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예약 후 차량을 이용하지 않았는데 취소 가능한가요?
    답변

    예약 후, 대여 시작 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직접 취소가 어렵습니다.

    부득이하게 대여 시작 시간이 지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처리가 가능하며 점유 시간은 정상과금되고 잔여 시간이 남아있는 경우 대여요금+보험료를 합한 금액의 25%가 취소 수수료로 부과됩니다.

    다만, 최소 예약 30분에 대한 대여요금+보험금은 필수로 청구되며 잔여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수수료 및 반환되는 서비스 요금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체 대여 시간이 24시간인 경우, 최대 10시간에 대한 대여요금+보험금에 대한 수수료(25%)만 부과되며 실 운행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질문예약 취소(왕복/편도) 시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답변

    예약 후, 예약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왕복/편도 예약 취소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약 취소 수수료]
    ① 예약 후 30분 이내 취소 시 : 취소 수수료 미부과

    ② 대여 기간 6시간 이내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30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30분 이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③ 대여 기간 6시간 초과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2시간 이후 ~ 대여 시작 4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④ 대여 시작 시간 초과
    - 점유 시간은 정상 과금, 잔여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 대여요금+보험료 25%

    ※ 점유기간이 30분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최소 예약 시간인 30분에 대한 대여요금+보험금은 필수 청구됩니다.

    ※ 잔여 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수수료/반환되는 서비스 요금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무료 편도의 경우, 예약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질문예약 완료 후 시간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대여 시작 시간 전에는, 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해당 시간의 예약자가 없는 경우)

    단, 쿠폰(프로모션)이 미적용된 정상 가격으로 결제되오니 전체 예약 시간에 쿠폰 및 할인 적용이 필요한 경우, 취소 후 재예약이 필요합니다.

    [대여시간 변경 방법]
    APP - 메뉴 - 예약확인 - 예약 차량 - 하단 '시간 변경' 선택 - 앞당기기 or 반납연장

    ※ 대여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주중/주말 요금 적용되므로 완료 전 꼭! 이용요금을 확인해주세요.

    ※ 앞당기기/반납연장 후 예약 취소 시, 변경된  대여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예약 취소 수수료 ]
    ① 예약 후 30분 이내 취소 시 : 취소 수수료 미부과

    ② 대여 기간 6시간 이내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30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30분 이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③ 대여 기간 6시간 초과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2시간 이후 ~ 대여 시작 4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④ 대여 시작 시간 초과
    - 점유 시간은 정상 과금, 잔여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 대여요금+보험료 25%

  • 질문그린카 예약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예약 방법]
    ① PLAY스토어/APP스토어 '그린카' APP 다운로드

    ② APP 실행 

    ③ 회원가입 or 로그인

    ④ 예약하기 홈 - 시간 설정 - 위치 - 차종 선택 - 예약 하기

    ⑤ 왕복 or 편도 선택 - 예약 하기

    - 그린존 편도 : 편도로 반납할 그린존 선택

    - 프리존 편도 : 편도로 자유롭게 반납할 위치 설정 (주정차 금지 구역 제외)

    ⑥ 보험료 선택 - 쿠폰,포인트 적용 - 결제 카드 확인 - 결제

    ⑦ 즉시 결제 및 예약 완료 알림톡 수신 시 예약하기 완료

    ⑧ 예약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예약 현황

  • 질문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아래의 방법을 통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 방법]
    ① APP - 좌측 상단의 '메뉴' - 예약확인 - 취소하고자 하는 예약 건 확인 후 좌측 하단 '예약 취소' 버튼 클릭 

    ② APP - 홈화면 - 스마트키 터치 시 예약화면 전환 > 좌측 하단 '예약취소' 버튼 클릭

    ※ 유의사항 ※
    예약 당일 취소가 아닌 경우 환불은 결제사에 따라 3~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영업일 기준)

    예약 취소 시 예약을 취소한 시점과 대여 시간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취소 수수료 ]
    ① 예약 후 30분 이내 취소 시 : 취소 수수료 미부과

    ② 대여 기간 6시간 이내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30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30분 이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③ 대여 기간 6시간 초과
    - 대여 시작 시간 ~ 대여 시작 2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20%

    - 대여 시작 2시간 이후 ~ 대여 시작 4시간 이내 : 대여요금+보험금 10%

    ④ 대여 시작 시간 초과
    - 점유 시간은 정상 과금, 잔여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 대여요금+보험료 25%

  • 질문동반운전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동반운전자 등록은 예약 후 가능하며, 대여 시작 후에는 동반 운전자 등록이 불가하오니 동반운전자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경로에 따라 꼭! 운행 전 등록해주세요.

    [동반운전자 설정]
    APP - 메뉴 - 예약 확인 - 예약 내역 - 예약 차량 - (화면 하단) 동반 운전자 지정 - 그린카(L.POINT) 아이디 검색

    ※ 유의사항 ※
    동반 운전자 검색 시, 회원 아이디로만 검색이 가능하며 전체 아이디 입력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검색/등록 가능합니다.

    동반운전자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마스킹 처리 되어 있는 이름이 노출됩니다. (ex : 홍*동)

    동반 운전자는 그린카 정회원(기기인증, 본인인증, 면허등록, 카드등록 완료) 1인만 등록 가능합니다.

  • 질문예약 후 결제카드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예약 완료 후 차량 운행 시작 전까지 아래의 경로를 통해 결제 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결제수단 변경 방법]
    APP - 메뉴 - 예약확인 - 예약선택 - 결제수단 - 카드변경/추가

    예약 즉시 대여요금+보험금이 결제됨에 따라 즉시 결제 요금에 대한 카드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예약 취소 후 재결제 진행 부탁 드립니다.

    차량 대여 중에는 카드 변경이 불가능하며 차량 반납처리 이후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접수 시 등록된 다른 카드로 변경이 가능하며, 기존 결제 금액은 취소됩니다.

    ※ 취소의 경우 카드사를 통해 영업일 기준 3~7일 이내 확인 가능합니다.

  • 질문동반운전자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동반운전자가 정회원인지 확인해주세요!

    휴대폰 본인인증, 기기인증, 결제 카드 등록, 면허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회원만 조회 및 등록 가능합니다.

    동반운전자의 아이디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동반운전자는 회원 아이디로만 검색이 가능하며, 그린카로 가입하신 경우 그린카 아이디를, L.POINT 통합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 L.POINT 아이디 전체를 검색하셔야 합니다.

    애플(apple) 계정으로 가입하신 경우, 해당 경로에서 [ APP - 메뉴 - 설정 - 로그인 정보 확인 ] 아이디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일부로는 검색이 불가하오니, 등록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예약 시 그린존 운영 시간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답변

    그린존은 주차장마다 운영되는 시간이 상이하여, 영업시간이 아닌 경우 예약이 불가하니 다른 그린존에서 예약 부탁드립니다. 

    [그린존 정보 확인하기]
    APP - 예약 화면 - 그린존 맵마커 - 목록 - 그린존 정보

    그린존 정보 클릭 시, 그린존 운영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동반운전자란 무엇인가요?
    답변

    동반운전자란, L.POINT 통합회원 및 그린카 일반회원으로 그린카 서비스 이용 시 계약자의 의사에 따라 동반하여 운전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예약자 및 지정된 동반운전자 1명만 운전 가능하며, 동반운전자의 단독 운전은 불가합니다.

    예약자 및 동반운전자 외 제 3자 운행 혹은 동반운전자의 단독 운행  적발 시 자동차 면책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며 영구 정지 및 페널티 20만원과 발생실비(탁송, 수리비)가 청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