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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휴대폰 기기 인증이 실패 되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 공통 ]
    1. L.POINT 통합 회원 중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 번호와 회원 정보 내 기재되어 있는 휴대 번호가 동일한지 확인 해주세요!
    (L.POINT 통합 회원의 경우 회원 정보 내 등록하신 휴대 번호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2. APP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 APP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을 통해 휴대폰 기기 인증을 재 시도 해주세요!

    3. WI-FI 상태가 아닌 데이터 통신 상태로 기기인증을 시도해주세요!
    → SMS 미사용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를 통해 문자가 발송됨에 따라 기기인증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AOS 기종 ]
    1. 메시지 설정이 기본 APP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APP) > 위쪽 상단 " ººº " 클릭 > 기본 앱 > 메시지 앱
    *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사용 중인 경우 기기 인증이 불가 합니다.

    2. 메시지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그린카 APP을 접속 해주세요.
    → 메시지 화면에서 그린카 APP으로 자동 전환되지 않는 경우, 꼭! 화면을 이탈하지 마시고 뒤로 가기 버튼을 통해 그린카 APP으로 이동해주세요.

    3. 메시지 수신 번호를 확인 해주세요.
    → 1688-7428 번호가 수신 번호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혹 국가번호 82가 붙어있는 경우 제외 후 발송 해주세요!

    위 내용 확인 후 휴대폰 기기 인증 실패가 발생되시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기기 인증 SMS 발송 화면을 캡처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휴대폰 기기 인증에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질문면허 등록 방법과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만 21세 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 합니다.

    APP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등록이 가능하며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 단, 면허증 재발급으로 발급일이 1년 미만인 경우 고객센터로 구비서류를 전달주시면 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질문분실물이 발생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차량 반납이 완료된 이후 10분 간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를 통해 분실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 경로 :
    APP > 차량 반납 > 반납 화면 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APP > 메뉴 > 예약 확인 > 과거 내역 > 상세 내역 >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  회원 상태가 미납/사고/부정 사용등으로 정지인 경우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 합니다. (고객센터 연락 후 진행 필요)
    *  10분이 경과되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비활성화 된 경우 직접 차량 예약 후 분실물을 회수 해주세요(예약 취소/환불 불가)
    *  그린존에 방문하여 분실물 회수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물품회수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단, 발생 실비 청구)


    이전 사용자의 분실물 습득 및 회수 시
    분실물 크기의 따라 [보조석 서랍] or [트렁크] 에 보관 후
    고객센터 or 1:1문의 게시판에 전달 주시길 바랍니다.


    [주의]
    그린카에서는 발생되는 분실 물품의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 질문차량에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그린카는 차량 내 배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페널티+발생 실비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린카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회사측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회원 개인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영수증 없는 경우 또는 결제 후 3개월이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질문그린카 요금 적용, 결제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요금 기준]

    *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 심야 할인 적용 시간 - 00:00 ~ 06:50 (월~금 기준, 주말/공휴일제외)

    대여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심야 시간대가
    포함된 만큼 50% 할인이 적용(보험료제외)됩니다.
    (예 : 주말/공휴일 대여시작 > 평일 심야 시간은 주말 요금으로 적용)


    [결제 항목]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 예약 즉시 결제
    2. 연장요금 :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3. 주행요금 :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4. 하이패스 :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5. 주차요금 :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_PAY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한도 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질문사고 접수 과정을 알려 주세요
    답변

    사고 발생 즉시 고객센터(080-2000-3000)로 사고 접수를 진행 해주세요.
     ▶ 2020년 7월 3일(금) 이 후, 사고상담센터(080-2000-1000)로 접수 요청


    차량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 번호를 확인 해주시고
    차량,기물 파손 사진은 꼭 촬영 후 아래 경로를 통해 등록 부탁 드립니다.


    * APP > 고객센터  > 사고접수 센터 > 사고차량 선택, 하기 내용기입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 해주셔야 합니다.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취소)

    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조기 반납 포인트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1. 혜택 적용 기간
     *  2015년 10월 16일 ~ 별도 종료 공지 전까지

    2. 조기반납 환급 조건
     *  쿠폰 사용 & 특가 상품 제외
     *  대여예정 시각 기준 10분 이상 실 운행
     *  반납예정 시간과 실제 반납시간의 차이가 1시간 초과인 대여 건
     *  결제 대여요금의 대해 차액 만큼 포인트 지급

    ※ 유의사항 ※
     *  반납연장 시간도 포인트 지급 대상에 포함(쿠폰사용/특가상품제외)
     *  대여시작 후 10분 ~ 30분 이내에 반납하시는 경우 실제 이용시간은 30분으로 기록됩니다. (최소 예약시간 반영)
     *  10시간 이상 이용 후 최대 24시간까지 남은 대여시간은 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계약 법인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포인트 적립 방식
     *  실이용 대여요금 기준 (하기 예시 참고)
     - 조기반납한 시간만큼의 대여요금을 포인트로 적립
     - 포인트 적립금액 = 대여요금 - 실이용 대여요금(최소 대여기간 30분)

    4. 포인트 유효기간 : 1개월

    5. 포인트 적립시점 : 반납 후 30분 이내 적립

    조기반납과 관련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goo.gl/oNxlgT)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차량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며 안내에 따라 
    다시 한번 반납처리를 해 주시면 됩니다. 

    반납지연 시 대여요금+패널티가 
    추가로 발생되오니 문제발생 즉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하기 반납 가능 조건을 확인 해 주세요
    반납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반납 실패 사유가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유가 발송됩니다.

    정상적인 상태임에도 반납이 불가능 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080-2000-3000)으로 연락 주시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그린존 위치 확인 : 정상 위치 반납 준수
    ㄴ 그린존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세요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시동 상태  확인 : 시동 OFF 상태 
    ㄴ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불가

    * 도어 상태 : 차량문이 정상적으로 닫혀 있고 잠금된 상태
    ㄴ 뒷문 + 트렁크 열림 상태 필수 확인

    * 충전기 연결 및 충전상태 (전기차에 한 함)
    ㄴ 전기차의 경우 차고지에 배치되어 있는 완속 충전기를
        연결해주셔야 정상 반납이 가능 합니다.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 반납처리 후 1~2분 내에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상태 확인

  • 질문그린카 등급 산정 조건은 무엇인가요?
    답변

    등급 산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산정 기간 : 19년 10월,11월,12월 3개월
    - 산정 금액 : 그린카 이용금액(대여,보험,주행,하이패스.편도요금)
    - 등급 산정 기준
     Friend : 5만원 미만
     Family : 5만원 이상
     Hero : 15만원 이상
     Master : 25만원 이상

    * 등급 산정 금액은 쿠폰/포인트 제외 입니다.
    * 기간은 대여 반납일 기준으로 기간에 10월이 포함된 경우 다음 분기에 반영 됩니다.
    * 법인 계정은 등급 및 혜택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질문그린카 등급 혜택은 무엇 인가요?
    답변

    등급별 이벤트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탬프 적립 + 랜덤박스 오픈 (그린포인트 지급)
    2. Hero/Master 전용 쿠폰 지급
    3. 100KM 이상 주행 시 리워드 그린포인트 지급

    [등급별 혜택]
    - Friend : 1회 대여 시 스탬프 1개
    - Family : 1회 대여 시 스탬프 2개 / 주행거리 20배 포인트 지급
    - Hero : 1회 대여 시 스탬프 3개 + 랜덤박스 오픈 / 주행거리 30배 포인트 지급 / 주중 4시간 50% 할인 쿠폰 1매 지급
    - Master : 1회 대여 시 스탬프 3개 + 랜덤박스 오픈 + 랜덤박스 포인트 50% 추가 지급 /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지급 / 주중 4시간 50% 할인 쿠폰 1매 지급 / 주중 24시간 50% 할인 쿠폰 1매 지급

    * 무료편도 건은 스탬프 적립이 불가 합니다.
    * 스탬프 적립은 이벤트 페이지 "내 등급 및 혜택 확인하러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 스탬프 적립은 대여 후 반납까지 완료된 경우 가능합니다.
    * 이벤트 종료시까지 스탬프 적립이 가능합니다.
    * 스탬프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 시점부터 3개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