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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휴대폰 기기 인증이 실패 되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 공통 ]
    1. L.POINT 통합 회원 중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 번호와 회원 정보 내 기재되어 있는 휴대 번호가 동일한지 확인 해주세요!
    (L.POINT 통합 회원의 경우 회원 정보 내 등록하신 휴대 번호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2. APP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APP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을 통해 휴대폰 기기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3. WI-FI 상태가 아닌 데이터 통신 상태로 기기인증을 시도해주세요!
    SMS 미사용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를 통해 문자가 발송됨에 따라 기기인증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4. 기기인증 메시지는 즉시 발송 해주세요! 아래 문구 노출 시, 기기인증 재 시도가 필요합니다.
    오류 문구 : "기기인증 정책에 따라 인증 실패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개인정보 동의 체크 → 하단의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클릭 → 메시지 팝업 전송버튼 선택

    ※ 메시지 팝업 화면 내, 전송버튼 미 선택 상태에서 일정시간 경과 시 인증 불가

    ※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899-1313)

     

    [ AOS ]

    1. 메시지 설정이 기본 APP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APP) > 위쪽 상단 " ººº " 클릭 > 기본 앱 > 메시지 앱
    *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사용 중인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2. 메시지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그린카 APP을 접속 해주세요.
    메시지 화면에서 그린카 APP으로 자동 전환되지 않는 경우, 꼭! 화면을 이탈하지 마시고 뒤로 가기 버튼을 통해 그린카 APP으로 이동해주세요.

     

    [ IOS ]

    1. SMS 발송 연락처가 1688-7428인지 확인해주세요!

    번호 앞 국가번호 +82가 있는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 설정>전화에서 전화걸기 지원 해제하여 국가번호 해지를 진행해주세요

     

    ※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899-1313)

  • 질문면허 등록 방법과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만 21세 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린카 APP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등록이 가능하며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버튼을 누르신 후,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을 통해 간편히 인증 과정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 단, 면허증 재발급으로 발급일이 1년 미만인 경우 고객센터로 구비서류를 전달주시면 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질문분실물이 발생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차량 반납이 완료된 이후 10분 간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를 통해 분실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  회원 상태가 미납/사고/부정 사용등으로 정지인 경우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합니다. (고객센터 (1899-1313) 연락 후 진행 필요)
    *  10분이 경과되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가 비활성화 된 경우 직접 차량 예약 후 분실물을 회수 해주세요(예약 취소/환불 불가)
    *  그린존에 방문하여 분실물 회수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주시면 물품회수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단, 발생 실비가 청구됩니다.)


    이전 사용자의 분실물 습득 및 회수 시
    분실물 크기의 따라 [보조석 서랍] or [트렁크] 에 보관 후
    고객센터 or 1:1문의 게시판에 전달 주시길 바랍니다.


    ※ 그린카에서는 발생되는 분실 물품의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 질문차량에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그린카는 차량 내 배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 위치]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페널티+발생 실비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린카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하여 회사측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회원 개인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영수증 없는 경우 또는 결제 후 3개월이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주유방법]

  • 질문그린카 요금 적용, 결제 기준을 알려주세요
    답변

    [그린카 요금 기준]

    1.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2.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3.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4. 심야 할인 적용 시간 - 00:00 ~ 06:50 (월~금 기준, 주말/공휴일제외)

    ※ 대여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심야 시간대가 포함된 만큼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보험료제외)
       (예 : 주말/공휴일 대여시작 > 평일 심야 시간은 주말 요금으로 적용)


    [결제 항목]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 예약 즉시 결제
    2. 편도요금 :  운행 중 or 반납 후 결제 
    3. 연장요금 :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4. 주행요금 :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5. 하이패스 :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6. 주차요금 :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_PAY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 한도 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 질문사고 접수 과정을 알려 주세요
    답변

    사고 발생 즉시 사고/정비/긴급출동 센터(1899-5454)로 사고 접수를 진행 해주세요.


    차량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 번호를 확인 해주시고
    차량, 기물 파손 사진은 꼭 촬영 후 아래 경로를 통해 등록 부탁 드립니다.


    * APP > 사고접수&현황  > 사고접수 안내 > "사고접수 전화연결" 선택 > 사고센터 대표번호로 연결 및 접수
    * 사고 유선 접수 후, 사고센터 안내에 따라 하기 항목 접수 부탁드립니다.
     1. 사고일시
     2. 사고경위
     3. 사고사진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 해주셔야 합니다.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취소)

    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조기 반납 포인트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1. 혜택 적용 기간
     2015년 10월 16일 ~ 별도 종료 공지 전까지

    2. 조기반납 환급 조건
      쿠폰 사용 & 특가 상품 제외
      대여예정 시각 기준 10분 이상 실 운행
      반납예정 시간과 실제 반납시간의 차이가 1시간 초과인 대여 건
      결제 대여요금의 대해 차액 만큼 포인트 지급

    ※ 유의사항 ※
       반납연장 시간도 포인트 지급 대상에 포함(쿠폰사용/특가상품제외)
       대여시작 후 10분 ~ 30분 이내에 반납하시는 경우 실제 이용시간은 30분으로 기록됩니다. (최소 예약시간 반영)
       10시간 이상 이용 후 최대 24시간까지 남은 대여시간은 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10시간 이상 예약한 경우, 최대 24시간까지의 대여요금이 동일하기 때문에
      10시간 이상 이용 후 최대 24시간까지 남은 대여시간은 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시) 09시-23시 예약, 21시 차량 반납 시 남은 2시간은 환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음

    *  계약 법인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포인트 적립 방식
       실이용 대여요금 기준 (아래 내용 참고)
       - 조기반납한 시간만큼의 대여요금을 포인트로 적립
       - 포인트 적립금액 = 대여요금 - 실이용 대여요금(최소 대여기간 30분)

    4. 포인트 유효기간 : 1개월

    5. 포인트 적립시점 : 반납 후 30분 이내 적립

     

    [조기반납 내용 확인하기]  ☜클릭! (하이퍼링크)

  • 질문차량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차량 반납 시, 반납 조건을 준수하시어 그린카 APP 내 '반납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반납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기 반납 조건들을 확인해주시고,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대여 요금과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사오니 문제 발생 시 즉시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반납 조건 ]

    1. 그린존 정상 반납 위치 확인

    -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니 APP 내에서 위치 재확인!

     

    2. 시동 OFF 상태 확인

    -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 불가합니다.

    -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FF 후 꼭! 키를 빼주세요.

    - 스마트 키 방식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OFF (계기판 라이트 꺼짐 확인)

     

    3. 도어 닫힘/잠금 상태

    -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 모든 문을 닫은 후에 꼭! 스마트 키 내 차량 잠금 선택

    - 트렁크 열림 상태 확인

     

    4. 미등 OFF 상태 확인

    - 전조등/미등/라이트 모두 OFF인지 꼭! 확인

     

    5. 전기차의 경우

    1)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차량 : 차고지에 배치된 완속 충전기 연결 필수
    2) 반납 시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 25% 이상이어야 하는 차량 : 반납 전 잔여 배터리량 확인 필수!

    * 충전 잔량이 25% 미만인 경우 정상 반납이 불가하오니, 반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충전 잔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 유의사항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창문 닫힘 상태 체크

    반납처리 후 1~2분 내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 확인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오니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안내에 따라 다시 한 번 반납처리를 시도해주세요.

    정상적인 상태임에도 반납이 불가능 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1899-1313)으로 연락주시면 조치 방법에 대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질문그린카 등급 산정 조건은 무엇인가요?
    답변

    등급 산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산정 기간 : 매 분기 3개월 간
    - 산정 금액 : 그린카 이용금액(대여,보험,주행,하이패스.편도요금)
    - 등급 산정 기준
     Friend : 5만원 미만
     Family : 5만원 이상
     Hero : 15만원 이상
     Master : 25만원 이상

    * 등급 산정 금액은 쿠폰/포인트 제외 입니다.
    * 기간은 대여 반납일 기준으로 대여 기간에 산정 기준 전 달 말일이 포함되는 경우, 다음 분기에 반영 됩니다.
      ex. 4~6월간, 3개월 이용 내역 산정 시 3월 31일 이용 내역은 다음 분기 이용내역으로 반영
    * 법인 계정은 등급 및 혜택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질문그린카 등급 혜택은 무엇 인가요?
    답변

    등급별 이벤트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탬프 적립 + 랜덤박스 오픈 (그린포인트 지급)
    2. Hero/Master 전용 쿠폰 지급
    3. 100KM 이상 주행 시 리워드 그린포인트 지급

    [등급별 혜택]
    - Friend : 1회 대여 시 스탬프 1개
    - Family : 1회 대여 시 스탬프 2개 / 주행거리 20배 포인트 지급
    - Hero : 1회 대여 시 스탬프 3개 + 랜덤박스 오픈 / 주행거리 30배 포인트 지급 / 주중 4시간 50% 할인 쿠폰 1매 지급
    - Master : 1회 대여 시 스탬프 3개 + 랜덤박스 오픈 + 랜덤박스 포인트 50% 추가 지급 /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지급 / 주중 4시간 50% 할인 쿠폰 1매 지급 / 주중 24시간 50% 할인 쿠폰 1매 지급

    * 무료편도 건은 스탬프 적립이 불가 합니다.
    * 등급별 쿠폰 혜택은 제주지역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 스탬프 적립은 이벤트 페이지 "내 등급 및 혜택 확인하러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 스탬프 적립은 대여 후 반납까지 완료된 경우 가능합니다.
    * 이벤트 종료시까지 스탬프 적립이 가능합니다.
    * 스탬프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 시점부터 3개월 입니다.