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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법인] 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업무용 서비스는 무인서비스로 제공되므로, 가입 후 이용이 필요하며 이후 구성원에게 가입한 법인/단체명을 조회하여 가입을 요청합니다.
[법인관리자 가입]
① 법인/단체(관리자)가입
② 법인정보(사업자번호,대표자,주소,전화번호 등) 입력 사업자등록증 첨부 파일로 등록
③ 법인 관리 담당자 정보 입력
④ 결제 방식 선택
- 법인용 결제 : 법인 무기명 결제 카드 사용가능
- 법인(개인용결제) : 법인(단체) 소속 구성원 개별적으로 결제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방식, 법인 명의(기명/무기명)카드 사용가능
⑤ 가입 및 자동 승인 완료[법인소속 가입]
① 고객가입 (법인.단체 소속으로 가입 회사명으로 검색하여 가입 진행)
② 면허인증
③ 법인관리자 승인 대기
④ 법인관리자의 결제방식에 따라 진행
- 법인용 결제 : 법인 무기명 결제 카드 사용가능 (법인 관리자 직접 등록 진행)
- 법인(개인용결제) : 법인소속직원 개별 등록 또는, 관리자 직접 등록 진행. 법인 명의(기명/무기명)카드 사용가능
⑤ 법인관리자 로그인
마이페이지 - 소속 고객관리 - 구성원 승인
※ 소속 고객이 면허증까지 등록을 해야 구성원 관리에서 명단 확인가능※ 유의사항 ※
① 법인 사업자 정보 확인 및 검증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별도 대리 가입이 불가합니다.
② 법인관리자 계정으로는 차량이용이 불가합니다. 법인관리자 또한 소속직원으로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차량 예약을 위해 법인 소속고객은 휴대폰 본인 인증이 진행됩니다.
④ 휴대폰 인증 정보를 기준으로 면허/결제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
⑤ 무기명 법인카드는 가입 시 등록하신 사업자번호와 일치해야 합니다
⑥ 이동통신사 정책상 일시정지, 일부 법인폰은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
질문[법인] 소속 직원의 이용 내역 확인/증빙 서류 발행을 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관리자는 소속 직원의 이용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직원 이용 시 필수적으로 이용 사유 또는 행선지를 입력하며 관리자는 직원 이용한 건에 대해 출발 차고지, 반납 차고지, 이용시간 주행거리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및 저장이 가능하며 각 이용건에 대한 영수증을 출력하여, 증빙자료를 구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필요 시 직원별 이용 정지 가능)
추가로 부서별 법인카드를 등록하시면 직원들이 가입 시 해당 부서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부서 카드별로 이용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부서별 법인카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 업무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
질문[법인] 소속 직원의 퇴사/이직 시 유의사항을 알려주세요
답변
[소속직원 이용제한 설정]
법인관리자는 물론, 부서별 법인카드 담당자는 각 직원의 차량 이용을 정지/해제, 퇴사자 정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직원들의 결제부서(카드)나 부서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소속직원 삭제]
법인 관리자를 통해 직원 관리 페이지에서 구성원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단, 법인 소속회원이 미납/사고/예약접수 건이 있거나 반납처리 상태인 경우 승인취소가 불가합니다.- 반납처리 : 반납 후 14일이 지나야 함
- 미납금액 : 완납 후 14일 지나야 함
- 예약접수 : 예약취소하시거나 차량 사용 및 결제 완료 후 14일 지나야 함[법인 소속직원 탈퇴/정보수정]
소속직원이 한 개의 계정에서 회사 정보만 변경하실 수는 없으며 기존 회사에서 탈퇴(이전 회사 관리자에게 요청)후 필요 시 새로운 회사의 소속으로 재가입을 부탁드립니다.아래의 경로를 통해 고객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그린카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고객탈퇴
- APP : 그린카 APP -왼쪽상단 메뉴 - 설정 - 고객탈퇴[탈퇴 전 유의사항]
① 고객상태 확인 : 고객 탈퇴는 사고처리 종료, 예약 대기건 없이 반납처리가 완료되어 미수금이 없을 때에만 정상 처리됩니다.
② 고객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됩니다.
③ 탈퇴 후 90일 동안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통합회원 탈퇴 후 그린카 회원 재가입 시 90일 이후 가입 가능
④ 보유 포인트 및 쿠폰 소멸 : 탈퇴와 함께 미사용 쿠폰과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
질문[법인] 법인 소속직원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법인 소속직원이 본인인증/면허인증이 등록되어야, 소속직원 승인이 가능하며 소속직원의 승인 이후 그린카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방식의 따라 소속 직원 인증 방법이 상이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법인용 결제] 법인 무기명 카드 사용
① 소속직원 가입 - 휴대폰 본인 인증 - 면허 인증
② 법인관리자 법인카드 등록 - 직원관리 - 수정 - 소속직원 승인/직원 법인카드 지정
※ 카드 등록/소속직원 지정 카드를 설정하지 않는 경우, 소속직원 인증 처리가 불가합니다.[개인용 결제] 개인 카드/법인 유기명 카드 사용
① 소속직원 가입 - 휴대폰 본인 인증 - 면허 인증
② 법인관리자 법인카드 등록 - 직원관리 - 수정 - 이후, 소속직원 직접 사용 카드등록 후 이용
※ 개인용 결제 방식의 경우, 법인 관리자가 카드 등록 및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
질문[법인] 소속 직원들을 여러명이 관리 할 수 있나요?
답변
소속직원 전체를 관리하는 법인관리자는 회사별로 담당자 1명만 등록이 가능하며, 법인 관리자는 각 부서별 소속직원의 서비스 이용현황 및 가입관현황 등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등록한 결제카드 별로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결제카드를 부서별로 등록하신 경우 부서별 담당자로서 권한을 부여하여, 그린카 이용관리 업무를 나눠서 할 수 있습니다.
소속 직원으로 정상가입된 이용자의 아이디 또는 이름으로 검색하여 지정 할 수 있으며 지정된 카드 담당자는 담당 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한 직원들의 이용에 대해 아래의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법인 관리자 권한]
가입 승인
예약 취소
이용 내역 조회 및 출력
직원 정보 수정
직원 계정 정지 및 삭제 (퇴사자 등 이용제한 직원 발생 시)
카드정보 변경 (카드 분실 및 재발급 등으로 변경 시) -
질문[법인] 법인 관리자 계정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법인 관리자 계정은 개별 직원이 아닌 법인 관리를 위한 계정으로 차량 예약이 불가합니다.
법인 관리자 계정의 담당자도 차량 이용을 위해서는 직원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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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법인] 법인 소속원 가입 중, 회사명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법인 회원의 경우 법인 관리자가 사업자 정보를 기준으로 회원 승인(가입) 요청 후 그린카 담당자를 통해 별도 서류/전화인증 단계를 거쳐 심사 완료 시 소속회원 가입 단계에서 법인(회사)명 조회가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 법인/단체 관리자 : PC web / APP 가입 가능
- 법인/단체 소속직원 : PC web / APP 가입 가능
[법인 관리자 가입 절차]
1. 회원가입 법인.단체(관리자)가입
2. 법인정보(사업자번호,대표자,업태등)입력 → 사업자등록증 첨부 파일로 등록
3. 법인 관리 담당자 정보 입력
4. 결제방식 선택
- 법인용 결제 : 법인의 무기명 결제 카드만 사용 가능
- 법인(개인용결제) : 소속직원이 직접 APP 내 결제 카드 등록
(소속직원의 신용카드 / 법인 유기명, 무기명 카드 사용 가능)
5. 가입 및 자동 승인 완료 -
질문[법인] 법인관리자 정보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답변
법인 관리자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법인관리자 페이지에서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법인 주소/결제 방식/사업자 주소가 변경된 경우 사업자 등록증을 그린카 APP으로 제출해주시면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순차적으로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제출경로]
- APP : 메뉴 - 고객센터 - 온라인서류제출 - '사업자등록증' 선택 - 서류 첨부 - 제출
- 홈페이지 : 메뉴 - 고객센터 - 온라인서류제출 - '사업자등록증' 선택 - 서류 첨부 - 제출※ 사업자 정보(사업자명/사업자번호)가 모두 변경 된 경우 탈퇴 후 재가입 진행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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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법인] 법인용 결제/개인용 결제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법인 서비스는 가입 시 관리자가 소속원의 결제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식에 따라 소속원을 인증하는 방법이 상이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소속원 개별 등록 방식]
- 법인 소속 구성원이 개별적으로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방식
- 개인카드/법인카드(유기명/무기명) 등록 가능[관리자 등록 방식]
- 법인 소속 구성원이 관리자가 등록한 카드로만 결제하는 방식
- 법인명 카드만 등록 가능
- 관리자는 여러 카드를 등록하여 부서별 카드 지정 가능※ 부서별 카드 사용 시, 소속원은 가입 시 해당 부서 선택 후 가입
※ 부서별 법인카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 업무 분할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