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예약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되나요?
    답변

    예약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되나요? 

     

    대여시작 시간 15분을 기준으로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 대여 예정시작 15분 이전 : 수수료 미 발생

    - 대여 예정시작 15분 이내 : 대여요금+보험료의 10% 취소 수수료 발생 

     (포인트 및 쿠폰으로 결제 불가) 

  • 질문꼭 회원카드가 있어야 예약과 사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회원 가입을 하신 후, 정회원 인증(면허/신용카드)을 하시면
    회원카드 수령 전에도 티머니카드 등록, 스마트키, 스마트 웰컴, NFC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하기 차량 잠금 제어 방법을 참고하시어 사용 부탁 드립니다.

     

    1. 그린카 회원카드 / 티머니카드 사용
     - 차량 앞 유리 하단(운전석 방향)의 카드 리더기에 카드 접촉
     - 한번 접촉 시 열림 / 한번 더 접촉 시 잠금
     
    2. 모바일 스마트 키 사용
     - 모바일 APP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다운로드 후
       스마트키 메뉴를 통해 차량 도어제어 가능
     - 차량 앞에서 열림/ 잠금 버튼으로 제어
       (단, 열림 버튼 누른 후 40초~50초 안에 문을 열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시 잠김)

     


    3. 스마트웰컴 
     - "스마트웰컴 사용 중" 상태에서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
        자동도어 제어 가능 

     

    4. 휴대폰 NFC 기능 (안드로이드 OS만 제공)
     -  사용방법 : https://blog.naver.com/greencar_co/221080472218

     

  • 질문그린카의 예약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그린카는 예약 기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예약 시간 단위 : 최소 30분 단위로 예약 가능 (연장은 10분)

    2. 최대 예약 시간 : 1건 기준, 120시간 (5일)

    3. 예약 가능 건수 : 5건 

       (미운행 차량 기준, 운행 종료 시 추가 예약 가능) 

    4. 예약 가능 일시 : 현재 부터 ~ 1개월 이내 

  • 질문휴대폰 본인 인증을 해야 예약이 가능한가요?
    답변

    휴대폰 본인 인증 미진행 시 차량 예약이 불가능하며

    그린카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사용불가 기능 ]

    1. 대여예약 (특가상품 예약포함)

    2. 무료편도 알림 신청

    3. 개인정보 수정

    4. 면허정보 수정  

  • 질문한번에 예약 가능한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답변

    예약 할 수 있는 횟수 제한은 없으나

    미운행 차량 5건이 예약된 상태인 경우 운행 종료 후 

    추가 예약이 가능합니다. 

  • 질문홈페이지 예약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하기 온라인 차량 대여 절차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접속 : www.greencar.co.kr 

    2. 로그인 :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3. 예약 진행 

      우측 상단 > 실시간 예약 > 대여날짜/시간, 지역, 차량 선택 > 예약

     

    4. 예약 결과 확인

       마이페이지 > 예약 현황에서 확인가능 

     

    캠퍼스카의 경우 홈페이지 예약 시 차고지 맵마커 확인이 어렵습니다

    APP을 통해 예약 부탁드립니다. 

  • 질문[법인] 법인 관리자 계정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 관리자 계정은 

    개별 직원이 아닌 법인 관리를 위한 계정으로 차량 예약이 불가합니다.

     

    법인 관리자 계정의 담당자도 

    차량 이용을 위해서는 직원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질문스마트 폰으로 어떻게 예약하나요?
    답변

    하기 두가지 경로를 통해 차량을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 APP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그린카"를 검색 후 설치

     

    * 모바일 웹 

    스마트 폰 인터넷 주소창에 m.greencar.co.kr를 입력 후 접속 

  • 질문예약완료 메시지를 꼭 수신받아야 하나요?
    답변

    예약 완료 시 알림톡 or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며 어플 내 예약 확인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예약 확정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다양한 정보(대여시간, 차량, 대여장소)를 충분히 

    숙지하신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방문하시는 그린존에 따라 주차장 출차 방법이 

    상이 할 수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사전에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예약 연장 시 알림톡 or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시간 연장이 되지 않았을 수 있으니 

    고객센터(080-2000-3000)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예약 정보를 핸드폰에서도 확인 가능한가요?
    답변

    예약하신 내용은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여정보 / 예약정보 / 시간연장 / 반납완료 정보를

    등록해 주신 휴대폰 번호를 기준으로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미사용자 및 수신거부를 하신 경우 

    SMS/LMS 문자 메시지를 통해 대체 발송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가 불일치 하는 경우 

    알림톡/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없어 사용에 불편함이 예상되오니 

    예약 전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간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연장 신청 시 

    가능 시간이 아니거나, 오류 발생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알림톡/문자를 반드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