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예약 후 차량을 이용하지 않았는데 취소 가능한가요
    답변

    예약 후 미사용으로 인한 취소는 어렵습니다.
    예약시작 전에는 APP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 대여시작 15분 이후 : 수수료 미 발생
    * 대여시작 15분 이내 : 대여요금+보험료의 10% 취소 수수료 발생 
       (포인트 및 쿠폰으로 결제 불가)

  • 질문예약 취소(왕복/편도/오다) 시 수수료가 발생되나요
    답변

    왕복/그린존,프리존 편도
    대여시작 시간 15분 전/후을 기준으로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 대여시작 15분 이전 : 수수료 미 발생
     * 대여시작 15분 이내 : 대여요금+보험료의 10% 취소 수수료 발생 
       (포인트 및 쿠폰으로 결제 불가)

    무료 편도
    무료 편도는 예약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요청 및 30분 이내 출발하지 않을 경우
    패널티가 부과되오니 신중하게 선택하시어 예약 부탁드립니다.

    오다(ODA)
    * 대여 시작시간으로 부터 3시간 이전 : 직접 취소 가능, 페널티 없음
    * 대여 시작시간으로 부터 3시간 이내 : 직접 취소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만 가능
       페널티 1만원 + 취소 시점에 따른 발생 실비 (탁송료, 주차비 등)

    기사님을 통해 예약하신 시간 내 차량 이동을 위해
    취소가능 시간이 제한되오니 오다(ODA)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예약 완료 후 시간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대여 시작 전에는, 예약자가 없는 경우 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  APP : 메뉴 > 예약확인 > 에약 차량 선택 > 하단 시간변경 선택
    ㄴ 반납연장 : 예약종료 시간 연장
    ㄴ 앞당기기 : 예약시작 시간 당기기 
         예약시작 시점으로 기준으로 주중/주말 요금 산정되므로 
        완료 전 꼭 이용요금을 확인 해 주세요

    앞당기기/반납연장 시 반납 연장 시 
    쿠폰(프로모션) 미 적용된 정상 가격으로 결제 되오니 
    전체 예약 시간에 쿠폰 할인 금액 반영이 필요 할 경우 취소 후 
    재 예약이 필요합니다.

  • 질문그린카 예약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하기 두가지 경로를 통해 차량을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 APP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그린카"를 검색 후 설치
    * 모바일 웹 
      스마트 폰 인터넷 주소창에 m.greencar.co.kr를 입력 후 접속

    1. 홈페이지 접속 : www.greencar.co.kr 
    2. 로그인 :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3. 예약 진행 
        우측 상단 > 실시간 예약 > 대여날짜/시간, 지역, 차량 선택 > 예약
    4. 예약 결과 확인
        마이페이지 > 예약 현황에서 확인가능

    캠퍼스카의 경우 홈페이지 예약 시 
    차고지 맵마커 확인이 어려우니 APP을 통해 예약 부탁드립니다.

  • 질문오다(ODA) 예약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오다(ODA) 서비스 예약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오다 서비스는 APP을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결과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

    1. 예약 기준
     * 최소 예약시간 : 30분
     * 사전 예약기간 : 대여시작 시간기준, 최소 3시간 전
     * 서비스 가능지역 : 서울시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 편도 서비스 이용 가능 : 그린존/프리존 편도 선택 시
        &ldquo오다 요금 50%+편도 요금&rdquo 청구

    2. 에약 경로
     * APP :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 > 오다버튼 선택 > 대여시간 설정 > 
                   차량선택 > 예약/결제하기

    오다(ODA) 예약완료 후 
    대여위치 변경은 어려우므로 취소 후 재예약이 필요합니다.

    * 대여 시작시간으로 부터 3시간 이전 : 직접 취소 가능, 페널티 없음
    * 대여 시작시간으로 부터 3시간 이내 : 직접 취소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만 가능
       페널티 1만원 + 취소 시점에 따른 발생 실비 (탁송료, 주차비 등)

    기사님을 통해 예약하신 시간 내 
    차량 이동을 위해 취소가능 시간이 제한되오니 오다(ODA)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예약 시 그린존 운영시간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답변

    그린존은 주차장마다 운영되는 
    시간이 상이함으로 영업시간이 아닌 경우
    예약이 불가하니 다른 그린존에서 예약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예약 화면 > 그린존 맵마커 클릭 > 목록 클릭 > 위치 그린존 정보 클릭 시 
    그린존 운영시간 확인 가능하시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예약 후 결제카드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 APP : 메뉴 > 예약확인 > 예약선택 > 결제수단 > 카드변경/추가

    예약 완료 후 차량 운행 시작 전 까지 
    위 경로를 통해 결제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행 시작 이후에는 결제카드 변경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차량 대여 중에는 카드 변경이 불가능하며
    차량 반납처리 이후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접수 시
    등록된 다른 카드로 변경이 가능하며, 기존 결제 금액은 취소됩니다.
    (취소의 경우 카드사를 통해 영업일 기준 3일~7일 이내 확인가능)

  • 질문예약정보를 핸드폰에서도 확인 가능한가요
    답변

    예약하신 내용은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여정보 / 예약정보 / 시간연장 / 반납완료 정보를
    등록해 주신 휴대폰 번호를 기준으로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미사용자 및 수신거부를 하신 경우 SMS/LMS 문자 메시지를 통해 대체 발송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가 불일치 하는 경우 
    알림톡/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없어 사용에 불편함이 예상되오니 
    예약 전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간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연장 신청 시 
    가능 시간이 아니거나, 오류 발생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알림톡/문자를 반드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예약완료 메시지를 꼭 수신받아야 하나요
    답변

    예약 완료 시 알림톡 or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며 어플 내 예약 확인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예약 확정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다양한 정보(대여시간, 차량, 대여장소)를 충분히 
    숙지하신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방문하시는 그린존에 따라 주차장 출차 방법이 
    상이 할 수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사전에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예약 연장 시 알림톡 or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시간 연장이 되지 않았을 수 있으니 
    고객센터(080-2000-3000)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