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 질문 검색
  • 질문회원 탈퇴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고객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린카 고객
    [홈페이지]


    [APP]

     

    2.  L.POINT 통합 고객
    [홈페이지]


    [APP]

    ※ L.POINT 통합/전환 고객의 자세한 이용문의는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 탈퇴 전 유의사항

    1) 고객상태 확인
     *  고객 탈퇴는 사고처리 종료, 예약 대기건 없이 반납처리가
        완료되어 미수금이 없을 때에만 정상 처리됩니다.
    2) 고객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됩니다.
    3) 탈퇴 후 재가입 가능 기한이 존재합니다
        (통합고객 48시간 / 그린카 90일)
      *  통합회원 탈퇴 후 그린카 회원 재가입 시 90일 이후 가입 가능  
    4) 보유 포인트 및 쿠폰 소멸
      *  탈퇴와 함께 미사용 쿠폰과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ㅇ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탈퇴고객 정보 보존기간
        제6조(거래기록의 보전 등)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에 의거
        아래 정보들은 일정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 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재가입 방지)
     *  보존 기간 : 3년

    2. 관련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로그기록 관련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한 기록 : 1년
        (개인정보보호법)

  • 질문[개인] 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는 무인 카셰어링 서비스로
    명의자 본인 정보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은 인증 절차를 통해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 휴대폰 기기/본인 인증 정보를 기준으로 면허/결제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

    * 개명을 하신 경우, 고객센터 (1899-131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회원 가입 시, 이미 가입된 정보입니다 라는 문구가 떠요
    답변

    "이미 가입된 정보 입니다" 알람 문구 확인되는 경우
    기존 그린카 또는 L.POINT 통합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하기 내용을 참고 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가입 정보 또는 회원 정보 찾기]

    가입 내역 조회 시 가입 정보가 없음으로 확인되나
    휴대폰 인증 시도 시 "이미 가입된 정보입니다" 라는
    알람 문구 확인되는 경우 면허 정보 상이 또는 면허 미등록 상태이나
    동일 휴대폰 번호로 가입한 경우 (동일고객 기준) 입니다.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 정보 찾기가 가능한 점 참고 해주세요!

    위 안내를 통해서도 회원 가입 또는 회원 정보 찾기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 L.POINT 통합 회원의 경우 L.POINT 사이트를 통해 회원 정보 찾기를 진행해주세요!

  • 질문휴면 계정 해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홈페이지/APP  로그인 후 휴면계정 해제 동의  시 휴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린카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1년 이상 그린카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님들을 휴면고객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휴면고객 전환기준] 

    최근 1년 동안 그린카 웹/앱 로그인 기록이 없는 고객
     
    [관련 법령]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개인정보의 파기)

     

    단, 관련 법령 수정 사항에 따라 제외 여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질문휴대폰 기기/본인 인증이 안돼요 (본인 명의 휴대폰 없음, 인증 횟수 초과)
    답변

    본인 명의 휴대폰 미소지로 휴대폰 기인/본인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그린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해 월 본인인증 요청 횟수는 3회로 제한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법인 명의 휴대폰의 경우 '법인 휴대폰 개인 인증신청' 후
    휴대폰 기기/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이용 중이신 통신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기기인증/본인인증 불가 사례]

    1. 타인 휴대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족/타인 명의)
    2. 통신사 인증 App과 휴대폰 기기가 호환이 불가한 경우
    3. 법인 명의의 휴대폰인 경우 (단, 사용자별 통신사를 통해 법인 휴대폰 개인 인증 신청 시, 인증 가능) 


    명의도용 방지 및 고객님들의
    소중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인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서비스 적용일 : 2019년 6월 27일(목)

    서비스 적용일 전 수기 인증을 통해 이용중이신 회원님의 경우
    서비스 적용일과 무관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전 고지 후 수기 인증 고객님들도 본인 명의가 아니신 경우
    이용이 불가하게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답변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그린카, L.POINT 통합회원 가입 상태에 따라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D/PW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L.POINT 통합회원]

    1) L.POINT 홈페이지/모바일 웹 사이트 이동
    2) 휴대폰 본인인증 후 아이디 확인 / 비밀번호 변경 가능

    * L.POINT  회원 정보 찾기 실패  시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그린카 회원]

    1) 홈페이지 / APP(모바일웹) ID/PW 찾기
    2) 회원정보로 찾기 : 일부 아이디 및 임시 비밀번호 변경 가능
    3) 본인인증으로 찾기 : 전체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 가능

    * 비밀번호 10회 불일치로 인한 계정이 잠긴 경우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해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을 수기로 받으신 고객님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ID/PW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 ID/PW 찾기로 회원정보 확인 불가 시 가입 이력 조회 후 가입 이력이 없으신 경우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 가입 이력은 있으나 ID/PW 찾기 불가 시 고객센터(1899-1313) 문의 부탁드립니다.

     

  • 질문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그린카 서비스는 휴대폰 본인 인증 이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기반으로 기기인증이 진행되며 휴대폰 본인인증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기존 휴대폰 본인인증이 완료된 고객님의 경우 휴대기기의 휴대번호 일치여부 판독 후 불일치한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이 재진행 될 수 있습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기기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 휴대폰 번호/휴대기기가 변경된 경우 휴대폰 기기/본인인증 재진행 됩니다.
    * 정상회원 가입 이후, 휴대폰 번호 변경 등의 사유로 그린카 재접속 시 기기인증/본인인증을 재진행해야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인증보다 기기인증이 선행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 동일, 기기만 변경된 경우)
    * L.POINT 통합고객의 경우 가입 당시,휴대폰 본인 인증 과정이 진행되며 이후 휴대폰 기기 인증이 진행됩니다.

    고객님들의 개인정보 보호와 피해 방지를 위함이니 번거로우시더라도 휴대폰 기기/본인 1회 인증 후 적극적인 서비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미인증 시 사용불가 기능 ]
    1. 대여예약 (특가상품 예약포함)
    2. 무료편도 알림 신청
    3. 개인정보 수정
    4. 면허정보 수정

     

  • 질문면허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면허 정보 등록 후, 임의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면허증 재발급 혹은 갱신으로 인해 정보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방법에 따라 서류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서류 접수 후,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이내 처리됩니다.

    [APP]

     

    [홈페이지]

     

    ※ 필요 서류 안내
    1. 면허정보 갱신 및 개명 필요 시 : 면허증 + 운전경력증명서 + 개명 시, 초본 추가제출
    2. 면허취소(재발급)으로 인해 발급일 1년 미만인 경우 : 신규 면허증 + 운전경력증명서 (민원 24 서비스 이용)

  • 질문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휴대폰 기기 인증이 실패 되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 공통 ]
    1. L.POINT 통합 회원 중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 번호와 회원 정보 내 기재되어 있는 휴대 번호가 동일한지 확인 해주세요!
    (L.POINT 통합 회원의 경우 회원 정보 내 등록하신 휴대 번호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2. APP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APP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을 통해 휴대폰 기기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3. WI-FI 상태가 아닌 데이터 통신 상태로 기기인증을 시도해주세요!
    SMS 미사용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를 통해 문자가 발송됨에 따라 기기인증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4. 기기인증 메시지는 즉시 발송 해주세요! 아래 문구 노출 시, 기기인증 재 시도가 필요합니다.
    오류 문구 : "기기인증 정책에 따라 인증 실패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개인정보 동의 체크 → 하단의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클릭 → 메시지 팝업 전송버튼 선택

    ※ 메시지 팝업 화면 내, 전송버튼 미 선택 상태에서 일정시간 경과 시 인증 불가

    ※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899-1313)

     

    [ AOS ]

    1. 메시지 설정이 기본 APP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APP) > 위쪽 상단 " ººº " 클릭 > 기본 앱 > 메시지 앱
    *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사용 중인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2. 메시지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그린카 APP을 접속 해주세요.
    메시지 화면에서 그린카 APP으로 자동 전환되지 않는 경우, 꼭! 화면을 이탈하지 마시고 뒤로 가기 버튼을 통해 그린카 APP으로 이동해주세요.

     

    [ IOS ]

    1. SMS 발송 연락처가 1688-7428인지 확인해주세요!

    번호 앞 국가번호 +82가 있는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 설정>전화에서 전화걸기 지원 해제하여 국가번호 해지를 진행해주세요

     

    ※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899-1313)

  • 질문면허 등록 방법과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만 21세 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린카 APP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등록이 가능하며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버튼을 누르신 후,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을 통해 간편히 인증 과정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 단, 면허증 재발급으로 발급일이 1년 미만인 경우 고객센터로 구비서류를 전달주시면 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