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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면허 등록 방법과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2014년 7월 이후 신규 발급 된 면허의 경우 
    면허지역이 한글이 아닌 지역코드(숫자2자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정상적으로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 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만21세이상 + 운전면허증 발급일 기준 
    1년이 경과된 경우 면허 등록이 가능하지만
    오래 전 면허 취득을 하셨어도 발급일자가 변경된 경우, 
    면허 등록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면허 취득일이 1년이 지났고
    재발급 사유가 벌점 누적 및 음주운전, 중대사고 등이 아닌 경우 
    운전 면허증을 하기 팩스로 접수 후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서류 검토 후 개별 면허 등록 처리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  팩스 : 02-6499-2832
     *  고객센터 : 080-2000-3000
        (개인정보 서류 발송 시 주민번호 뒷 6자리는 마스킹 처리 해 주세요)

  • 질문회원 탈퇴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고객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린카 고객 
    ▶ 고객탈퇴(홈페이지): 그린카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고객탈퇴 
    ▶ 고객탈퇴(APP): APP > 왼쪽상단 메뉴 > 설정 > 고객탈퇴

    2.  L.POINT 통합 고객
    ▶ 고객탈퇴(홈페이지): 엘포인트 홈페이지 >  MY L BOX > 
        고객탈퇴 > L.POINT ID 삭제 메뉴에서 
        L.POINT 고객 탈퇴 및 그린카 선택 탈퇴가 가능합니다.
    ▶ 고객탈퇴(APP):APP > 왼쪽상단 메뉴 > 설정 > 고객탈퇴 > 
        L.POINT 모바일 웹 사이트로 이동

    L.POINT 통합/전환 고객의 자세한 이용문의는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 탈퇴 전 유의사항

    1) 고객상태 확인
     *  고객 탈퇴는 사고처리 종료, 예약 대기건 없이 반납처리가 
        완료되어 미수금이 없을 때에만 정상 처리됩니다.
    2) 고객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됩니다. 
    3) 탈퇴 후 재가입 가능 기한이 존재합니다 
        (통합고객 48시간 / 그린카 90일)
      *  통합회원 탈퇴 후 그린카 회원 재가입 시 90일 이후 가입 가능   
    4) 보유 포인트 및 쿠폰 소멸
      *  탈퇴와 함께 미사용 쿠폰과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ㅇ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탈퇴고객 정보 보존기간
        제6조(거래기록의 보전 등)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에 의거 
        아래 정보들은 일정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 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재가입 방지) 
     *  보존 기간 : 3년 

    2. 관련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질문휴대폰 본인 인증 불가 (통신사/알뜰폰)
    답변

    사용중이신 휴대폰/통신사 문제로 인해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이용/일시정지 대상자 
    사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 서류 발급 후 고객센터 접수필요 

    1. 접수 서류 안내 
    ㄴ 알뜰폰 법인명의 :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휴대폰 가입증명서
    ㄴ 휴대폰 이용/일시정지 : 가입증명서, 운전면허증 사본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7자리를 제외 후, 마스킹처리 필요) 

    현재는 휴대폰 본인인증 기능만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아이핀, 공인인증서 인증의 경우 별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 질문[개인] 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는 무인 카셰어링 서비스로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가입 절차가 완료되면 정회원이 되어 
    그린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기본정보 입력 : 회원 기본정보와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 휴대폰은 차량 예약정보를 확인하거나 비상 시 
       고객센터와 연락 할 수단이므로 반드시 본인이 사용하는 
       번호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 휴대폰 인증 정보를 기준으로 면허/결제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이동통신사 정책상 일시정지, 일부 법인폰은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1:1 문의를 통해 접수 부탁드립니다.  

    2. 면허정보 입력 : 회원 본인의 운전면허 정보를 입력합니다.
    -  그린카 회원가입 기준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증 발급일 기준 경력 1년 이상입니다.

    3. 결제정보 입력 :  회원 본인 명의의 결제카드를 등록합니다. 
       (체크카드 등록 가능)

    2016년 11월부터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가입자 본인 명의의 카드 이외 타인 명의의 결제카드를 
    신규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단 기존에 등록하신 카드는 
    정상 사용이 가능한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질문휴대폰 본인 인증 불가 (본인 명의 휴대폰 없음)
    답변

    본인 명의 휴대폰 미소지로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가족 명의
    휴대폰이 가족 명의로 본인 인증이 불가한 고객님이신 경우 
    사용 중인 통신사, 민원 기관을 통해 발급 받으신 서류를 하기 
    팩스로 접수 후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검토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수동 등록 처리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 접수 서류 안내
     * 통신사 가입증명서, 가입자 운전면허증 사본, 
        휴대폰 명의자와의 관계 증명서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7자리를 제외 후, 마스킹처리 필요)

     *  팩스 : 02-6499-2832
     *  고객센터 : 080-2000-3000
        (개인정보 서류 발송 시 주민번호 뒷 6자리는 마스킹 처리 해 주세요)

    휴대폰 명의자와의 관계를 
    증명 할 수 있는 서류가 없으실 경우 휴대폰 본인 인증이 불가능하며, 
    그린카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법인 명의
    법인 명의 휴대폰을 사용중이신 경우
    사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 "법인 휴대폰 개인 인증신청" 후
    휴대폰 본인인증(APP/문자)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이용 중이신 통신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인증 신청 완료 시 법인폰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단 알뜰폰 법인 명의의 경우 별도 서류를 하기 팩스로 접수 후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검토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수동 등록 처리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 접수 서류 안내
     * 알뜰폰 법인명의 :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휴대폰 가입증명서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7자리를 제외 후, 마스킹처리 필요)

     *  팩스 : 02-6499-2832
     *  고객센터 : 080-2000-3000
        (개인정보 서류 발송 시 주민번호 뒷 6자리는 마스킹 처리 해 주세요)

    휴대폰 인증 불가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신사 인증 App과 휴대폰 기기가 호환이 불가한 경우 
    2. 인증번호 입력시간(2분)을 초과한 경우 
    3. 인증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는 경우
    4. 인증번호를 연속 3회 이상 요청하는 경우 
    3~4번의 경우 익일(자정기준)에 휴대폰 인증 재시도 필요 

    5. 일시정지 or 본인 인증이 불가능한 법인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5번의 경우 별도의 서류 접수를 통해 인증 가능여부 검토 필요

    6. 이전에 가입한 내역이 있어 중복회원으로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FAQ "본인 인증 서류를 알려주세요" 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명의도용 방지 및 고객님들의 
    소중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인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 질문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는 중복 회원)
    답변

    "이미 가입된 정보 입니다" 얼럿 문구 확인되는 경우
    기존 그린카 또는 통합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하기 내용을 참고 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L.POINT 통합 고객의 자세한 이용문의는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1. 그린카 가입 정보 확인하기
    ㄴ 로그인 > 그린카 ID/PW찾기 > 하단 
        "면허정보로 가입여부를 확인하시려면?" > 가입조회 선택

    2. 가입 내역이 있는 것으로 확인 될 경우
         ID/PW 찾기를 통해 기존 고객 정보로 로그인

    가입 내역 조회 시 가입 정보가 없음으로 확인되나
    휴대폰 인증 시도 시 "이미 가입된 정보 입니다" 라는 
    얼럿 문구 확인되는 경우 면허정보는 상이하나, 
    동일 휴대폰 번호로 가입한 경우 (동일고객 기준) 입니다.
    ID/PW 찾기를 통해 기존 고객 가입 정보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직접적인 해결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하시어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질문[법인] 가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업무용 서비스는 
    무인서비스로 제공되므로, 가입 후 이용이 필요하며.
    이후 구성원에게 가입한 법인/단체명을 조회하여 가입을 요청합니다.

    [법인관리자 가입]
    1. 고객가입  법인.단체(관리자)가입  
    2. 법인정보(사업자번호,대표자,업체 등)입력  
        사업자등록증 첨부 파일로 등록  
    3. 담당자 정보 입력 
    4. 결제방식 선택 
    1) 법인용 결제 : 법인 무기명 결제 카드 사용가능 
    2) 법인(개인용결제) : 법인(단체) 소속 구성원 개별적으로 
        결제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방식, 
        법인 명의(기명/무기명)카드 사용가능
    5. 가입완료
    6. 법인 관리자 이용 승인 대기
    7. 담당자를 통해 사업자정보 진위여부 확인을 위해 유선연락
    8. 정보 불일치 내역이 없을 경우 승인처리 후 이용가능

    [법인소속 가입]
    1. 고객가입  
        법인.단체 소속으로 가입  회사명으로 검색하여 고객가입 진행
    2. 면허인증
    3. 법인관리자의 결제방식에 따라 1)번 또는 2)번 순서대로 진행 
    1) 법인용 결제 : 법인 무기명 결제 카드 사용가능 
    2) 법인(개인용결제) : 법인(단체) 소속 구성원 개별적으로 
        결제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방식, 
        법인 명의(기명/무기명)카드 사용가능
    3. 법인관리자 로그인
        마이페이지 > 소속고객관리 > 구성원 승인    
    ※ 소속 고객이 면허증까지 등록을 해야 구성원 관리에서 명단 확인가능

    * 차량 예약을 위해 법인 소속고객은 휴대폰 본인 인증이 진행됩니다.
    * 휴대폰 인증 정보를 기준으로 면허/결제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
    * 무기명 법인 카드는 가입 시 등록하신 사업자번호와 일치해야 합니다
    * 이동통신사 정책상 일시정지, 일부 법인폰은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1:1 문의를 통해 접수 부탁드립니다.

    법인 사업자 정보 확인 및 검증을 통해 
    이루어 지므로 별도 대리 가입이 불가합니다

  • 질문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 했습니다.
    답변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그린카, 엘포인트 통합회원 가입 상태에 따라 
    직접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L.POINT 통합 회원 ID/PW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엘포인트 통합회원
    ㄴ 인증방법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정보로 인증 / 본인인증(휴대폰, 아이핀)

    1. 홈페이지
        L.POINT 홈페이지 (https://www.lpoint.com/) 에서 
        로그인 목록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본인인증(아이핀 또는 휴대폰인증) 후 아이디 확인 / 비밀번호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2. APP 
        APP > 왼쪽상단 메뉴 > 설정 > 로그인 >  ID/PW찾기 > 
        L.POINT 모바일 웹 사이트로 이동

    L.POINT 통합/전환 고객의 자세한 이용문의는 
    L.POIN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899-8900) 


    그린카 회원 ID/PW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린카 회원
    ㄴ 인증방법 :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이메일 정보로 인증

    1. 홈페이지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ID/PW 찾기

    2. APP 
        왼쪽상단 메뉴 > 설정 > 로그인 >  그린카 계정 로그인 > ID/PW찾기

    비밀번호 10회 불일치로 인한 계정 잠김 및
    가입 당시 입력한 휴대폰 연락처가 변경되어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 080-2000-3000으로 연락주시면
    서류 접수/확인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임시비밀번호를 발급 해 드립니다.

  • 질문차량 문 여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하기 차량 잠금 제어 방법을 참고하시어 사용 부탁 드립니다.
     
    1. 모바일 스마트 키 사용
     * 모바일 APP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다운로드 후 
       스마트키 메뉴를 통해 차량 도어제어 가능
     * 차량 앞에서 열림/ 잠금 버튼으로 제어 
       (단, 열림 버튼 누른 후 40초~50초 안에 문을 열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시 잠김)
     
    2. 스마트웰컴 
     *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켜고 스마트키 >스마트웰컴 (ON) 설정
     * "스마트웰컴 사용 중" 상태에서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 
        자동도어 제어 가능  

    3. 휴대폰 NFC 기능 (안드로이드 OS만 제공)
     *  사용방법 : http://blog.naver.com/greencar_co

    4. 그린카 회원카드 / 티머니카드 사용 
     * 차량 앞 유리 하단(운전석 방향)의 카드 리더기에 카드 접촉
     * 한번 접촉 시 열림 / 한번 더 접촉 시 잠금 

    회원 가입을 하신 후, 정회원 인증(면허/신용카드)을 하시면
    회원카드 수령 전에도 티머니카드 등록, 스마트키, 스마트 웰컴,
    NFC 기능을 이용하여 도어제어가 가능합니다

  • 질문휴면 계정 해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홈페이지 재 로그인 후 휴면계정 해제 동의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린카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ldquo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rdquo 개정에 따라
    1년 이상 그린카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님들을 휴면고객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1. 휴면고객 전환기준 
     *  최근 1년 동안 그린카 웹/앱 로그인 기록이 없는 고객
     
    2.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개인정보의 파기)

    단, 관련 법령 수정 사항에 따라 제외 여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