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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면허 등록 방법과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2014년 7월 이후 신규 발급 된 면허의 경우
    면허지역이 한글이 아닌 지역코드(숫자2자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 등록이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 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만21세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면허증 재발급으로 발급일이 1년 미만인 경우 고객센터로 구비서류를 전달주시면 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질문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되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메시지 기본 설정 확인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APP) > 우측 상단  메뉴 클릭 > 기본 앱 > 메시지 앱 > ★ 설정된 기본앱이 기본 메시지 앱인지 확인

    * 휴대폰 기본 메시지 앱이  아닌 다른 앱을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 됩니다. 꼭! 메시지에 설정된 앱을 확인 해주세요.

    * 기본 메시지 앱이 아닌 다른앱의 경우 설정에서 해지가 불가능하시다면 다른 앱 접속 후 설정 변경 해주세요

    ex) 카카오톡 앱 접속 > 설정 > 문자 모아보기 > 해제

    2. 엘포인트 통합회원 회원정보 확인
    엘포인트 통합회원중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번호와
    회원정보 내 기재되어 있는 휴대번호가 다른경우 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됩니다. 회원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엘포인트 회원은 휴대폰 본인인증 번호와 회원정보 내 휴대번호가 상이 할 수 있음)

    3. 안드로이드 휴대폰 인증 경로 확인
    휴대폰 기기인증 > 메시지 인증 진행 > 메시지 화면 종료하지 않은 채 뒤로가기 버튼 눌러 그린카 APP으로 이동
    * 메시지 화면 종료 후 그린카 APP 접속 시 인증이 실패 됩니다.

    4. 문자메세지 번호 확인
    인증 번호 발송 시 수신으로 지정되어있는 번호가 1688로 시작되는 번호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혹, 본인 휴대번호로 지정되어 있으신 경우 인증번호를 복사하여
    1688-7428로 전송해주시면 인증이 가능합니다.

    위에 안내 드린 실패 사유가 아닌 경우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실패 팝업/문자 인증 화면을 전달주시면

    빠른 시일 내 확인 후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질문회원 탈퇴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고객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린카 고객 
    ▶ 고객탈퇴(홈페이지): 그린카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고객탈퇴 
    ▶ 고객탈퇴(APP): APP > 왼쪽상단 메뉴 > 설정 > 고객탈퇴

    2.  L.POINT 통합 고객
    ▶ 고객탈퇴(홈페이지): 엘포인트 홈페이지 >  MY L BOX > 
        고객탈퇴 > L.POINT ID 삭제 메뉴에서 
        L.POINT 고객 탈퇴 및 그린카 선택 탈퇴가 가능합니다.
    ▶ 고객탈퇴(APP):APP > 왼쪽상단 메뉴 > 설정 > 고객탈퇴 > 
        L.POINT 모바일 웹 사이트로 이동

    L.POINT 통합/전환 고객의 자세한 이용문의는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 탈퇴 전 유의사항

    1) 고객상태 확인
     *  고객 탈퇴는 사고처리 종료, 예약 대기건 없이 반납처리가 
        완료되어 미수금이 없을 때에만 정상 처리됩니다.
    2) 고객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됩니다. 
    3) 탈퇴 후 재가입 가능 기한이 존재합니다 
        (통합고객 48시간 / 그린카 90일)
      *  통합회원 탈퇴 후 그린카 회원 재가입 시 90일 이후 가입 가능   
    4) 보유 포인트 및 쿠폰 소멸
      *  탈퇴와 함께 미사용 쿠폰과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ㅇ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탈퇴고객 정보 보존기간
        제6조(거래기록의 보전 등)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에 의거 
        아래 정보들은 일정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 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재가입 방지) 
     *  보존 기간 : 3년 

    2. 관련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질문[개인] 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는 무인 카셰어링 서비스로
    명의자 본인 정보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은 인증 절차를 통해 회원 가입이 완료 됩니다.

    1. 기본 정보 입력
    ㄴ  아이디 / 비밀번호 / 이메일 주소 / 추천코드 입력

    2. 휴대폰 기기 인증
    3. 휴대폰 본인 인증
    ㄴ 본인 명의로 사용 중인 휴대번호를 기준으로 기기/명의 인증이 이루어 집니다.
    ㄴ 휴대폰 기기 인증 시 확인된 번호를 기준으로 본인 인증이 진행됩니다.

    4. 면허정보 입력
    ㄴ  휴대폰 본인인증 시 확인된 정보와 운전면허 정보가 일치 시 사용 가능.
    ㄴ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증 취득일 기준 경력 1년 이상 등록 가능.

    5. 결제정보 입력
    ㄴ 본인 명의 결제 카드(신용/체크) 최대 7장 등록가능

    * 휴대폰 기기/본인 인증 정보를 기준으로 면허/결제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
    * 개명을 하신 경우 본인 정보 수정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질문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는 중복 회원)
    답변

    "이미 가입된 정보 입니다" 얼럿 문구 확인되는 경우
    기존 그린카 또는 통합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하기 내용을 참고 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L.POINT 통합 고객의 자세한 이용문의는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1. 그린카 가입 정보 확인하기
    ㄴ 로그인 > 그린카 ID/PW찾기 > 하단 
        "면허정보로 가입여부를 확인하시려면?" > 가입조회 선택

    2. 가입 내역이 있는 것으로 확인 될 경우
         ID/PW 찾기를 통해 기존 고객 정보로 로그인

    가입 내역 조회 시 가입 정보가 없음으로 확인되나
    휴대폰 인증 시도 시 "이미 가입된 정보 입니다" 라는 
    얼럿 문구 확인되는 경우 면허정보는 상이하나, 
    동일 휴대폰 번호로 가입한 경우 (동일고객 기준) 입니다.
    ID/PW 찾기를 통해 기존 고객 가입 정보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직접적인 해결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하시어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질문휴면 계정 해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홈페이지/APP  로그인 후 휴면계정 해제 동의  시 휴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린카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1년 이상 그린카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님들을 휴면고객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1. 휴면고객 전환기준
     *  최근 1년 동안 그린카 웹/앱 로그인 기록이 없는 고객
     
    2.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개인정보의 파기)

    단, 관련 법령 수정 사항에 따라 제외 여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질문휴대폰 기기/본인 인증 불가 (본인 명의 휴대폰 없음)
    답변

    본인 명의 휴대폰 미소지로 휴대폰 기인/본인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그린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 법인 명의 휴대폰의 경우 '법인 휴대폰 개인 인증신청' 후
    휴대폰 기기/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이용 중이신 통신사를 통해 확인 가능 합니다.

    휴대폰 인증 불가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타인 휴대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족/타인 명의)
    2. 통신사 인증 App과 휴대폰 기기가 호환이 불가한 경우


    명의도용 방지 및 고객님들의
    소중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인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서비스 적용일 : 2019년 6월 27일(목)

    서비스 적용일 전 수기 인증을 통해 이용중이신 회원님의 경우
    서비스 적용일과 무관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전 고지 후 수기 인증 고객님들도 본인 명의가 아니신 경우
    이용이 불가하게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질문[법인] 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업무용 서비스는 
    무인서비스로 제공되므로, 가입 후 이용이 필요하며.
    이후 구성원에게 가입한 법인/단체명을 조회하여 가입을 요청합니다.

    [법인관리자 가입]
    1. 고객가입  법인.단체(관리자)가입  
    2. 법인정보(사업자번호,대표자,업체 등)입력  
        사업자등록증 첨부 파일로 등록  
    3. 담당자 정보 입력 
    4. 결제방식 선택 
    1) 법인용 결제 : 법인 무기명 결제 카드 사용가능 
    2) 법인(개인용결제) : 법인(단체) 소속 구성원 개별적으로 
        결제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방식, 
        법인 명의(기명/무기명)카드 사용가능
    5. 가입완료
    6. 법인 관리자 이용 승인 대기
    7. 담당자를 통해 사업자정보 진위여부 확인을 위해 유선연락
    8. 정보 불일치 내역이 없을 경우 승인처리 후 이용가능

    [법인소속 가입]
    1. 고객가입  
        법인.단체 소속으로 가입  회사명으로 검색하여 고객가입 진행
    2. 면허인증
    3. 법인관리자의 결제방식에 따라 1)번 또는 2)번 순서대로 진행 
    1) 법인용 결제 : 법인 무기명 결제 카드 사용가능 
    2) 법인(개인용결제) : 법인(단체) 소속 구성원 개별적으로 
        결제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방식, 
        법인 명의(기명/무기명)카드 사용가능
    3. 법인관리자 로그인
        마이페이지 > 소속고객관리 > 구성원 승인    
    ※ 소속 고객이 면허증까지 등록을 해야 구성원 관리에서 명단 확인가능

    * 차량 예약을 위해 법인 소속고객은 휴대폰 본인 인증이 진행됩니다.
    * 휴대폰 인증 정보를 기준으로 면허/결제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
    * 무기명 법인 카드는 가입 시 등록하신 사업자번호와 일치해야 합니다
    * 이동통신사 정책상 일시정지, 일부 법인폰은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1:1 문의를 통해 접수 부탁드립니다.

    법인 사업자 정보 확인 및 검증을 통해 
    이루어 지므로 별도 대리 가입이 불가합니다

  • 질문차량 문 여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하기 차량 잠금 제어 방법을 참고하시어 사용 부탁 드립니다.
     
    1. 모바일 스마트 키 사용
     * 모바일 APP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다운로드 후
       스마트키 메뉴를 통해 차량 도어제어 가능
     * 차량 앞에서 열림/ 잠금 버튼으로 제어
       (단, 열림 버튼 누른 후 40초~50초 안에 문을 열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시 잠김)
     
    2. 스마트웰컴
     *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켜고 스마트키 >스마트웰컴 (ON) 설정
     * "스마트웰컴 사용 중" 상태에서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
        자동도어 제어 가능  (차량 별 제공 여부 상이)

    3. 휴대폰 NFC 기능 (안드로이드 OS만 제공)
     *  사용방법 : http://blog.naver.com/greencar_co

    4. 그린카 회원카드 / 티머니카드 사용 (통신음영지역 사용 외 미권장)
     * 차량 앞 유리 하단(운전석 방향)의 카드 리더기에 카드 접촉
     * 한번 접촉 시 열림 / 한번 더 접촉 시 잠금

    회원 가입 후 정회원(인증/면허/카드 등록 완료)을 하시면
    회원카드 수령 전에도 티머니카드 등록, 스마트키, 스마트 웰컴,
    NFC 기능을 이용하여 도어제어가 가능합니다

     

  • 질문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 했습니다.
    답변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그린카, 엘포인트 통합회원 가입 상태에 따라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ID/PW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엘포인트 통합회원

    1) 엘포인트 홈페이지/모바일 웹 사이트 이동
    2) 휴대폰 본인인증 후 아이디 확인 / 비밀번호 변경 가능

    L.POINT  회원 정보 찾기 실패  시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 그린카 회원

    1) 홈페이지 / APP(모바일웹) ID/PW 찾기
    2) 회원정보로 찾기 : 일부 아이디 및 임시 비밀번호 발송
    3) 본인인증으로 찾기 : 전체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 가능

    * 비밀번호 10회 불일치로 인한 계정이 잠긴 경우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해제
    * 휴대폰 본인인증을 수기 인증 받으신 고객님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ID/PW 찾기가 불가능 합니다.
    * ID/PW 찾기로 회원정보 확인 불가 시 가입 이력 조회 후 가입 이력이 없으신 경우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 해주세요.
    * 가입 이력은 있으나 ID/PW 찾기 불가 시 고객센터(080-2000-3000) 연락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