가능하며, 동반운전자의 단독 운전은 불가합니다.
    * 예약자 및 동반운전자 외 제 3자 운행 혹은 동반운전자의 단독 운행  적발 시 자동차 면책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한, 영구 정지 및 페널티 20만원과 발생실비(탁송,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그린카 회원이용약관 제10조 페널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